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TFSI오너 06/15 12:18 답글 신고
    신형 3시리즈의 335i는 트윈스크롤터보 채용으로 연비도 소량 개선되고 7단 듀얼클러치까지 적용되서 제로백 5.4초를 자랑합니다.(쿠페기준)
    준중형 고성능 차량이 컨셉인데 디젤은... 국내에선 팔라지 않을듯합니다. 사실 메리트도 없고요. 디젤은 엔진이 무거운데다 반응이 느려서 무게 배분도 떨어지고 운동성이나 코너링, 스포츠성도 가솔린대비 매우 떨어집니다.
    335d의 제로백은 6.0초입니다.

    게다가 가격도 335i보다 비싼데다 디젤이 가솔린 대비 유지도 더 까다로우니 메리트는 완전 사라집니다.
  • 레벨 원사 1 VGTPower 06/15 12:53 답글 신고
    관리측면.. 335i나 d나 터보달려있어서 똑같습니다. 오히려 내구성은 d가 훨씬 좋습니다.

    컨셉이란 측면으로 접근하는것 보단 해당국 국민의 취향에 따라 판매량이 결정되는거지요..

    더불어 디젤엔진이 무겁단 이야기는 옛날말이죠?..
    335i와 335d엔진은 무게차이가 얼마안납니다. 330i와 335d는 조금 차이나겠죠.. 배기량도 d가 더 크고 블럭강성도 더 높고.. 직분사를 위한 고압펌프와 트윈터보(터보2개)가 달려있으니...

    그건 꼭 디젤이라서 높다기 보단 출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터빈의 무게+강한 블럭 구성으로 인한 무게상승이 있었는데.. 요즘은 신소재적용으로 디젤블럭무게도 가솔린하고 대동소의합니다. 2000년대는 오버스팩으로 디젤블럭을 설계했죠?
  • 레벨 대령 3 TFSI오너 06/15 13:18 답글 신고
    그럼 335d가 335i보다 100키로 이상 무거운건 왜 그럴까요.
    옛날말은 무슨.... 최근 차량도 동급에서 디젤 차량들이 가솔린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스포츠성에서 디젤엔진이 가장 문제되는게 항상 무게인데 무슨 말씀을...
  • 레벨 대위 3 BARACUDA 06/15 23:12 답글 신고
    디젤엔진이 훨 무거워요. 가솔린엔진은 경량화 안하나요. ㅎㅎㅎ
    압축비 보시면 디젤엔진이 당연히 무거워야지요.
    디젤은 연료라인의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죠.
  • 레벨 원사 1 VGTPower 06/15 13:02 답글 신고
    한가지 덧붙이자면... 디젤엔진이 느리다?.. 반응이 안좋다?.. 스포츠성도 많이 떨어진다?...

    2009, 2008 wtcc경기 한번 보셨나요?...

    bmw 320i와 seat leon tdi... 누가 이겼을까요?...

    동일한 2000cc에 250마력 오버차량들인데... 디젤차량들이 거의 시즌 휩쓸이 했습니다.

    이말은 디젤이 가솔린보다 우월하다는게 아니고 디젤=/느림보가 아니란걸 말씀드리고 싶어서 인용한겁니다.

    차량은 꼭 스포츠용도로만 사는것이 아닙니다. 개인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사는거지요..

    그렇다면 TFSI가 아닌 TDI차량을 사는 사람은 전부 바보게요?.ㅎ
  • 레벨 대령 3 TFSI오너 06/15 13:14 답글 신고
    제가 대체 언제 차량은 스포츠용도로만 사야된다고 했는지...
    3시리즈라는 준중형 세그먼트에 3백마력급 엔진이 달린 차량을 살때 보통 스포츠성을 위해 산다고 가정했을뿐이지요.

    그리고 양산용 동급 디젤과 가솔린을 비교했을때 디젤이 많이 떨어지는 게 수치로도, 실제로도 다 드러나는데 WTCC가 왜 나오는지;;;
  • 레벨 원사 1 VGTPower 06/15 15:04 답글 신고
    스포츠성 이야기 하니까 한말씀 드린거죠..

    디젤이 스포츠성이 떨어진단 말을 하신 TFSI님의 의견을 반박하는거죠...

    경기에서 입증된 기술이 양산차에 집적되는 건 아시죠?..

    그런 프로세스를 이해하신다면 제가 왜 WTCC이야기를 꺼냈는지는 아실텐데요?.

    스포츠성이 떨어지고... 메리트가 없어 사서는 안된다는 뉘양스를 풍기신 분이 누구신지요.. ㅎㅎ
  • 레벨 대령 3 TFSI오너 06/15 18:48 답글 신고
    "뉘앙스를 풍기신 분이 누구신지요 ㅎㅎ " ? 말투가 상당히 거슬리는데... 싸우자는 건가요?
    제가 언제 스포츠성 기준으로만 사야된다고 했냐고 하면서 준중형 과급차량이어서 한 말이라고 설명을 드렸을텐데요.
  • 레벨 중사 1 랜드마크 06/15 13:05 답글 신고
    드림카...
  • 레벨 소령 1 idrive 06/15 13:21 답글 신고
    6기통 디젤은 훨씬 정숙합니다~ 535d같은경우도 휘발유와 비슷한 정숙성을 보여주더라구요~ 베라크루즈나 모하비의 엔진소리 함 들어보세요~ 디젤엔진이 토크는 높지만 터보렉때문에 수치만큼 빠르지못해요~ 단 연비는 좋죠~ 335d 수입되었으면 좋겠어요~
  • 레벨 하사 1 블루스트림 06/15 13:53 답글 신고
    2.7 트윈터보 디젤모델 타는데 확실히 디젤중량 무겁고 초반 가속력은 딸립니다.

