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연기관차 금지 하고 전기차 시대 넘어갈것 처럼 소란 피우더니
현시점이 되도 계속 내연기관차 개발이 되고 나오는데
예를들면 그랜저, 소나타 등 그 외에도 페리 및 풀체인지 이야기등...
물론 아직까지 전기차에대한 인프라가 부족하니깐 그렇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좀 아이러니 하네요
서울시는 25년부터 서울시내 디젤차 운행금지 선언하더니
뭐 이런맥락과 내연기관 개발은 별개의 문제이겠죠?
이제 내연기관차 금지 하고 전기차 시대 넘어갈것 처럼 소란 피우더니
현시점이 되도 계속 내연기관차 개발이 되고 나오는데
예를들면 그랜저, 소나타 등 그 외에도 페리 및 풀체인지 이야기등...
물론 아직까지 전기차에대한 인프라가 부족하니깐 그렇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좀 아이러니 하네요
서울시는 25년부터 서울시내 디젤차 운행금지 선언하더니
뭐 이런맥락과 내연기관 개발은 별개의 문제이겠죠?
생산은 좀더..
2.3T 터보
2.5T+하브
까지만 하고 현기는 손 뗄겁니다
기존에 있는거 우려먹기라 10년이상은 우려야함
신모델 나오면서 엔진사양 달라진게 없잖아요 ㅎ
기존꺼 뽕뽑을때까지 써야죠
전기차 아직멀었음.. 세컨이면 모를까
1. 사골엔진화: 기존 엔진 변경 없이 출력이랑 후처리 장치만 손봐서 배출가스 규제가 허락하는 수준까지 계속 생산만 하는 형태
2. 기존 엔진 개량: 엔진 배기량, 블록 변경 없이 소소한 개량이나 마일드, 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개조해서 배출가스 규제가 허락하는 수준까지 계속 생산하는 형태
안에는 똑같고 바깥만 다르게 해서 풀체인지니 페이스리프트니 내놓는거죠
고효율화를 위한 엔진을 개발 안하고 전기차 개발한다는거지
기존에 엔진가지고 생산을 안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리고 전기차를 전환하려면 그만큼 인프라가 따라가야하는데 인프라는 한참 멀었는데 전기차로 전환만 하면 뭐할까요?
또한 우리나라에 지금 전기차에 대해 과도한 관심? 맞습니다
솔직히 전기차도 보조금만 타려고 저리 난리인거지 솔직히 보조금 아니면 저리 난리칠것도 아닙니다.
배출가스 4등급 디젤차만 운행이 제한되는겁니다.
지금 나오는 디젤차들은 계속 탈수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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