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프타는 청년인데, 갈아타보고 싶은 생각이 정말 굴뚝같네요..
엔트리급이긴 하지만, 요즘 넘 바꾸고 싶어서 안달났습니다 ㅠㅠ
제 임프가 연비 6키로를 보여주고 계셔서, 안나가고 이럴바엔 ㅎㅎㅎ;;
맘에 두고 있는 차들은 뉴 a4, is250, 320d, 골프 gtd 정도 입니다.
헌데, 골프는 해치백이라는 것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제원표를 보니, 달리기 성능은 a4 > is250 = 320d 이정도 될거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사실 저 가운데 320d가 가장 안끌리긴 하는데 디젤 연비라는게 너무나 부러워서 ㅜㅜ;;
제가 내린 결론은 기름값 생각안하고 운전하는 재미로 타려면 a4
조용하고 무난하게 타려면 is250
네임벨류와 연비로 타려면 320d
정도일거 같으나, 결국 결론은 못내리겠네용.. a4시승하고 왔는데 생각보다 저속 소음이 심한거 같아서 .....
고수님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ㅜㅜ
저 세차종은 아직도 절 고민하게 만드는 녀석들이라는 ㅋㅋㅋ
쪽바리는 싫어하지만 차는 참 좋더군요...
편의장비가 너무 맘에들어서.. 오디오, 시트, 핸들, 계기판 등등
320D로 가세요. 기름값 걱정 없고 잘달리는...
연비 승차감 아주 좋고 일상적인 주행시 안정감도 상당합니다.
달리는걸 좋아한다면 320D가 정답이지요. 직진가속은 3차종중 가장 떨어질수도 있는데, 승차감과 핸들링이 위의 두 차종보다 더 좋네요.
그런데 일단 안이쁘고(?) 사람에 따라 디젤 소리가 거슬릴수도있어어..
디젤 터보 역시 튜닝 포텐셜은 아우디 터보만큼이나 상당하죠 그리고ㅋㅋ
개인적으론 저도 비엠 오너였는지라 일단 드라이빙에선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또 콰트로에 너무 기대를 했는지 실제로 느끼기엔 좀 밍숭맹숭 하더군요.. 그때 R32를 타고 TT 2.0TQ 시승을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ㅋㅋㅋㅋ
전 기름값은 상관이 없는 상황이라서 연비는 생각 안했구요
벤츠는 왕별이 촌스러서 제외
렉서스는 그래봤자 독일삼사 밑이라서 제외
비엠은... 디젤차는 타기 싫었고, 뒷태가 넘 안이뻐서 포기
비엠 하드탑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얼마나 열고 다닐까 싶고 트렁크도 필요해서 제외
결론은 성능이나, 디자인이나, 크기나, 실용성이나 a4가 제일 좋더군요...
엔진성능, 콰트로의 안정성, 중형차급의 크기... 큰 메리트죠...
독일 삼사는 같은 급에서는 가장 최근에 나온 차가 정답입니다...
독일 삼사 어쩌구 하지만 미국에서 아우디는 아예 쳐주지도 않구요.
A4 좋아하는 건 알겠는데 어디 벤츠 비엠에 비교하는지...
성능??? 비엠만 못하고...실용성??? 어떤 실용성을 얘기하는지...A/S완전 개판이고 한번 아우디 샀던 사람 다신 안산다고 하는게 대부분인데...그 노무 잔고장하며...콰트로랍시고 개같은 연비...
독일 삼사중에 제일 쳐지는게 아우디 입니다...
사실 독일 삼사라는건 아우디나 쓰지 그저 벤츠 비엠 라이벌이란 표현이 맞을듯...
크게 4개로 나뉘어저 있습니다.
1벤츠 2BMW 3아우디 4제규어
이건 제 생각이 아니라. 사실인겁니다....
그럼 전통세단 캐딜락도 프리미엄이겠네요...
리플보는 재미에 항상 즐겁습니다~
is를 넘어서 뉴아포 따라가기에 큰 무리는 아닌 듯 싶네요^^
- 성능 : 언급된 차종 중에선 탁월
- 가격 : 언급된 차종 중에선 가장 비쌈 / 프로모션 없고 리스 이율 가장 높음
- 옵션 : 언급된 차종 중에선 보통
- 수리 : 언급된 차종 중에선 A/S 평판이 가장 안좋음
- 총평 : 성능을 최우선으로 할 경우 선택
- 참고 : 08년 풀체인지 돼 모델 수명은 가장 길 듯
[BMW 320D]
- 성능 : 언급된 차종 중에선 무난 / 무엇보다 연비가 탁월
- 가격 : 언급된 차종 중에선 저렴 /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어 다양한 혜택 가능
- 옵션 : 언급된 차종 중에선 가장 낮음
- 수리 : 언급된 차종 중에선 보통 / 센터는 많으나 대기가 길고 국산보다 조금 친절
- 총평 : 연비를 최우선으로 할 경우 선택
- 참고 : 내년 혹은 후년 풀체인지 확실시 됨
[LEXUS IS250]
- 성능 : 언급된 차종 중에선 무난
- 가격 : 언급된 차종 중에선 보통 / 딜러에 따라 다양한 혜택 가능
- 옵션 : 언급된 차종 중에선 가장 우수
- 수리 : 언급된 차종 중에선 가장 우수 / 잔고장 없고 친절하며 상대적으로 낮은 수리비
- 총평 : 이거저거 생각하지 않고 편하게 탈 경우 선택
- 참고 : 조만간 2011년형 모델 출시 예정, 풀체인지는 A4 보단 빠르나 3 시리즈보단 늦을 듯
순정으로도 디젤뺨치는 플랫하게 뽑아주는 토크밴드...
