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오후 흠..나홀로 약 2시간30분...약 250킬로를 이런저런 차들과 어울리며
올라 오는데....제차는 맵핑+일체형쇼바+스테빌+휠타야+묻지마 브렉 장착되어있구요..
2륜이고...덩치큰 suv라서 혼자서 주로 달리는데... 정속주행중에 대구쯤?? fx50 이란 글자가 보이는
한덩치하시는 분이 제뒤에 턱~ 붙어서...조금 따라갔는데... 가속력이 ㅎㄷㄷ 할줄 알았는데...
차량소통이 많아서 그런지...뭐...먼저 밟은사람이 쭉 앞서고.. 뒷서고.... 라인 잘타는 사림이
장땡 되버리고... 둘다 한덩치 하니...뭐 이리저리 칼질은 애초에 무리고.... 직빨나오면 한번
같이 밟아보고 싶었는데.... ㅠ 빠이 빠이 하고...
약 한시간정도 홀로 달렸을까... 뒤에서 납작한게 이리 저리 하더니...제 뒤에 떡.......
완전 똥꼬에 삽입할 기세로 붙네요..ㅠ 급 가속하면 똥꼬에서 매연좀 나올낀데..ㅎㅎㅎ
잠도 오겠다 잘됐다 싶어 먼저 쭈~~~욱 밟아 봤는데... 어라... 뒤에 붙어 있어요~~ 헐...
150 넘어가니.. 좀 떨어지고... 180 넘으니 좀 차가 작아지고..220 넘으니 차가 식별이 잘 안되요...ㅎ
가속 패달 놓고 따라오면 좀 밟아주고 하다가 먼저 보내줘 보고 따라가도 여유롭게 추월 되네요..ㅎ
그런데 무슨 튜닝을 해놨는지... 그 고속에 창문 닫고 달리는데도 가속만 하면 버스에서 나는 소리처럼
취취취취~~~~취취취~~~~ 이런 소리가 납니까?? 신기하던데.....취취취취취~~~~
따라가다보니...잼있기도 하고 뭐 그랬는데 차량이 1차선2차선 막히니깐..갓길로~~~쓩~~~~
전 갓길은 내취향이 아니라서...패스~~~ 한동안 1차선 아저씨가 아줌마랑 데이트 하시는지...
뒷차는 신경안쓰시고.. 서로 신나에 토킹어바우뚜 하시며,,,, 짧게 클락션 빵! 쌍라이트 반짝! 했더니..
왠걸...아줌마가 창문열고... 휴지를 버립니다..ㅠ 아~~~~~~~~ㅎ
그뒤로 한참을 따라가니 2차선에 아저씨가 보다 못해 속도 줄여주십니다..ㅎ
빵했다고...휴지버리고 속도 90으로 가시고..ㅠ 옆에차가 70까지 떨쳐 주니 그제서야 공간나오고..ㅠ
2차선 속도 줄이니깐 같이 속도 줄이시고...ㅋㅋ
암튼...그분땜에 잼있게 왔어요~~취취취~~취취취~~ 가속시 나는 이상한 소리 멋졌어요~~
마지막 질문...
베라크루즈 2륜에 전에 쓰던 타야에 휠만 새걸로 봐꿨는데...120 부터 살짝 떨다가...140엔 미친듯 떨고..
160넘기면 또 잠잠해지는데... 이건 어디가서 고쳐야죠?? 휠발란스랑 얼라이먼트랑 한 5번은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30만원은 쓴듯해요...ㅠㅠ 다들 발란스 보면 해결된다..얼라이보면 된다..하더니...
마지막에 간곳에서는 이제 타이어가 문제다.....벤투스as인데... 미세린으로 봐꾸면 된다고
타야 봐꾸재요...ㅠㅠ.. 지역이 어디건 타야 떠는거 고칠수만 있다면 한번 찾아가보고 싶어요..ㅠ
스트레스가...그냥..ㅠㅠㅠㅠㅠ
테인 일체형 쇼바를 했는데 베라크루즈에는 압 조절 몇단계로 해야 상하로 출렁대는걸 잡을수 있을까요...
