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거리 1년 1만키로정도면 하브사지말고 가솔린 사라 라는 글을 자주보는데
운행거리가 짧다보니 연비에 별 도움안될거같아서인거 같은데
그래도 하브사면 조용하고, 가끔 장거리탈때 연비도움되고 좋지않나요?
하브가 전기차 처럼 충전의 불편이 있는것도아닌데 왜 운행거리 짧으면 하브보다 가솔린 사라는건가요?
가솔린보다는 하브가 안좋나요?
운행거리 1년 1만키로정도면 하브사지말고 가솔린 사라 라는 글을 자주보는데
운행거리가 짧다보니 연비에 별 도움안될거같아서인거 같은데
그래도 하브사면 조용하고, 가끔 장거리탈때 연비도움되고 좋지않나요?
하브가 전기차 처럼 충전의 불편이 있는것도아닌데 왜 운행거리 짧으면 하브보다 가솔린 사라는건가요?
가솔린보다는 하브가 안좋나요?
감사합니당
그냥 연료비는 적게 드는게 무조건 최고죠
키로수도 중요하지만? 새차사서 5년이상
안탈사람들이 왜하브에 목숨거는지
이렇게까지 오래타진않는데 IG이후 그랜저나 K8 디자인이 너무 X같아서 기변을 안했어요
내년 K8페리 나오는거보고 그걸로 기변하던가 K8페리도 X같이 나오면 G80갈까해요
하브도 조용하지만 가솔린도 조용한편이고 장거리는 하브만큼은 아니겠지만 가솔린도 연비좋아요 대형차도 장거리는 연비잘나옵니다.. 결론은 그냥 사고싶은차 사시면됩니다 ㅋㅋㅋ 이러니 저러니해도 그냥 내가사고싶은차사서 타고다니는게 최고예요 어차피 나중에 후회하더라도 사고싶은거사고 후회하는게 좋죠..
자차로 g80타고 다니는데 그냥
가솔터보 타고 다니는게 나은거 같다는생각
호구 보단 나을거에요.
년1만 주행합니다
공영주차장 50%할인
세금도 저렴
차량등록세 할인
중고차감가 방어잘됨
기름값은 자꾸 오르고 있어서 절약되는 느낌이 큼 월 1회 10만 주유(준대형이 대충 밟아도연비 16km/1L이상 나옴)
막하는 구간은 거의 배터리로만 가다서다하니 정숙성최고 엔진과 미션에 무리를 주는 출발상황을 모터가 대신하니 엔진오일은 1년1회 교체로 충분
막상구입해서 타면 4~500 차이 하나도 안 아까움
비용차이 회수하는데 3년이면 충분할듯
그리고 하브시스템이 생각보다 겨고해서 자주 고장이 없어서 수리비 걱정안해도 됨
20만까지 하브배터리 성능저하 거의없어서 그 이후 걱정안해도 됨
대만족중이며 사실 단점을 거의 모르겠음
배터리무게,그에따른 메인터너스 증가와 주행성 감소
반대로
가솔린의 가볍고 경쾌한 주행감
시내는 몰라도 고속주행은 큰차이없는 연비
가솔린 정비용이성
다만
가솔린오너와
하브오너들의 자기차 장점얘기이죠
연비로만 따지면 하브지만 저는 가벼운 가솔린이 좋더군요
집에 싼타페2.5와 k8하브가 있어서 운행을 하는데 싼타페를 더 자주 몰게되네요
(하브 취등록세 감면있음)
기름값
년1만키로타도 같은cc 가솔린차 대비 기름값 100이상 세이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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