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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6500rpm 09/23 17:51 답글 신고
    최고속도 마력, 가속력도 마력입니다.

    다만 그 마력이 몇rpm에서 나오느냐가 중요하죠.

    요즘 디젤터보들은 마력의 대부분이 2-3000rpm 수준에서 뿜어져나오니...

    4000rpm이상으로 띄워야 제 성능이 나오는 가솔린보다 운행이 수월합니다.

    그리고 가속력은 마력 뿐 아니라 중량과 기어비, 동력손실도 고려해야 해서

    복잡해요^^
  • 레벨 소위 2 602L 09/23 18:11 답글 신고
    아,, 가속력도 마력 이군여.. 하긴, 그래야 말이 되는데. 감사여~
  • 레벨 하사 2 달려보장 09/23 18:41 답글 신고
    비엠 디젤은 1750에서 터집니다.
  • 레벨 병장 늙은늑대 09/23 22:09 답글 신고
    원어로 표현해보죠 (max torque) ******* kg(force)*m at 1750 RPM
  • 레벨 중사 3 뚱땡이쏠 09/23 20:10 답글 신고
    기어비문제도 있습니다. 4천rpm대를 최고로 쓰는 디젤과 6천rpm대를 최고로 쓰는 가솔린의 기어비는 당연히 디젤이 길 수 밖에 없고요~ 다단화와 짧은 기어비라면

    디젤의 굼뜬 반응도 엄청난 퍼포먼스로 바뀔 수 있습니다.
  • 레벨 병장 늙은늑대 09/23 22:28 답글 신고
    트랜스밋션 기어비(영어로 스텝이라고하지요)는 거의 휘발류차나 디이젤차나 비슷하구여 (같은단수의밋션이리면) 파이널드라이브 액슬 기어비가 다름니다 휘발류차는 디젤차에 비해 저속입니다 따라서 파이널드라이브액슬은 엔진과 밋션을 통해 전달되는 토오크 는 디이젤차 가 더많은 토오크를 필요로 합니다 휘발류차에 비해서 말이죠
  • 레벨 원사 3 fsdfsa 09/23 20:58 답글 신고
    토크가 높아서 가속이 빠르다는건 토크 = 힘 이라서가 아니라, 토크가 높으면 낮은 rpm에서 높은 마력을 뽑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속력도 결국 엔진마력에서 얻는것이기 때문에 낮은 rpm에서 높은 마력을 뽑아낸다면 그만큼 초기가속이 빨라지겠죠..
  • 레벨 소위 2 602L 09/23 21:10 답글 신고
    그렇다면.. 디젤과 휘발유 둘 다 같은 마력과 토크를 가지고 있다면, 디젤이 더 빠르겠군여? 디젤이 낮은 알펨대에서 최고마력이 나온다 했으니
  • 레벨 하사 2 연수동380 09/23 21:24 답글 신고
    초반에 디젤이 빠르다가 후반에 가솔린이 따라잡는 케이스죠..
  • 레벨 대위 1 하이젠베르크 09/23 22:49 답글 신고
    요즘은 그래도 토크 마력 문제는 보배에서 정리된듯.. ^^

    예전에는 보배에서 토크 마력 얘기가 논쟁이 되었었다는...
    (고전 역학적으로도 정립된지 이미 200년이 넘은 얘긴데...)
  • 레벨 중사 1 후래삼잔 09/23 23:22 답글 신고
    가솔린과 디젤차가 토크가 같다고 가정하면 당연히 가솔린 차가 빠르죠.
    마력이 높을테니 ㅋ
  • 레벨 중사 1 잉잉 09/24 10:45 답글 신고
    그렇게 단순한 건 아니고
    데이타 뽑아보면 예측은 가능하지만, 정확한 건 결국 달려봐야 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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