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안부]
감사합니다.
숫처녀그룹 핵심간부
o달팽이o님
잘 지내시지예
부산{김해} 회동은
성공리에 잘 마무리
되엇음니돠;
서울 회동때는 제가
식빵&소주 꼬옥
대접해 드릴께예
회동날짜가 획정되면
공문 뛰어 주심시요
마지막 으로....
o달팽이o님 설날연휴
몹시 잘보내셔예 일시불 항상
(`-`)고맙드림니돠(__)
제가 작년 6월경 후배가 타던 터블런스를 물려받아 새 엔진을 얹고 현재까지 타고 있습니다. 2.0 수동입니다.
그동안 부-울에서 후배들과 숱한 고속테스트를 해본 결과 y00 까지의 가속도는 is250 이나 벤츠 c250 에 쳐지지 않고 따라 갈 정도입니다.
최고속은 대략 6.800 rpm 에 계기판상 y26~7 gps로는 y17 정도죠.
차량 매뉴얼을 보면 2.0 은 r이나 s타입 할 것없이 종감속이 4.056 으로 다 같고
기어비도 같습니다. 제로백은 8.9초 최고속은 225 로 나와있는데 5단 6.800 rpm퓨얼컷 기준인 것 같습니다.
4단 기어비가 1.0 ,
5단이 0.837 로 짧으니 가속이 좋아 시내에서 아주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차이긴 한데
3.100 rpm 에 시속 100 입니다. 제가 고속주행을 많이 하는 주행 스타일이라 아무리
연비운전을 하려고 해도 4천~5천 rpm 사이에서 바늘이 놀고 있어 연비가 조금 떨어지는게 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심할 때는 5 km/l , 보통 7 km/l 였는데
요즘은 100% 합성유인 리퀴몰리 5w50 이 두번이나 들어간 탓인지 10 km/l 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티뷰론과 xd레이싱 ,제차 이렇게 3대가 나란히 부-울에서 고속까지 달려봤는데 4단까지는 똑같이 가다가 5단 들어가서부터는 터블런스가 앞서 나가더군요.
티뷰론 오너의 말로는 두 차가 5단 기어비만 0.78 정도라는데
그렇다면 터블런스보다 기어비가 약간 긴 탓으로 조금 쳐진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원발표는 투카가 9.1 초 제로백이니까 8초 후반 나오면 잘 나오는거겠네요.
최고속이야 도찐개찐 이지만 수동 기준 220 정도 쥐어짜내면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투스카니 오너
사빕완공님
친절한 답변
모옵시
고맙음니돠(__)
당구 좀..
치시나봐예
당구를 좋아라는 합니다만 잘치지는 못합니다 ㅎ
그중 가속도만큼은 가장 빠른차라 말하고싶네용
감사합니다.
농심
터뷸런스2.0
가속도 체험담
모옵시
참조 할께예
감사합니다.
터비2.0 S타입/149ps
터비2.0 R타입/153ps
아반떼 XD의 경우
S.스포츠는 1600cc
R.레이싱은 2000cc
몹시 나던데예
터뷸런스 R과 S는
어느정도 차이지예
감사합니다.
사빕완공님
좋은정보
모옵시
고마워예
투스카니2.0도
138ps와 143ps가
잇던데예
VVT차이로 알고
잇음니돠만,,
성능은 어때예
감사합니다.
무적스카니아님
터비2.0 시승기
모옵시
잘읽엇으예
스카니아/스웨덴
MAN ☞어느나라
상용차 회사라예
저번 부산회동은 무사무탈하게 진행되서 몹시 부러웠어예
명절 잘보내시고예
그럼 몹시
감사합니다.
숫처녀그룹 핵심간부
o달팽이o님
잘 지내시지예
부산{김해} 회동은
성공리에 잘 마무리
되엇음니돠
서울 회동때는 제가
식빵&소주 꼬옥
대접해 드릴께예
회동날짜가 획정되면
공문 뛰어 주심시요
마지막 으로....
o달팽이o님 설날연휴
몹시 잘보내셔예
(`-`)고맙드림니돠(__)
200이란 속도를 처음 맛보게 해준차....
그동안 부-울에서 후배들과 숱한 고속테스트를 해본 결과 y00 까지의 가속도는 is250 이나 벤츠 c250 에 쳐지지 않고 따라 갈 정도입니다.
최고속은 대략 6.800 rpm 에 계기판상 y26~7 gps로는 y17 정도죠.
차량 매뉴얼을 보면 2.0 은 r이나 s타입 할 것없이 종감속이 4.056 으로 다 같고
기어비도 같습니다. 제로백은 8.9초 최고속은 225 로 나와있는데 5단 6.800 rpm퓨얼컷 기준인 것 같습니다.
일반 순정 2.0 급 중에는 상당히 빠른 차라고 생각합니다.
5단이 0.837 로 짧으니 가속이 좋아 시내에서 아주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차이긴 한데
3.100 rpm 에 시속 100 입니다. 제가 고속주행을 많이 하는 주행 스타일이라 아무리
연비운전을 하려고 해도 4천~5천 rpm 사이에서 바늘이 놀고 있어 연비가 조금 떨어지는게 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심할 때는 5 km/l , 보통 7 km/l 였는데
요즘은 100% 합성유인 리퀴몰리 5w50 이 두번이나 들어간 탓인지 10 km/l 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티뷰론 오너의 말로는 두 차가 5단 기어비만 0.78 정도라는데
그렇다면 터블런스보다 기어비가 약간 긴 탓으로 조금 쳐진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거어비가 타이트해서 그런지 팡팡치는 펀치력은 좀있더라구요^^ 제차가 수동인데
투카 수동오너와 일반공도에서 드랙해본적있습니다.초반 중반 터뷸런스한테 안됩니다ㅋ
물론 투카자체가 보완해서나온차이니만큰 고속에선 조금강세더군요 ㅋ
하지만 고속으루 가면서 불안해지는 차체강성과 그 헐랭함이란 ㅋㅋ
암튼 터뷸런스2.0(R타입) 가속도와 펀치력은 올드차량치고는 상당히 괜춘습니다^^
1단2단3단까지는 제차가 조금앞서나가기는했지만..
친구놈 제차타보더니 치고나가는맛이있다라구하는데 ..
중고속가서는 비슷비슷하더라구요
S타입의 좀없어보이는 스포일러가 싫어서 R타입 구입했지만 ㅋㅋ
R타입이 초반가속력에서는 좀낫다구보는1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