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낮에 국도를 타고가는데 2차선 80km속도로 얌전하게 달리는 로터스엑시지를 봤습니다.
너무 이뻐서 바로 차선변경후 뒤에 쫄쫄 따라가고있는데..
뒤에서 엄청난속도로 다가오는 차량발견 .. 젠쿱3.8 이더군요.
총알처럼 쏘고오다가 그분도 엑시지를 봤는지 잠깐 브레이크 밟더니 다시 쏘던데..
엑시지 오너분 아랑곳하지않고 그냥 얌전히 80으로 달리더군요,.
만약 로터스엑시지s240과 젠쿱3.8 물론 드래그나 와인딩에선 엑시지가 빠른걸로 알고있는데요.
고속에서 젠쿱3.8과 달리면 젠쿱에겐 안되겠죠? 갑자기 궁금해지더군요
로터스 엑시지s240
중량 : 935kg
배기량 : 1,796cc
최고출력 : 218마력/7,800rpm
최대토크 : 22.0kg.m/5,500rpm
젠쿱 3.8
중량 : 1564kg
배기량: 3,800cc
최고출력(ps/rpm) 303/6,300
최대토크(kg·m/rpm) 36.8/4,700
엑시지 자체가 배기량이 높은차는 아니잖습니까, 최고속도 주파능력이 월등하진 않죠.
(그러고보니, 엑시지도 2ZZ-GE... 도요타제 엔진이네요, 별 문제 없나요?ㅋㅋ)
주구장창 직선만을 하염없이 달린다면 젠쿱이 유리할진 몰라도, 일반적인 도로의 조건
이라면 엑시지의 손을 들어주겠습니다.
특히 경량차들은 STOP & GO 조건에서 엄청 강합니다, 잠깐 감속하고, 다시 가속하는
순간에 저만큼 쭉쭉 먼저치고 나가주죠, 엑시지나 엘리제같은 로터스차들의 강점은
순발력과, 가벼운 무기로 대응하는 브레이킹, 그리고 코너링스피드에 있지요.
200이하의 속도대역에서의 배틀이라면 엑시지의 우세를 점쳐봅니다.
보통 고속도로 배틀이라해도, 까마득한 새벽 아니고서야 200오버로 달리는 배틀은
드무니까요
무게도 중요하지만 딱 저놈들 중간인 1.2 ~ 1.3톤 짜리 중형차 250마력짜리를 예로들면 투카 3.5 스왑이 비슷할듯한데. 투카 3.5랑 젠쿱 380이랑 비교하면 그냥 젠쿱입니다
제 갠적인 생각으론 차들이 조금있는 평일 오후 정도의 고속도로 배틀이나 차없는 굽이굽이 국도 배틀정도까지는 젠쿱이 유리할꺼같습니다.
노는물이 다른 놈들이라고 봅니다.
드랙에서는 911터보도 못 따라가던데요...
좀 복잡한 시내 단거리 구간이동은 적수가 없을겁니다.
순간이동 하던데요....가볍고 출력좋고....다만 운전자 스킬이 좀 받쳐줘야겠죠.
얻는것만큼 잃는것도 너무 많은 차종이라....
정말 극악매니아성이 강한 매력적인 차죠^^
그리고 덩치 큰넘은 절대 못탐...
하지만 도로전세낸것도 아니고 앞에 차량 한두대만 있다면 젠쿱이 안될것같습니다.
다만 젠쿱38과 달린다면 최고속에선 젠쿱이 빠를진 몰라도 한 5~10KM 달리면 모를까
2~3KM 달리면 젠쿱이 따라잡기 전에 이미 코스가 끝납니다..
고속에선 젠쿱이 더 빠릅니다. 단 고속만일뿐
제로사백 드래그, 서킷, 와인딩 엑시지 완승입니다... ㅎㅎ
노면 스캔이라고....ㅜㅜ......정말 스킬이 많이 필요한 차라고 느꼈습니다.
딱 저색상의 차량.......ㅠㅠ
고대정문에서 고대병원 올라가는 오르막 제법 고바위인데요...
밑에 신호받고 있다가 신호 바뀌고 튀어 나가는것 같던데.....그 오르막을....
뭔 활시위 당겼다가 쏘는듯한 속도로 튕겨 나가는게........
저는 뒤에서 달리다가 탄력 좀 받아서 롤 스타트 했는데도......ㅠㅠ
오르막 다다를시 벌써 사라졌더군요......ㅠㅠ
제 느낌상 동력성능을 간접적으로 비교해 유추하자면.....
실용영역 구간에서는 슈퍼카급의 순간이동 능력을 보여주는 느낌 이었습니다.
소유하신분은 ㅡ.ㅡ 케토시님밖에 모르겠는;;
젠쿱 트랙성능도 상당히 뛰어납니다.. is250쯤은 순식간에 쩜됩니다.. 태백에서 잘타는 사람이 거의 순정으로 1분 6초정도 찍습니다.. (e46 M3가 웬만큼 타면 1분 6초정도 찍습니다.... 보통 아마추어들은 1분 10초대로 나와요..)
고속빼고 젠쿱과 엑시지는 모든면에서 비교대상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