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원조집 23.10.08 13:13 답글 신고
    기술이 딸린다는 소리는 대체 누구 주장인지. ㅋㅋㅋ

    폭바 id7 전고 - 1538

    BYD 한 전고 - 1495

    루시드에어 - 1410

    모델 s - 1430

    아이오닉6 - 1495

    g80 ev -1475


    님이 예시를 들은 기술력 쩌는 세단형 전기차 중에

    아6하고 비슷하거나 높은차가 두대나 되네요??

    g80 전기로 따지면 모델s 다음으로 낮은 차고
    답글 0
  • 레벨 중장 원조집 23.10.08 13:20 답글 신고
    프렁크를 테슬라처럼 못만드는게 아니라 공간을 사용하는 방식이 다른 것임

    기존에 대부분에 실내공간을 차지하는 각종 공조 장치등을 앞부분으로 빼서 프렁크 공간이 크지를 않은것임

    그대신 실내는 많이 넓어짐.

    기존내연기관 차처럼 실내 장치를 그대로 두고 프렁크를 살리느냐 아님 그런 잡다한거 다 빼서 프렁크 좀 희생해도 실내공간 극대화 하자 이 두가지에서 현대는 뒤를 선택한것임

    이건 그냥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갈리는거지 이게 무슨 기술력의 척도가 되거나 그런게 아님.
    답글 0
  • 레벨 원수 XLR8 23.10.08 12:23 답글 신고
    고급차 사는 돈 많은 사람들은 전기차로의 변화에 양극화가 심합니다. 전기차 좋아하는 사람들은 억 소리 나는 테슬라 모델 S도 척척 잘 구입하지만 전기차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아직도 이산화탄소 배출량 300g/km 넘어가는 내연기관 SUV도 척척 잘 구입합니다. 당연히 양쪽을 따로 다 내놔야지 전기차 시대 온다고 쫄래쫄래 전기차 고급차만 내놓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변화에 있어 각별히 조심스러운 현대차그룹 라인업이라면 더욱 더 그렇겠죠. 아이오닉6 있는 것도 기적이라 봅니다.
    답글 0
  • 레벨 대장 Saramim 23.10.08 12:19 답글 신고
    전 항상 2등이었죠
  • 레벨 원수 XLR8 23.10.08 12:23 답글 신고
    고급차 사는 돈 많은 사람들은 전기차로의 변화에 양극화가 심합니다. 전기차 좋아하는 사람들은 억 소리 나는 테슬라 모델 S도 척척 잘 구입하지만 전기차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아직도 이산화탄소 배출량 300g/km 넘어가는 내연기관 SUV도 척척 잘 구입합니다. 당연히 양쪽을 따로 다 내놔야지 전기차 시대 온다고 쫄래쫄래 전기차 고급차만 내놓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변화에 있어 각별히 조심스러운 현대차그룹 라인업이라면 더욱 더 그렇겠죠. 아이오닉6 있는 것도 기적이라 봅니다.
  • 레벨 대령 3 SIYU 23.10.08 12:30 답글 신고
    세단 인기를 SUV가 다 잡아먹고 있는 시대에 굳이 전동화에 불리한 세단을 단점을 감수해가면서 만들 필요는 없죠
    애초에 언급한 차종 중에 BYD 한은 내연기관 모델도 있는 혼합형 플렛폼입니다 G80이랑 그리 다를 상황도 아니고
    언급을 피하신 아이오닉6도 못생긴 거와 별개로 세단형이죠 패스트백도 아니고 트렁크가 분리된 형태의 정통 4도어긴 합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아무튼 (오닉6 전고는 ID7보다 낮고 한과 똑같습니다)
  • 레벨 하사 2 라가동츠 23.10.08 12:45 답글 신고
    아 BYD 한 도 내연기관 베이스군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3.10.08 12:35 답글 신고
    갓팔공 창팔공 건전지차
  • 레벨 준장 pOSSW 23.10.08 13:11 답글 신고
    eM 플랫폼을 그래서
  • 레벨 중장 원조집 23.10.08 13:13 답글 신고
    기술이 딸린다는 소리는 대체 누구 주장인지. ㅋㅋㅋ

