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주제에 맞지 않는 글이라 죄송합니다.
차가 이상해 정비전 어느정도 알고 가고싶어 질문드립니다.
우선 출퇴근 차량으로 스파크 LPG 수동 차량을 중고로 구매해 운행하고있습니다.
증상은 이렇습니다.
보통 지하에 주차하는데 사정상 운행을 안하고 실외에 만 2일가량을 주차하였습다.
그리고 지난 금요일 저녁 시동을 거는데 '틱' 하는소리가나서 뭐지?하면서 키온으로 돌렸다 다시 시동을 거는데 스타트 모터가 약3초 가량 돌아간후에 힘겹게 시동이 걸렸습니다.
약 50km 운행 종료 후 다시 테스트해봤고 시동은 잘걸렸습니다.
이튿날 아침에도 괜찮았다가 오후쯤 다시 동일한 현상이 발생되었고, 본네트 열고 베터리 전압을 측정해보니 시동중 13.5v, 시동종료 직후 13.0v, 5시간 후 12.5v 가량 유지되고있습니다.
한번은 키를 계속 돌리고있었는데 틱,틱,틱 세번 소리나더니 스타트모터가 돌고 힘겹게 시동이 걸린적도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대충 스타트모터, 알터, 기화기 이정도 문제로 유추되는데 어디에 문제가 있어보이나요?
증상을 최대한 상세히 설명드렸는데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할까요? 아시는분은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배터리 체크를 해보심이~~~배터리 교환을 하셔야 된다면 연결 단자도 새걸로 갈아 끼우세요...
연결단자를 계속해서 쓸경우에도 문제점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전압값이랑 다른 CCA값
답은 배터리 불량!
성능 다 된 밧데리.운행 후 테스터기 찍어보면 13v이상 정상 ..
방전 테스트 해보면 12v밑으로 떨어짐 즉 밧데리 끝
저도 같은경우 겪었네요
베터리는 전압으로 보는게 틀림.
방전기를 걸어봐야 알수 있음. 몸만 좋으면 뭐하나, 힘을 못쓰는데...
일단 가장 저렴한 배터리부터 교환해 보아야겠네요. 여러의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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