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01:22 답글 신고
    보배에 처음 글을 올려보네요 ^^
  • 레벨 준장 snrnakaeofn 13.05.04 01:10 답글 신고
    님도 뉴카렌스 동호회 회원님?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01:20 답글 신고
    반갑습니다.
    작년 5월부터 뉴카렌스회원입니다
    망우동에 거주하는 A114 입니다 ^^
  • 레벨 병장 죄송합니다 13.05.04 01:17 답글 신고
    저도 비탈길에 주차 할때 간혹 느끼는데..
    주차 뷁기를 먼저 꽉 밟아놓고 차 멈추면 기어를 P로 옴깁니다.
    반대로 했을때 변속 충격이 있는건.. 기어가 힘을 받고 있어서 겠지요?
    그게 진짜 찝찝하더군요ㅎㅎ 미션 나가는거 아닌가 하고ㅋ
    그래서 항상 주차뷁기 먼저 꽉~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01:21 답글 신고
    그러니까요
    기어변환도 힘이들어가고요
    덜컥하는데 미션나가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팍팍 들더군요
  • 레벨 준장 snrnakaeofn 13.05.04 01:18 답글 신고
    궁금한게 변속충격잇으면 나쁜건가여?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01:28 답글 신고
    네 아주 나쁩니다.
    어떤 상태이던 기어쪽에서 덜컥거리거나
    악셀을 밟아도 바로바로 반응이 없고 조금 밀리는 현상이 있다는건
    기어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다는 징조입니다.
    보통 미션이라고하죠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어라는게 마모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 마모를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미션오일과 주행습관입니다.
    최대한 충격을 없게 해야... 미션을 오래오래 사용할수 있게됩니다.

    출발시 엔진오일과 미션오일이 올라올수 있도록
    여름에는 30초 겨울에는 2분정도 해주셔야합니다.
  • 레벨 중령 1 에딘젝호 13.05.04 01:44 답글 신고
    미션에 무리가는거에요. 않좋죠 ..
  • 레벨 원사 3 경호원 13.05.04 01:25 답글 신고
    나쁜거죠..
  • 레벨 대위 1 깜장이2 13.05.04 06:44 답글 신고
    P에서 비탈길이나 과도한짐이실려있다면 밀릴수도있죠...사이드까지채워야하는게 맞는거죠...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0:46 답글 신고
    사이드 브레이크도 잘 걸렸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무거운짐이 있다면 사이드브레이크가 살짝걸렸을때 밀릴수도 있어요
  • 레벨 준장 snrnakaeofn 13.05.04 07:54 답글 신고
    참 운전 십몇년해도 배울게 많아요 ㅎㅎ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3:47 답글 신고
    대선배님이네요
    저는 선탑경력 30년에...
    운전경력 1년인 생초보입니다 ㅋ
  • 레벨 원수 농구는조단 13.05.04 08:39 답글 신고
    좋은 글입니다.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3:4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 레벨 원사 2 렉스통 13.05.04 10:29 답글 신고
    추천글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3:47 답글 신고
    추천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까칠한앙큼이 13.05.04 10:57 답글 신고
    마지막에 글쓴부분에 대해 대부분
    p파킹 걸고 주차브레이크 걸고있는데
    자동차회사 메뉴얼에는 주차브레이크 - p파킹 걸라고 되어있음
    메뉴얼만 읽어보면 다아는것임
    요즘 운전자들이 귀차니즘등 잘몰라서 변속충격이니 머니 짓걸이는것임.
    고생하신것 같아 (1점 드림.)
  • 레벨 소위 2 까칠한앙큼이 13.05.04 11:01 답글 신고
    그리고 차량을 아끼면 시동걸고 최소 30초에서 3분정도 예열과
    후열 1분은 필수입니다.
    시동걸고 바로 출발하는것은 엔진이나 기어마모를 가져오지여
    오일 없이 쌩으로 달린다고 생각하면됨.

