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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훈련병 Grease 01/17 20:56 답글 신고
    합성유의 세정성(Solvency) 때문입니다.
    엔진 내부에 고착되어 있는 Carbon Deposit/Sludge를 용해시켜 결국 엔진 오일이 시커멓게 되는 것입니다. 오래된 또는 엔진 내부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1~2회 정도 사용해야 진국(?)이 빠질 것입니다.

    PAO보단 ESTER계가 더 좋습니다만 가격이 워낙 비싸서..

    그리고 엔진 세척이 주 목적이라면 Flushing Oil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 레벨 원사 2 넙적이 01/17 22:11 답글 신고
    그렇더군요, 엔엡 신차 5000km부터 12만 뛸때까지 사용하고 있는데 엔진 헤드속보면 알루미늄 고유의 색이 살아 있더군요.
    오일은 모빌1 5W30을 사용.
  • 레벨 대장 SKYLUV 01/17 22:52 답글 신고
    순정오일에서 합성유로 가실때 플러싱 한번하시고요 가시는게 좋고요
    Grease님 말처럼 에스테르 제품으로 가는게 좋아요 에스테르 공기중에 산화되어서
    카본이 쌓이지 않죠 예전엔 에스테르 제품이 이문제때문에 안좋았으나 요즘 나오는
    에스테르계열 제품은 좋아요 저도 디젤차인데 차사고 2년동안 에스테르제품으로
    6번갈았네요 제품은 파워클라스터 빌랸자 5W40 C3 제품이였습니다
    처음엔 22000원하다 지금은 3만원하네요... 너무 많이 올라서 지금은
    WRC공식오일인 야코 1703 5W40 C3로 쓰고 있습니다... 22000원하더군요
    유진에선 18000원에 파는지라 유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레벨 하사 3호봉 알카포네에 01/18 08:58 답글 신고
    저는 개인적으로는 엔진 플러싱 자체를 반대합니다~~ 물론 10만 이상된 엔진 플러싱을 의미하는건 아닙니다...이 경우 한번 해주는것도 좋은 것 압니다...하지만 일반 주행거리 정도의 3년이내의 신차에 플러싱이 도움될것이 없다고 봅니다. 그 독한 플러싱유가 엔진 내부에 끼치는 단점 또한 만만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훈련병 얼티메이트브레키 03/04 17:51 답글 신고
    그센터 믿음이 안가는군요.. 경유차는 압축폭발로 인하여 그으름이 생기고... 오일을 바꾸자마자 시동만 걸어도 어떤 오일을 넣어도 색깔이 검정해집니다.
    합성유가 청정분산성을 가지고 있는 건 합성유만 그러는게 아니고 어떤 오일이든 그렇구요.. 사실 합성유 특히 pao 나 ester 등 베이스 유 자체의 장점이랄지.. (저온유동성,전단안정성 등) 뭐 그런데 있다고 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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