스프링만 했을때보다 상하로 출렁거리는게 더 불안한데.....
다리 이음새나 점프대처럼 길이 꺼지는곳 고속으로 지나가면 승용차 처럼 한두번 바운싱에 끝나는게 아니라
출렁 출렁 추~울렁 거리면서 자세를 잡는데.... 길좋은곳은 뭐 잘 돌아주는데....코너 문제가 아니고...
상하 앞 뒤 따로 노는 이 불안한 느낌이......
베라에 일체형 꼽아보신분 있으시면 조절식 압 셋팅에 조언좀 해주세요... 차고 높이라던지....
그리고 일체형을 혹시 중고로 장착하셨나요.. 일체형 달고 출렁거림이라...
조금 이해가 않가는부분이군요. 설마 일체형끼면 나타나는 토도동동 ~~ 튀는 현상을
말씀하신건 아니겠죵??
만약에 새제품이라면 어차피 일체형으로 간거 댐핑압력을 최고로 하시는것이
일체형의 효과를 그나마 볼수있습니다.
베라에 일체형달고 댐핑압 낮게하고다니시면 쪼메 위험합니다.
코너바리때 노면 고르지못한곳 만나면.. 무슨말씀인지 아시죵^^
베라는 댐핑압은 최고로 하시고요. 제아무리 일체형을 베라에 낀다고해고
운행하고다니시면 아시게 되겠지만 기분나쁜 롤링은 여젼히 남아있습니다.
이 기분나쁜 롤링을 잡고져 하신다면 강성스테빌라이져를 꼭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베라순정 스테빌에 일체형쇼바 달고 고속주행 코너달리면 분명 롤링은 많이
잡힌걸 느끼지만 200km넘어서부터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2%남은 롤링은 강성스테빌로 보강하시길..
혹시 중고 일체형이라면 오버홀이 테인이 될지않될지 모르겠지만 오바홀을 받는것이
본인의 안전도 그렇고 주행안전성을 위해 좋은것이라 생각합니다.
출렁출렁 거린다는 말씀에 왠지 허접한 쇼바를 구입하신게 아닌가 염려되네요.
일체형은 왠만해서는 중고구입은 하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피로도가 일반 순정에 비해 수배에서 수십배 빠릅니다.
제성능을 유지하는 시기가 즉 일체형의 생명력은 일반 소프트 버젼에 비해서 훨씬 빠르게 진행된다는 애기입니다.
참고하세용 ^^
16g젠쿱수동하고 베라 맵쿨러하체직관 두대 소유하고있지만...
베라에 맵핑만 해도 제로백 6초후반에서 7초초반입니다..휠마력으로 230~240마력에 토크만 50초중반인데....4륜은 미션때문에 털려서 토크 많이 높이지 못하지만 2륜은 토크 잘견뎌요..조인트가 가끔 나가서 그렇지만..
쩜보낼정도면 200후반이거나 300이상이겠네요..
제 베라가 2871 오토 280마력대하고 180~190까지 벌어지지 않을정도니..그 이후는 바이바이지만...
차가작으면서 중량이나간다면 단단하게 뭉쳐있으다는 느낌이들텐데 차폭도크고 여기저기 찌꺽~찌꺽~... 물론 사람도 스트레스받고... 동호회에서 좋다고 이야기하던 빌스테인조합도 까지도 가봤지만 와이프하고 애때문에 다시 순정으로 돌릴수밖에...
약간 하체가 출렁여도 바닥충격을 부드럽게 흡수하면서 달리는게 낫겠다 싶더라구요.
소리는 210km정도부터 A필러에서 나기시작는데 일부러 잡진않았습니다.240오버까지도 잘나가지만 제나름데로의 리미트라생각하고 최근엔 거의 220넘은적이 없습니다.
대신 120~200정도의 중속토크빨을 느끼면서 그정도까지만 달려도 국산차왠만한차보다는 느리게 달리진않는다생각합니다.
적당히 달리다가 내년쯤에 비머로 갈려고생각중이라 자제중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