    사람으로 치면 갑자기 준비운동 없이 걍 100미터 전력질주?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1:14 답글 신고
    그렇죠
    메뉴얼에 보면 대부분 명시되어있지요

    주차브레이크 후 P모드
    시동후 오일들이 올라오는 시간 최소 30초 만 잘 지켜주면
    관리비용을 많이 줄일수 있죠
  • 레벨 소령 2 세아이의아빠 13.05.04 11:11 답글 신고
    미션이 오래오래 살수 있는 좋은 습관이라고 들었습니다.. 저도 그렇게 함 ㅋ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1:17 답글 신고
    어떤 분들은(운전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
    P -> R -> N -> D -> N -> R -> P
    변속하며 각각 20초 정도 대기했다가 변속하는 워밍업을 하여
    미션수명을 늘린다고 하더군요
  • 레벨 중사 3 헛개가좋아 13.05.04 11:14 답글 신고
    저도 예전에 아반떼뉴엑스디 일점육 이천오년시월식 신차 출고했는데 집앞이 경사진길이었는데 걍 피모드에 놓고 사이드 당겨놓고 다음날 출근하려니 기어가 않움직이더라구여 그래서 긴급출동 불렀더니 기사분이 알려주시던데 이런데 주차하려면 엔에다가 놓고 사이드 완전히 당기고 브레이크 페달 발 뗀다음 차의 움직임이 멈추면 피모드로 옮기라고 알려줘서 요즘 잘써먹고 있지여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1:58 답글 신고
    저도 몇번 경험해보니 알겠더라고요
    위에 사진을 보니 왜그런지 확실하게 알겠네요

    비탈길은 무조건 "N"에서 주차브레이크 밟은 후 "P"모드로 입니다
  • 레벨 중사 1 350z 13.05.04 11:28 답글 신고
    발렛파킹 맡겨놓으면 가끔 완전 정지하기도전에 P넣는분들 계시던데...

    제가 출발하려고 변속하면 뭔가 걸리는 기분? 한번에 기어가 드라이브로 안들어가고

    P->R변속할때 결렸다가 빠지네요. 그럴때 기분이 좀 안좋지요...

    오토미션 편하기는하지만 그만큼 관리를 해줘야 그 편안함이 배가되는것 같습니다..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2:00 답글 신고
    지네들 차가 아니니까요...
    막 운전하는거죠

    카센터가면 의외로 기어변속 잘하는 분들 많더군요
    정비사님들은 체계적으로 교육받나봐요
  • 레벨 상사 2 GTR검둥이 13.05.04 11:53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22:15 답글 신고
    부끄럽습니다 ^^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2:56 답글 신고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런 부분은 잘모르고 계신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행중이던 정차중이던 전후방 충돌사고가 났다면
    꼭 미션상태 확인해봐야합니다.
  • 레벨 중장 데모크라시 13.05.04 12:10 답글 신고
    누가 투리스모 블박 영상 캡쳐 했었네요
    http://bbs2.agora.media.daum.net/gaia/do/kin/read?bbsId=K157&articleId=146834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3:03 답글 신고
    안타깝지만...
    투리스모 운전자분의 과실쪽으로 진행되어지네요

    사이드브레이크라고 불리우는 주차브레이크는 장식이 아니라는거죠
  • 레벨 소위 2 지랄쟁이 13.05.04 12:44 답글 신고
    우와 알찬글 보고갑니다 저도 기어 N -> 주차브레이크 -> P 로 사용중입니다 ㅎㅎ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13:04 답글 신고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할 기본 상식인데...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많이 알려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우리는고우리 13.05.04 13:43 답글 신고
    저도 단순히 생각할때 오르막이나 내리막에서 p바로 넣은다음에 사이드채우시는분들 미션에 무리 갈꺼란 생각이 들었는데...

    심지어 어떤사람들은 p에 놔두고 그냥 끝이더군요..

