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더 작은체구에.. 네이X에 535D동영상 보니.. 740li 쩜은 아니더라도 앞서나가더라고요 ㅎㅎ
535D보다 경량으로 인해 연비까지 좋을.. 335D~!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지만 335D가 더 좋아 보여요 ㅎㅎㅎ
저의 개인적인 희망입니다. 6기통 디젤은 더 정숙한가요? 6기통 디젤을 타본적이 없어서..
버스 뭐 이런거 제외하고 말이죠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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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더 작은체구에.. 네이X에 535D동영상 보니.. 740li 쩜은 아니더라도 앞서나가더라고요 ㅎㅎ
535D보다 경량으로 인해 연비까지 좋을.. 335D~!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지만 335D가 더 좋아 보여요 ㅎㅎㅎ
저의 개인적인 희망입니다. 6기통 디젤은 더 정숙한가요? 6기통 디젤을 타본적이 없어서..
버스 뭐 이런거 제외하고 말이죠 ㅎㅎㅎ
준중형 고성능 차량이 컨셉인데 디젤은... 국내에선 팔라지 않을듯합니다. 사실 메리트도 없고요. 디젤은 엔진이 무거운데다 반응이 느려서 무게 배분도 떨어지고 운동성이나 코너링, 스포츠성도 가솔린대비 매우 떨어집니다.
335d의 제로백은 6.0초입니다.
게다가 가격도 335i보다 비싼데다 디젤이 가솔린 대비 유지도 더 까다로우니 메리트는 완전 사라집니다.
컨셉이란 측면으로 접근하는것 보단 해당국 국민의 취향에 따라 판매량이 결정되는거지요..
더불어 디젤엔진이 무겁단 이야기는 옛날말이죠?..
335i와 335d엔진은 무게차이가 얼마안납니다. 330i와 335d는 조금 차이나겠죠.. 배기량도 d가 더 크고 블럭강성도 더 높고.. 직분사를 위한 고압펌프와 트윈터보(터보2개)가 달려있으니...
그건 꼭 디젤이라서 높다기 보단 출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터빈의 무게+강한 블럭 구성으로 인한 무게상승이 있었는데.. 요즘은 신소재적용으로 디젤블럭무게도 가솔린하고 대동소의합니다. 2000년대는 오버스팩으로 디젤블럭을 설계했죠?
옛날말은 무슨.... 최근 차량도 동급에서 디젤 차량들이 가솔린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스포츠성에서 디젤엔진이 가장 문제되는게 항상 무게인데 무슨 말씀을...
압축비 보시면 디젤엔진이 당연히 무거워야지요.
디젤은 연료라인의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죠.
2009, 2008 wtcc경기 한번 보셨나요?...
bmw 320i와 seat leon tdi... 누가 이겼을까요?...
동일한 2000cc에 250마력 오버차량들인데... 디젤차량들이 거의 시즌 휩쓸이 했습니다.
이말은 디젤이 가솔린보다 우월하다는게 아니고 디젤=/느림보가 아니란걸 말씀드리고 싶어서 인용한겁니다.
차량은 꼭 스포츠용도로만 사는것이 아닙니다. 개인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사는거지요..
그렇다면 TFSI가 아닌 TDI차량을 사는 사람은 전부 바보게요?.ㅎ
3시리즈라는 준중형 세그먼트에 3백마력급 엔진이 달린 차량을 살때 보통 스포츠성을 위해 산다고 가정했을뿐이지요.
그리고 양산용 동급 디젤과 가솔린을 비교했을때 디젤이 많이 떨어지는 게 수치로도, 실제로도 다 드러나는데 WTCC가 왜 나오는지;;;
디젤이 스포츠성이 떨어진단 말을 하신 TFSI님의 의견을 반박하는거죠...
경기에서 입증된 기술이 양산차에 집적되는 건 아시죠?..
그런 프로세스를 이해하신다면 제가 왜 WTCC이야기를 꺼냈는지는 아실텐데요?.
스포츠성이 떨어지고... 메리트가 없어 사서는 안된다는 뉘양스를 풍기신 분이 누구신지요.. ㅎㅎ
제가 언제 스포츠성 기준으로만 사야된다고 했냐고 하면서 준중형 과급차량이어서 한 말이라고 설명을 드렸을텐데요.
관리측면에서도 약간 신경써야하고요. 다만 토크감과 연비빨이 좋죠.
폭스바겐 2.0tdi랑 똑같이 나가는거보고 절망이었는데 535d라면 생각하기도 싫은데요
일단글쓴님께서 궁금한부분중 330이랑 530이랑 성능차이거의없습니다
535디가 들어온다면 전 숨도안쉬고 선택할겁니다 넘치는토크에 맵핑만해줘도 몃토크올리는건 일도아니죠
e60 535d 외국애들 시승기보니까 550을 능가하는 성능이라고했습니다 연비는 과격하게 달려도 10키로이상나오구요 크루징으로 달려도 550에 뒤지지 않고 순간감속했다가 나갈땐 550보다 빠르다고 하더군요
진짜 무게가 어떻네 제로백이 어떻네하는 스펙놀이 오랜만에보네요 ㅋㅋㅋ
535d는 상상이상입니다
그리고 매핑차량이랑 비교를 왜 합니까? 순정이면 순정끼리 비교해야지
가격이 적잖이 부담되었던지라 잘됐다 싶어서 몇일전에 520d 계약했습니다.
535d라면 E60에서도 60토크에 육박하던 차 아닙까... ㅎㅎ
이번 F10에서는 아마도 성능을 더 높이거나 아니면 가격을 더 낮추는 방식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끌어들이려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535i는 530d와
엇비슷한 수준입니다. 535i를 535d보다 '성능'에 있어서 우위로 두는 것은
아직은 가솔린에 더 많은 점수를 주고자하는 의향이 아닌가 싶네요.
여튼 다들 드림카들이죵~~ ^^;
실제로 135i와 335i를 비교해보면, 약간 더 가벼운 135가 직빨수치는 미세하게
좋은데, 서킷타임은 335보다 안좋거든요..
아무래도 작은차체에 큰엔진을 넣다보니 무게배분이나 여러모로 불리한가봐요.
어차피 토크가 큰 디젤엔진의 특성상 335D면 그래도 공차중량 1.4~1.5톤 할텐데
535D와 비교시 엄청 가벼울리도 없고,,, 디젤3.0은 무겁기는 무거울테고..
아무래도 535D가 밸런스는 초큼더 좋겠죠? 안정감도 더 있을테구요.
그래도 전 작은차가 좋은 이 아이러니한 현실...ㅋㅋ
우리나라차랑 다르게 비엠은 엔진배기량별로 쇼바스프링 스테빌 다 다르죠
또 배기량에따라서 디스크크기 켈리퍼크기도틀리구요 ㅋㅋ개념장착차량이죠 ㅎ
암튼 벨런스고려해서만들었기때문에 차체크기에서오는 민첩함엔 차이가나더라도
엔진크기에서오는...오너가 느끼기엔 미비할듯하네요^^
그러니 디젤차라도 가격을 9천을 넘어 1억 가까이 받았던 거고요.
60에 가까운 토크와 40을 겨우넘기는 토크와 비교하는 건 다소 무리라고 봅니다.
520d만 하더라도 220cdi와 함께 왠만한 3.0 가솔린 차량들에 크게 후달리지
않습니다. 최근 2~3년동안 출시되는 독일 디젤차량들의 운동성능이 겁나게
향상되었죠. 매우 괄목할만한 성장이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