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엔진오일에 청정분산성이라는 뛰어나 엔진을 깨끗하게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청정분산성이 좋은오일을 엔진에 넣으면 엔진오일이 얼마가지 않아 검게 변한다는데요
그게 엔진에 묻어있던 슬러지가 놓아서 그렇다나..
(이해는 잘 안가지만..)
그럼 광유만넣고 20만키로탄 뉴무쏘에
합성오일을 계속해서 사용하면 엔진이 어느정도 깨끗해 질까요?
얼마전 간단하게 플러싱도 했지만 뭐 엔진을 분해해서 조립하지 않는이상 그렇케까진 효과과 있지는 않을거고..
무쏘 차값도 요즘 똥값인데 수십만원 들여서 영도플러싱같은 곳에서 플러싱 하기는 아깝고.
얼마나 엔진이 청소되는지 궁금하네요..
ps무쏘 흡기 클리닉 가격 아시는분 그것도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엔진 내부에 고착되어 있는 Carbon Deposit/Sludge를 용해시켜 결국 엔진 오일이 시커멓게 되는 것입니다. 오래된 또는 엔진 내부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1~2회 정도 사용해야 진국(?)이 빠질 것입니다.
PAO보단 ESTER계가 더 좋습니다만 가격이 워낙 비싸서..
그리고 엔진 세척이 주 목적이라면 Flushing Oil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오일은 모빌1 5W30을 사용.
Grease님 말처럼 에스테르 제품으로 가는게 좋아요 에스테르 공기중에 산화되어서
카본이 쌓이지 않죠 예전엔 에스테르 제품이 이문제때문에 안좋았으나 요즘 나오는
에스테르계열 제품은 좋아요 저도 디젤차인데 차사고 2년동안 에스테르제품으로
6번갈았네요 제품은 파워클라스터 빌랸자 5W40 C3 제품이였습니다
처음엔 22000원하다 지금은 3만원하네요... 너무 많이 올라서 지금은
WRC공식오일인 야코 1703 5W40 C3로 쓰고 있습니다... 22000원하더군요
유진에선 18000원에 파는지라 유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합성유가 청정분산성을 가지고 있는 건 합성유만 그러는게 아니고 어떤 오일이든 그렇구요.. 사실 합성유 특히 pao 나 ester 등 베이스 유 자체의 장점이랄지.. (저온유동성,전단안정성 등) 뭐 그런데 있다고 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