    폭바 id7 전고 - 1538

    BYD 한 전고 - 1495

    루시드에어 - 1410

    모델 s - 1430

    아이오닉6 - 1495

    g80 ev -1475


    님이 예시를 들은 기술력 쩌는 세단형 전기차 중에

    아6하고 비슷하거나 높은차가 두대나 되네요??

    g80 전기로 따지면 모델s 다음으로 낮은 차고
  • 레벨 중장 원조집 23.10.08 13:20 답글 신고
    프렁크를 테슬라처럼 못만드는게 아니라 공간을 사용하는 방식이 다른 것임

    기존에 대부분에 실내공간을 차지하는 각종 공조 장치등을 앞부분으로 빼서 프렁크 공간이 크지를 않은것임

    그대신 실내는 많이 넓어짐.

    기존내연기관 차처럼 실내 장치를 그대로 두고 프렁크를 살리느냐 아님 그런 잡다한거 다 빼서 프렁크 좀 희생해도 실내공간 극대화 하자 이 두가지에서 현대는 뒤를 선택한것임

    이건 그냥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갈리는거지 이게 무슨 기술력의 척도가 되거나 그런게 아님.
  • 레벨 소장 창문열고팔걸치기 23.10.08 13:33 답글 신고
    현대가 그렇져 뭐
  • 레벨 중령 2 이게먼가 23.10.08 13:49 답글 신고
    현대에 기술자들이 없을까?
    왜 안만들까? 기술부족? 중국.한국의
    중소기업에서 전기차 회사도 만들었는데 ㅡ.ㅡ

    백종원이 왜 최고급 인테리어
    최고의 서비스 최고의 식재료를 사용해서
    음식을 못만들까? 안만들까?

    호텔요리사 한두명채용할 능력없어서? 실력부족?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23.10.08 14:10 답글 신고
    egmp 플랫폼에서도 세단 가능합니다 아이오닉6가 이미 증명했잖아요
    근데 세단이라기엔 바닥이 높고 천장은 낮고.. 아직 egmp의 한계가 분명히 있긴합니다 말씀하신 프렁크도 그렇고요
    다음세대 풀첸지 g80은 전기차로 만들것같네요 egmp보다 개선된 em플랫폼으로 진짜 세단으로 만들겠죠
  • 레벨 하사 2 라가동츠 23.10.08 14:22 답글 신고
    아 e gmp 말고 em 플랫폼이 나오는군여
  • 레벨 중장 차무식이R56s 23.10.08 14:28 답글 신고
    eG80 있슴
  • 레벨 대령 2 차칸순대는킴문순대 23.10.08 15:10 답글 신고
    기아 전기 준대형차 GT1(코드명)이 나오면 가능합니다.
    eM 플랫폼 기반이고 2025년에 나온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 레벨 하사 2 라가동츠 23.10.08 15:1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1 람람스 23.10.08 15:39 답글 신고
    럭셔리 브랜드를 지향하는데 럭셔리 브랜드에서 전기차 모델이 시급하게 필요하지 않다는 판단하겠죠.현대, 기아로 대중브랜드 전기차 실컷 실험해보고 그걸 바탕으로 천천히 내놓을듯. 제네시스x인가 그 컨버터블 컨셉트카 전기차로 만들 생각이라고 들었던듯.
  • 레벨 대령 1 634345 23.10.08 17:48 답글 신고
    분명한건 방구석 좆문가보단 잘 대응할거임 ㅇㅇ
  • 레벨 원사 3 와이런다카노노 23.10.09 08:46 답글 신고
    글 지워라
    모르면 쓰질말던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