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소상공인의 차라 하면 다마스, 라보, 좀 높으면 포터까지 나온다.
그러나 북기은상ck 미니밴은 들어가지 않는다.
제원상으로 보면 다마스보단 북기은상이 좀 더 제원이 좋다.
그러면 왜 북기은상이 소상공인의 차에 들어가지 않는건가?
CK 미니밴과 CK 미니트럭은 중국 북경기차그룹(BAIC)의 북기은상기차유한공사에서 생산하는 소형트럭 및 소형 밴이다.
북기은상에는 위에 보다시피 미니밴과 미니트럭이 있다. 중국쪽에서는 좀 인지도가 있는 회사이다. 아직 우리나라에선 그렇게 인지도가 높지 않다.
이젠 다마스와 북기은상 미니밴을 비교해보자.
이게 북기은상 기본 성능 제원이다.
이건 다마스의 기본 성능 제원이다.
북기은상은 직렬 4기통 1.3 엔진과 메뉴얼을 탑제하고 있다.
다마스는 LPG 0.8 엔진과 메뉴얼을 탑제하고 있다.
여기에는 그거 말곤 딱히 볼 제원은 없다. 그나마 볼만한게 연비가 북기은상이 3KM정도 높다.
다음은 크기 비교이다.
이건 다마스 제원
이건 북기은상 제원이다.
이건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전폭은 약200MM차이, 전장은 무려 600MM차이가 난다.
제원상으로는 정말 북기은상이 압도적으로 우승이다. 엔진이며, 연비이며, 크기차이까지 모두 월등하다.
그러나 북기은상이 왜 안올라와있는건가?
이유1.짱깨차
이 이유도 좀 큰 면을 차지한다. 중국하면 대충 대충하면 중국이다. 중국자동차 메이커들은 정말 본 사람만이 안다. 단차도 많이 심각하며 엔진도 출고하자마자 맛이 가는 사람들도 종종 있다고한다. 그런 갖가지 이유가 모여 중국자동차는 좀 상태가 않좋다 라는 생각이 있다.
이유2.서비스문제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같은 한국자동차메이커들은 당연히 한국에 서비스센터가 많다. 그 서비스센터의 인성 문제는 둘째치고 서비스센터의 수는 상당하다.
그러나 중국자동차메이커들의 서비스센터는 정말 보기 힘들다. 나도 이때까지 북기은상말고 다른 중국 자동차메이커 서비스센터를 본적이 한번도 없다.
이유3.이게 진짜 작동해?
북기은상 미니벤에는 다마스에는 없는 ABS도 탑제되어있는 좋은 자동차이다. 그러나 그 시스템이 탑제되어있다 해도 그걸 내가 잘 작동하는지 일부러 실험을 쉽게 할순 없다. 그래서 그런 시스템들은 그냥 잘 작동하겠지 하고 타고다닌다. 솔직히 이건 좀 억지지만 이렇게 가다 사고가 나기 직전 ABS가 잘 작동하면 피할수 있었던 상황에서 ABS가 잘 작동이 안되서 사고가 날수도 있다. 솔직히 이 문제는 좀 많이 억지인걸 알고 있지만 그런 문제가 대한민국자동차보단 중국자동차가 문제가 많은건 팩트이다.
이런 갖가지 문제가 계속 나다보니 아마 소상공인의 차에 북기은상이 안들어간것같다.
내 생각으론 제원이 좋아도 다마스를 사는게 낫다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어덯게 생각하는지 나는 마법사가 아니기때문에 모른다. 그래서 생각을 댓글에 적어주면 정말 감사드리겠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