    저도 n에 놔서 사이드채우고 p로 옮기곤합니다...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22:14 답글 신고
    내리막길 주차 몇번해봤으면 분명 알수 있는 부분인데요
    많은 분들이 무시하는 것같아요
  • 레벨 병장 MEXIER 13.05.04 17:05 답글 신고
    오토차량뿐만아니라 수동차량도해당되는얘기죠. 군에있을때 언덕주차는 거의 매일하는지라 정차상태에서 사이드당기고 고임목받친후 완전히움직임이멈추면 기어를 1단이나 후진으로 넣은뒤 시동을 끕니다.
  • 레벨 병장 MEXIER 13.05.04 17:07 답글 신고
    이렇게안하고 기어를먼저넣은후 사이드를 당기면 미션쪽에서 빡! 하고 뭔가 부러지는소리가나죠.. 언덕주차때문에 수송관한테 갈굼좀 받았던기억이나네유..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22:17 답글 신고
    에고고
    운전병이셨나봐요
    다들 편하다고는 하지만 사열받을때나 겨울철이면 참 고생인 주특기죠
  • 레벨 원사 1 진짜드림 13.05.04 17:26 답글 신고
    그래서 지금은 경사가 있는 비탈길일 경우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기어를 "N"으로 한 뒤에
    주차브레이크를 꽉 밟고 브레이크를 천천히 떼어봅니다.
    차가 정지되면 브레이크를 다시 밟고 기어를 "P"로 바꿉니다.
    이렇게 하면 P -> R 로 기어변환시 덜컥하던 변속충격이 없더군요

    오 저 도 이렇게 주차하거든요 차가 카니발2라서 무거워요 워낙..
    그래서 디에서 경사올라가서 자리잡고 브레끼밟고 사이드바꾸고 엔 넣고 브레이크에서 발살살띠면서 뜪뜪뜪 밀리면서 자리잡더라구요 그후 브레이크에서 완전히 발 떼고 확인하고 밟고 다시 p로 바꾸는데 회원분들도 이렇게하심이 미션 에 더 좋은방법인거같습니다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22:18 답글 신고
    다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나 봐요
    조금 번거롭겠지만 이렇게 하면
    미션수명을 많이 늘릴수 있다고 하네요
  • 레벨 하사 3 정흠 13.05.04 19:09 답글 신고
    정보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22:18 답글 신고
    넵 ^^
  • 레벨 소령 3 봅애받음 13.05.04 20:53 답글 신고
    저 걸쇠는 보조장치 일뿐입니다.

    차가 한번 움직이기 시작하면 걸쇠는 계속 잠금 장치를 유지하려 하지만 차량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차는 계속 움직입니다. (기어가 부서지는 듯한 소음을 내지만 보통 실제로 부서지는 경우는 잘 없었습니다)

    몇몇 구형 오토미션 차종들은 차가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브레이크 살짝 밟으면 P로 기어노브 들어갑니다. (P에 넣고 난 후에도 차는 계속 움직이고 있는 상황)
    그 때 저 걸쇠가 브레이크 역할을 하면서 차량이 겨우 정지 하게되죠.(평지일 경우)

    단, 차량의 무게가 무겁거나 경사로라면 제동거리는 더 길어지거나 무한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운전자 과실이 더 큰건 어쩔수 없어 보이네요.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22:25 답글 신고
    P모드 주차시 밀림으로 인한 사고나 사이드브레이크(주차브레이크) 사고나...
    운전자에게 불리한 것 같습니다.

    지금은 건전지 장난감이 대부분이지만
    저는 어려서 태엽장난감을 많이 가지고 놀았습니다.
    그런데 태엽을 고정해주던 부분이 약해서 떨어져나가면...
    난리가 나죠
    안에있던 태엽이 순간 팍하게 튀어나옵니다.
    기어가 마모되면 힘도 제대로 못받고요
  • 레벨 소위 2 gjfzmdtmd7 13.05.04 20:54 답글 신고
    원래 이렇게하는거 아니었나요?
  • 레벨 원사 1 야호왕자 13.05.04 22:26 답글 신고
    원래 그렇게 해야하는 것이지만...
    누가 일부러 가르쳐 주지는 않습니다...
    물론 운전면허시험에 나오지만... 차 살때쯤이면 잊어먹기 일수죠
  • 헌병 보배드림 13.05.06 11:33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위 2 터보0707 13.05.06 15:15 답글 신고
    저도 평지면모를까 조금이라도 경사진대 주차하면 일단 n으로빼놓고 사이드 꽉 잠군다음 p로해놓아용 ㅋㅋ 미션충격도없고 실제로 미션에도 무리를안주기때문..
  • 레벨 원사 3 붕붕아뵤 13.05.06 17:28 답글 신고
    선추 후댓!

