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차는 뉘르부르크링 같은 고속 코너가 많은 장거리 트랙에서 빠르고
어떤 차는 저속 코너가 많은 헤어핀 코스에서 빠르고
어떤 차는 가속력과 코너링 다 별로지만 운전자가 코스에 빠삭하고 실력이 좋아서 100% 자기 능력을 다 발휘하고
어떤 차는 가속력과 코너링이 다 뛰어나지만 운전자가 코스를 잘 모르고 실력이 없어서 50% 밖에 능력 발휘를 못하고
어떤 차는 매끈한 도로에서는 칼처럼 돌아나가는데 조금만 노면이 안좋아도 노면 추종성이 확떨어지고
어떤 차는 매끈한 도로에서는 덜 빠르지만 더러운 길에서도 트랙션을 잘 잡고 달리고
어떤 차는 좀 코너링이 안좋아도 간튜닝이 된 차주 만나서 날라가기 직전까지 빡세게 달리고
어떤 차는 기본 능력은 좋은데 소심한 차주 만나서 달리다 말고
어떤 차는 순정은 별로인데 튜닝이 빡세게 되어있어 와인딩에서 잘 달리고
어떤 차는 순정 자체로는 꽤 잘 달리는 찬데 튜닝이 안되어 있어 튜닝 카들보단 느리고
자.....그럼 여기서 어떤 차가 절대적으로 코너링이 좋고 와인딩 능력이 좋은 차인지 확실히 말씀하실 수 있는 분???
동승석에 타보면 대충 느낌은 와요.
실제로 빠른지 안빠른지...보다는 움직임이 좋다 나쁘다 정도로^^
물론 똑같은 최고 수준의 운전자가 뉘르하고 남산에서 A 순정차랑 B 순정차랑 같이 다 기록재서 A 순정차가 항상 빨랐다..그러면 A가 B보다 와인딩이 좋은 차가 확실합니다...
물 흐르듯 움직인다는 느낌이 있어요.
보통 그런 차들이 빠르더군요^^;;
사실 차종보다는 세팅의 차이가 크긴 하지만...ㅎ
퍼플님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우리가 일반적으로 빠른 차라고 이야기 할 때에는 다양한 변수가 있습니다.
코스 + 운전자 스킬 + 차량 퍼포먼스 + 운빨(?? 이건 운전자 스킬에 포함??) 등..
이런 많은 조건을 가져다 놓고,
어떤 차가 "가장 빠른 차인가" 라는 결론을 내는 것 자체가 오류입니다.
00가 운전하는 000 차량이 000트렉에서 가장 빠르다(뭐 다른 조건도 있겠지만요)
라는 결론을 내리는게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최근 논란이 되는 달애토끼님 글도
특정 한 사건을 보고 해석하는 사람들이
어떤이는 "000 차가 00 차보다 빠르다"라고 해석하고 있고,
어떤이는 "000 가 운전하는 000차량이 000다운힐에서 매우 빠르다" 라고
해석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는다는거죠..
퍼플님이 말씀하시고 싶은 것도 이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어쨌거나,
자 그럼 퍼플님의 질문인
"가장 빠른차는 뭔가??? " 대한 대답은
"스펙상 가장 빠른 차가 가장 빠른 차이다 "
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스펙이란, 다른 변수를 제외한 가장 객관적인 수치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현재 측정 가능하며, 수치화가 가능한 스펙들만으로
차량의 서열을 정하기는 불가능하겠지만 말이죠...
상황과 조건에 따라 똑같은 차라도 어떨때는 빠르고 어떨때는 느리고 그런 것이니까
많지않은 경험으로 이차는 무조건 저차보다 와인딩 능력이 떨어진다...그차가 젠쿱이던 C63이던 간에...그렇게 단정지어 얘기하면 안된다 이거지요..ㅎㅎ...싸울 필요 없다 이 말씀입니다...^^
짝!!!
아닌가요?? 5개 정도로 축약해주심 한번 풀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