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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클러치마스타 23.10.21 15:32 답글 신고
    그냥 맘에 드는거 사면 됨..
  • 레벨 소장 튜리노스 23.10.21 15:34 답글 신고
    운행거리 짧고 시내위주로 다니다 보면 고압배터리 충전한답시고 엔진이 자주 돌아가서 하브가 사실상 가솔린이랑 다를바가 없어요.
  • 레벨 상사 1 연인까지 23.10.21 15:36 답글 신고
    가솔린 한표요!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3.10.21 15:39 답글 신고
    아~ 엔진이 자주돌고,, 차량가격 .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당
  • 레벨 대령 1 19세기 23.10.21 15:49 답글 신고
    연간 1만 km 미만 타는 사람이라도 어차피 다음 해에도 1만 km밖에 못탈텐데 2만km 타는 사람하고 비교하는 건 내 주머니랑 남의 주머니 사정하고 비교하는 거랑 뭔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연료비는 적게 드는게 무조건 최고죠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3.10.21 15:51 답글 신고
    하브가 최소 400만원 이상 비쌈...
  • 레벨 소령 3 원줄 23.10.21 15:52 답글 신고
    차를 5 년이상 탈거면 하브사세요ㅡ
    키로수도 중요하지만? 새차사서 5년이상
    안탈사람들이 왜하브에 목숨거는지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3.10.21 15:56 답글 신고
    자주 기변하는타입은 아닙니다. 지금도 10년7개월째 타고있어요
    이렇게까지 오래타진않는데 IG이후 그랜저나 K8 디자인이 너무 X같아서 기변을 안했어요
    내년 K8페리 나오는거보고 그걸로 기변하던가 K8페리도 X같이 나오면 G80갈까해요
  • 레벨 하사 1 엽떡 23.10.21 16:03 답글 신고
    가솔린보다 하브가 비쌉니다 1년에 1만이면 1년치 가솔린 유류비보다 비쌀거같구요
    하브도 조용하지만 가솔린도 조용한편이고 장거리는 하브만큼은 아니겠지만 가솔린도 연비좋아요 대형차도 장거리는 연비잘나옵니다.. 결론은 그냥 사고싶은차 사시면됩니다 ㅋㅋㅋ 이러니 저러니해도 그냥 내가사고싶은차사서 타고다니는게 최고예요 어차피 나중에 후회하더라도 사고싶은거사고 후회하는게 좋죠..
  • 레벨 소령 3 G8O 23.10.21 16:04 답글 신고
    지금 렌트로 그랜져하브타고 있고
    자차로 g80타고 다니는데 그냥
    가솔터보 타고 다니는게 나은거 같다는생각
  • 레벨 준장 고발퐈이어뱅크 23.10.21 17:20 답글 신고
    하브도 가솔린임...
  • 레벨 하사 3 photowin1 23.10.21 17:50 답글 신고
    뭘사도 13년식
    호구 보단 나을거에요.
  • 레벨 하사 1 aspire06 23.10.21 20:57 답글 신고
    1.6터보 하브는 엔진개입하면 정숙성이 떨어집니다.
  • 레벨 대위 3 찹쌀도나쓰 23.10.22 06:05 답글 신고
    k7 프리미어 하브탑니다
    년1만 주행합니다
    공영주차장 50%할인
    세금도 저렴
    차량등록세 할인
    중고차감가 방어잘됨
    기름값은 자꾸 오르고 있어서 절약되는 느낌이 큼 월 1회 10만 주유(준대형이 대충 밟아도연비 16km/1L이상 나옴)
    막하는 구간은 거의 배터리로만 가다서다하니 정숙성최고 엔진과 미션에 무리를 주는 출발상황을 모터가 대신하니 엔진오일은 1년1회 교체로 충분
    막상구입해서 타면 4~500 차이 하나도 안 아까움
    비용차이 회수하는데 3년이면 충분할듯
    그리고 하브시스템이 생각보다 겨고해서 자주 고장이 없어서 수리비 걱정안해도 됨
    20만까지 하브배터리 성능저하 거의없어서 그 이후 걱정안해도 됨
    대만족중이며 사실 단점을 거의 모르겠음
  • 레벨 중령 1 목살조아 23.10.22 07:37 답글 신고
    비싼 차값을 상쇄할 수 있는지
    배터리무게,그에따른 메인터너스 증가와 주행성 감소
    반대로
    가솔린의 가볍고 경쾌한 주행감
    시내는 몰라도 고속주행은 큰차이없는 연비
    가솔린 정비용이성
  • 레벨 원사 3 람람스 23.10.22 07:52 답글 신고
    하브가 시내 단거리 위주면 가솔린 차와 같다는데 공감1도 안되네요. 시내 단거리를 돌아다녀도 같은 배기량의 가솔린차보다 연비 잘 나옵니다. 시내 단거리는 모든 내연기관차가 연비 저하되는데 하브는 저하되고 가솔린차량은 저하 안된다는게 말이 안되죠. 하브도 가솔린도 연비저하되고 그 차이가 줄어들지언정 여전히 하브가 가솔린보다 연비 잘 나옵니다. 그리고 하브를 연비로만 접근하면 차주도 스트레스 받고 다른 운전자도 암걸립니다. 시내 저속주행시 정숙성, 정차후 출발시 모터이시스트로 경쾌한 출발, 배터리 무게로 같은 급 차량보다 좋은 승차감.사람 많은곳에서 차에서 잠깐 대기할때 크게 신경 안쓰이는것. 이 모든게 장점이죠.
  • 레벨 중령 1 목살조아 23.10.22 09:47 답글 신고
    단점을 말한건 아닌거 같습니다
    다만
    가솔린오너와
    하브오너들의 자기차 장점얘기이죠
    연비로만 따지면 하브지만 저는 가벼운 가솔린이 좋더군요
    집에 싼타페2.5와 k8하브가 있어서 운행을 하는데 싼타페를 더 자주 몰게되네요
  • 레벨 원사 3 그사람남한볼수있어요 23.10.22 11:12 답글 신고
    하브가 400비싸다 캐도 취등록세 따지면 200정도밖에 차이안남
    (하브 취등록세 감면있음)
    기름값
    년1만키로타도 같은cc 가솔린차 대비 기름값 100이상 세이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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