(ECU 스테이지1으로 260마력 40토크 넘김...)
이정도면 공도에선 충분하지 않을까요
수긍하기 힘드네요 아우디가 렉서스에 비해서 차량 라인업이 딸리는것도 아니고 기술이딸리는것도 아니고 역사가 딸리는것도 아니고 렉서스 한국에서 AS좋은거는 부럽습니다만 위에 창격술님 말씀은 너무
주관적이신듯-_-
한국에서만 보지 마시고 미국 캐나다 등 다른 나라에서의 평가를 보세요.
고급 브랜드 중 벤츠 비엠 렉서스의 판매 대수는 비슷하지만 아우디는 한~참 못미치고 네임밸류도 인정 못 받습니다.
비앰3이 내임밸류 따질급이냐? 걍 골린대루타..엉아는 맨나 골린다 참는게 남잔겨 알제?
좀 적응하시면 밍숭맹숭한 느낌이 들죠. 처음에야 잘나가고 실내 마감 좋고 고급스럽고 단점이 보이지 않습니다만, 연비와 운전재미를 생각하신다면 a4는 답이 아니란 생각이 드네요.
렉서스는 무난합니다. 조용하고 또 조용합니다. 옵션 황당하리만큼 많습니다.
그덕에 무겁죠. 고속연비는 좋지만 시내주행시 무거운 차체로 인해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모델체인지 시기도 다가오고 있네요.
bmw는 연비와 적당한 포퍼먼스 거기에 3시리즈가 갖고 있는 차체벨런스와 핸들링
만약 연비와 운전재미를 놓치고 싶지 않으시다면 bmw가 답입니다만
운전재미를 느끼는 부분이 직진성능에 치우쳐져 계시다면
a4가 답입니다.
렉서스는 그냥 두대의 중간 부분에서 한단계 아래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렉서스가 절대로 아우디의 한단계 밑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한국에서나 독일 3사 이러지 북미나 남미쪽가면 아우디는 렉서스보다 인지도 떨어집니다. 그쪽에서는 아우디는 디자인만 여성스럽게 이뻤지 운전재미없고 품질도 그저그런 차라는 인식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렉서스의 인식이 좋더군요.
독일 3사 독일 3사 이런소리 아우디나 하지 벤츠나 비엠은 같은 레벨로 생각 안해요.
오히려 미국에서는 벤츠 비엠 렉서스가 프리이엄으로 통합니다...
a4는 너무 간결한거같구요.풀체인지 걱정이없다면 320d엠패킷입니다
요. 이런거 감안하실 자신 있으시면 아우디가 가장 나은것 같구요.
디자인 안보고 좀 더 좋은 하체를 원한다면 320d도 괜찮은듯..
is250도 탈 없는 차이니 괜찮고..
선택이 힘드네요 ^^
위의 모델중 재구매율 제일 떨어지는게 아우디며 테크니션 이직율 제일 높은게 아우디입니다. 손님들이 좀 들들 볶아야지...테크니션들이 차 만든것도 아닌데...
전에 5세대 골프 GT를 처음 구입하여 탔을땐 5세대 GTI보다 가속느낌이 좋다고 느꼈지만..토크에의한 체감상의 느낌이더군요 ..실제 같이 달리면(순정대순정기준)차이가 많이 벌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직발이나 코너는 체감상 320D 가 더 강하게 다가옵니다. 코너같은느낌도 후륜느낌을 잘 표현해주기에 솔직히 재미있다란 느낌이 강하게 오더군요~ 하지만 실제 A4 콰트로 다이나믹과 320D를 코너 및 직발에서 비교시 A4가 좀더 빠릅니다. 두 차량은 후륜과 사륜으로 서로 많이 다른느낌을 줍니다. 운전재미부분은 개인마다 느끼는것이 다르기에 이것이 답니다..라는건 없는것 같습니다.^^ 여기 모든분들이 다양한 차량을 갖고계신 오너인만큼 물론 브랜드의 우위는 있지만 서로의 차량의 오너분들이 기분나쁠것같은 너무 직설적인 말들이나 본인과 다른생각을 갖고있는 사람들에 대한 아주 조금의 이해가 있다면 온라인상에서 서로 기분좋게 정보교환을 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결론적으로 시승을 직접 해보고 이것저것 따져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남들이 머라고 하던 본인에게 좋고 본인에게 잘 맞으면 그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렉서스가 독일 삼사 하고 같은 벨류 라고 하네 ㅋㅋㅋㅋㅋ
니들 타보기는 하고 하는소리냐?