    글쓴이님이 맞는말하신거같네요 ㅎ
  • 레벨 대위 3 StormH 13.05.06 17:45 답글 신고
    맞습니다 특히 마지막 글과 같이 저도 제 주변사람들한테 널리(?) 전달은 했으나, 그중 절반만 시행하는듯 ㅎㅎ 아 내 와이프는 말을 안듣네요 ㅠ
  • 레벨 중사 2 ㉸레㉱GT 13.05.06 18:57 답글 신고
    아주 오래전에 뉴그렌져2.5가 언덕길에 사이드는 않 당기고 기어 레버만 P에 두고주차 얼마 있다가 차가 뒤로 밀려서 스쿠프 박아서 스쿠프 차량 많이 망가진거 본사람으로 평지에서는 모르겠는데 비탈진곳에 주차 할때는 사이드도 항상 당기고 밟아 주셔야 합니다.
    이왕이면 평지에서도 사이드는 항상 당겨주시는 버릇을 들이시는게 좋겠죠
  • 레벨 하사 1 마더파더밀리터리맨 13.05.06 21:04 답글 신고
    비탈길엔 블럭쪽으로 핸들 틀어놓는것도 잊지마시구용!
  • 레벨 하사 1 kaiserXD 13.05.06 22:34 답글 신고
    좋은 정보글이여서 10점 놓고 갑니다~
  • 레벨 하사 1 투싼뿌잉뿌잉 13.05.07 00:10 답글 신고
    투싼ix 도 변속충격 꾀있더라구요.. P있에있다가 R이나 D 로 바꾸면 덜커덝!!! 미션이나갓나 할정도로 충격이꾀컷어요..ㅎ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3.05.07 05:26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병장 찝쩍대다 13.05.07 10:05 답글 신고
    전 변속충격을 줄이는 저만의 방식으로 그렇게 했는데 정석이라니...다행입니다.ㅋㅋ
  • 레벨 대위 2 레인지로버SE 13.05.07 16:00 답글 신고
    좋은 글이죠~~~^*^
  • 레벨 대장 ㅂrㄷrㅅrㅈr 13.05.07 20:04 답글 신고
    좋은글 추천""
  • 레벨 대령 2 아방엠디병신차 13.05.07 20:44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이등병 세루모터 13.05.07 21:41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레벨 상병 종혀니아부지 13.05.08 09:07 답글 신고
    머 저두 무조건 평지에서도 사이트 채웁니다~~ 근데 n으로 시작하진안구요 일단 정차하면 블렉밟은 상태에서 p변경하구요 사이트 이빠이 떄경요 ㅋ 경사에서도 이렇게 하구요 마지막에 브렉땝니다~ 이렇게 해도 충격은 거의없어용~

    근데 궁굼한게 ... 주행중.. 브렉살짝밟으면서 순간 p변경하면 어찌될까요? 해보신분?????
  • 레벨 중사 2 전능하신하나 13.05.08 15:12 답글 신고
    지금으로부터 15년전 학교동생 운전연수 시켜주는데
    감속중에 D->P로 레버를 옮겨 버리는 사건이 있었습니다ㅠ.ㅜ

    소리는
    "딱! 딱! 딱! 딱! 딱!..........."
    굉장히 큰 기어이빨 뻐그러지는 소리가 났었는데 차에는 별 문제가 없었어요.
    다행히말이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