    관리측면에서도 약간 신경써야하고요. 다만 토크감과 연비빨이 좋죠.
  • 레벨 병장 MBc63amg 06/15 18:10 답글 신고
    혹시 재규어 XF 2.7D? 그차하고 335d하고는 쵸큼 다른거 같군요
  • 레벨 원사 1 VGTPower 06/15 14:59 답글 신고
    가솔린 자연흡기 차량보단 디젤CRDI가 신경을 더 써줘야죠.. 그렇지만 위에서 말한 335i(가솔린트윈터보)하고 335d(디젤트윈터보)와 비교하자면 둘다 비슷하게 신경써줘야 한단 말이죠.. 구지 디젤이라서 더 관리하고 덜 관리해야하는것이 아니구요..
  • 레벨 중위 1 아아아아3 06/15 17:19 답글 신고
    보배열리니까 드디어뻘글들의 향연이시작된건가요 ㅎㅎ 제차 530 231마력짜리가
    폭스바겐 2.0tdi랑 똑같이 나가는거보고 절망이었는데 535d라면 생각하기도 싫은데요
    일단글쓴님께서 궁금한부분중 330이랑 530이랑 성능차이거의없습니다
    535디가 들어온다면 전 숨도안쉬고 선택할겁니다 넘치는토크에 맵핑만해줘도 몃토크올리는건 일도아니죠
    e60 535d 외국애들 시승기보니까 550을 능가하는 성능이라고했습니다 연비는 과격하게 달려도 10키로이상나오구요 크루징으로 달려도 550에 뒤지지 않고 순간감속했다가 나갈땐 550보다 빠르다고 하더군요
    진짜 무게가 어떻네 제로백이 어떻네하는 스펙놀이 오랜만에보네요 ㅋㅋㅋ
    535d는 상상이상입니다
  • 레벨 대령 3 TFSI오너 06/15 18:50 답글 신고
    535i랑 붙어도 535d는 쩜됩니다. 550을 능가한다는건 잘못보신거 같네요.
    그리고 매핑차량이랑 비교를 왜 합니까? 순정이면 순정끼리 비교해야지
  • 레벨 중위 1 아아아아3 06/16 11:58 답글 신고
    매핑데 순정을 비교한게아닙니다 튜닝했을때의 재미를얘기한거구요 535와 535d실제라 달려보셨으면믿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Euphemism 06/18 17:01 답글 신고
    535d가 11월에 론칭한다고 하더군요. 급히 차가 필요한 것도 있었지만, 그렇지않아도
    가격이 적잖이 부담되었던지라 잘됐다 싶어서 몇일전에 520d 계약했습니다.
    535d라면 E60에서도 60토크에 육박하던 차 아닙까... ㅎㅎ

    이번 F10에서는 아마도 성능을 더 높이거나 아니면 가격을 더 낮추는 방식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끌어들이려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535i는 530d와
    엇비슷한 수준입니다. 535i를 535d보다 '성능'에 있어서 우위로 두는 것은
    아직은 가솔린에 더 많은 점수를 주고자하는 의향이 아닌가 싶네요.

    여튼 다들 드림카들이죵~~ ^^;
  • 레벨 일병 난리다난리 06/15 17:26 답글 신고
    보배다운 리플놀이네요 ..간만에 본다 ㅠㅜ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2 휘릭휘릭 06/16 09:19 답글 신고
    아마 서킷에서 타임 잰다면 535D가 335D보다 잘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실제로 135i와 335i를 비교해보면, 약간 더 가벼운 135가 직빨수치는 미세하게

    좋은데, 서킷타임은 335보다 안좋거든요..

    아무래도 작은차체에 큰엔진을 넣다보니 무게배분이나 여러모로 불리한가봐요.

    어차피 토크가 큰 디젤엔진의 특성상 335D면 그래도 공차중량 1.4~1.5톤 할텐데

    535D와 비교시 엄청 가벼울리도 없고,,, 디젤3.0은 무겁기는 무거울테고..

    아무래도 535D가 밸런스는 초큼더 좋겠죠? 안정감도 더 있을테구요.

    그래도 전 작은차가 좋은 이 아이러니한 현실...ㅋㅋ
  • 레벨 중위 1 아아아아3 06/16 12:01 답글 신고
    제가보기에 더무거워서 벨런스떨어진다는건 선수나 느끼지않을까요^^
    우리나라차랑 다르게 비엠은 엔진배기량별로 쇼바스프링 스테빌 다 다르죠
    또 배기량에따라서 디스크크기 켈리퍼크기도틀리구요 ㅋㅋ개념장착차량이죠 ㅎ
    암튼 벨런스고려해서만들었기때문에 차체크기에서오는 민첩함엔 차이가나더라도
    엔진크기에서오는...오너가 느끼기엔 미비할듯하네요^^
  • 레벨 대위 3 Euphemism 06/18 00:59 답글 신고
    535d의 달리기 성능은 535i와 550i 사이에 위치해 있죠.
    그러니 디젤차라도 가격을 9천을 넘어 1억 가까이 받았던 거고요.
    60에 가까운 토크와 40을 겨우넘기는 토크와 비교하는 건 다소 무리라고 봅니다.

    520d만 하더라도 220cdi와 함께 왠만한 3.0 가솔린 차량들에 크게 후달리지
    않습니다. 최근 2~3년동안 출시되는 독일 디젤차량들의 운동성능이 겁나게
    향상되었죠. 매우 괄목할만한 성장이기도 하고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