ㅎㅎㅎㅎㅎ
그냥 렉서스나 타라 조용하게 ㅎㅎㅎ
벤츠 비엠은 전혀 그렇게 생각 안하는데 아우디만 독일 3사라고 우기고 있지...ㅋㅋㅋㅋ
BMW X시리즈가 콰트로 보다 판매량이 더 많습니다
무슨뜻일까요? 솔까말 요즘들어 아우디가 디자인이 잘나와 판매량이 늘었을뿐 아직 프리미엄 브랜드로서는 모자람이 있습니다 옵션 부분에서 또 차량 실내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움이 비엠보다 앞선 부분이 분명하게 있지만 시간을 두고 보면 오너로서의 만족감은 비머나 벤츠만 못합니다
예전에 프리미엄급 차량들 비교할때도 그랬고...
m3 하고 C63 하고 RS4 하고 할때도 그랬고..
평소에 제레미아저씨가 얘기할때도 뭐 얼마전에도 보니까 라피드, 마세라티콰트로 포르테, 포르쉐 파나메라.. 이런게 나오기 전에는 4도어 프레스티지 카 이러면 독일 삼사가 전부였다고 하고...
예전 에피소드를 봐도... 3사 자주 비교하고.. 머이래저래.. 창격술 님의 말은 미국과 캐나다에 집중되어있는 북미시장 얘기인거 같네요...
북미시장이 그런거고,,, 한국 시장이 이런거고.. 또 다른 시장은 다를 수 있는거고..
뭐 그럼 정답은 없는거네요??
꼭 한브랜드가 죽을 필요는 없는 이슈 인거 같은데... 좀... 오바하시는듯...
도대체 뭐가 고민인지 이해가 안된다는 ㅋ
새차로 사면서 무슨 as걱정을 한단 말인가 ㅉㅉ
주변에 a4사서 잘만 타는구만 후~~
is250 일단 디자인 병맛이다...320d 디젤세단은 노우다...
아우디 솔직히 여지껏 프리미엄브랜드에 들어가기 힘들었던것
사실이지만...렉서스 따위와 비교하는 병진들은 먼가;;;
벤츠나 비엠은 프리미엄브랜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사람들 인식상
좀 더 주고라도 3시리즈,c클보다 상위라인을 사주는게 좋다...
마지막으로 임프는 정말 병맛인 차다...턱주가리만 길고 연비 개판에
힘도 딸려...토스카 nf 있을때 젊은층이 선호할만한 디자인이었기
때문에 잘팔린것일뿐...병진인증 차일뿐이다;;;
a4로 결정하였답니다.
몇가지 고질적인 문제는 있지만 센터에서 교체를 해주니 걱정마시고
a4로 오십시오~
겨울에 작년처럼 폭설이 계속 온다는데
4륜으로 눈길 언덕도 올라가고 하셔야죠 ^^
북미 남미뿐 아니라 일본을 가도 렉서스는 독일 삼사 아래급입니다..
렉서스 가지고 아우디랑 전통드립 치는건 좀 우습지 않나요? ㅎ
극소수 판매하고 있긴하지만 일본 판매에 별로 주력하지 않구요...
독일 삼사라는 표현은 아우디만 쓰지 벤츠 비엠은 그런말 안씁니다...ㅋㅋ
북미 남미에서 아우디는 쳐주지도 않아요...^^
사고사례덕분에 지금 현기차마저도 깔보는 고급도요타브랜드를...ㅎㅎㅎ
역사따지기엔 농기구만들던 도요타를 아우디와 비교하기엔 좀 억지스럽지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5년간 거주하다가 올해초에 귀국한 저로서는 미국에서 아우디를 쳐주지도 않는다는 근거없는 말씀은 웃음이 나오는군요..
미국 현지에서도 렉서스를 보는 시선은 그냥 그래요. 몇몇은 현다이와 비교하기도 합니다.
겉만 알아보고 말씀하심 안돼요.ㅎㅎㅎ
또 무엇을 더 따지시려구요ㅎ. 자기가 만족하는 걸로 가는 겁니다.
is250/g35/320i 다 장점이 다른 차라 고민 했지만 320i 갔습니다. 자기 취향이죠.
is250은 여성분들이 조용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에 매력을 느끼시더군요
g35는 딸린 식구들이 있었다면 고민않고 선택했을 겁니다.
320i는 (e92) 솔까말 종나좋지는 않아도 독일제 무거운맛, 핸들링, 엔진음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남성적인 매력이 있죠.
a4는 타보지 못했지만 구형a6 3.2 콰트로 잠시 탔었는데 저에겐 so so 했음
c클은 궁금하네요-
님 취향에 맞는 차 시승해보고 구매하시길~(타인 취향 따라 차 살건 아니니깐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