먼저 관련 게시글이 아닌점 양해 부탁드려요~
출퇴근거리가 왕복 100km로 휘발유차량으로는 벅차서 작년에 스파크 수동 lpg 모델을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근 1년 가까이 운행하면서 이상한점이 있어서 여쭈어 봅니다.
1단 출발후 변속을 위해 클러치를 밟으면 rpm이 3000 정도까지 올라가서 2초정도있다가 떨어지는데 정상인가요?
계속 그런건 아니고 자주 발생됩니다. 이때문에 변속시 클러치를 땔때마다 차가 울컥거리네요..
문제가 있다면 어떤부분이 문제인가요?
잘 아시는분은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동시에 떼면서 밟는다고 생각하지만 악셀을 확실히
안떼서 알피엠이 오를 수 있습니다
악셀 확실히 떼고 클러치 밟아보세요
첨에는 그냥 기어변속 잘 못하는사람이겠지 했는데 글을 읽어보니 그건 아닌것같고..
동시에 떼면서 밟는다고 생각하지만 악셀을 확실히
안떼서 알피엠이 오를 수 있습니다
악셀 확실히 떼고 클러치 밟아보세요
클러치 밟을때 rpm이 일정수준 이하면 강제로 rpm 올려주는 기능있습니다~
근데 거의 시동꺼질락말락할때 클러치 똭 발아야 rpm이 훅~ 지혼자상승하는데
변속시에 그런다면 문제있는겁니다~ 정비소 가세요
아니면 2~3단에서 클러치 놓구 시동 바로 안꺼지면 삼발이 디스크문제 입니다.
1단에서 와~~앙 소리 나고
2단 변속시 굼뜨나요..
2단도 알피엠이 3천까지 가나요..
시운전을 해보지 않으니...전자면 미숙이고 후자면..점검 받으세요.
기어 변속은 부드러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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