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출력 478kW·제로백 3.5초…런치컨트롤 등 적용해 주행성능↑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기아가 고성능 전기차 EV6 GT의 상품성 개선모델인 '더 뉴 EV6 GT'의 계약을 26일 시작했다.
더 뉴 EV6 GT는 주행의 역동성을 높일 특화 사양을 새롭게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는데도 판매 가격은 이전 EV6 GT 수준으로 동결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 '더 뉴 EV6 GT' 계약 개시
[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아는 더 뉴 EV6 GT의 전·후륜 모터 성능을 합산 최고 출력 448kW(609마력), 최대 토크 740Nm(75.5kgfm)로 향상하고, 런치 컨트롤, 가상 변속 시스템(VGS) 등을 추가했다.
런치 컨트롤은 차량 급가속을 돕는 시스템이고, 가상 변속 시스템은 전기차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 느낌을 제공한다.
런치 컨트롤 작동 시 EV6 GT의 전·후륜 모터 성능은 합산 최고 출력 478kW(650마력), 최대 토크는 770Nm(78.5kgfm)로 높아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인 제로백은 3.5초다.
더 뉴 EV6 GT는 84kWh(킬로와트시) 4세대 고전압 배터리 탑재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355㎞를 확보했다.
배터리 용량이 늘었는데도 기존 350kW급 충전기로 18분 이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더 뉴 EV6 GT는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과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e-LSD)가 기본 적용돼 차체 가동을 안정적으로 제어하고, 전·후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는 최대 감속력 0.6g의 회생제동을 구현한다.
기아는 더 뉴 EV6 GT 전용 스웨이드 스포츠 버켓시트에 기존의 1열 열선·통풍 기능 외 파워 시트 기능을 추가했고, 운전석에 운전 자세 메모리 시스템과 이지 억세스 기능을 적용해 주행 자세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게 했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EV6 GT는 전기차에 대한 기아의 진심이 담긴 차량으로,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 '더 뉴 EV6 GT' 계약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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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vid@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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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는 테슬라/현기 2 기업 싸움이다. 전세계 에서 극찬하는 차량을 까내리는건 멍청한 자국민들뿐.
줘도 못처먹는다는 소리가 너그들 들으라고 나온말.
미국에서 ev9 차 살려면 얼만지는 알고? 돈줘도 못사. 6개월 넘게 기다려야해 띨빵아.
바꾸고 한방에 300이상 올리긴 힘들겠죠
소형차도 안팔아서 가성비 제품군은 경쟁사들에 시장 내놓은 상황이고
웃긴건 현기가 외국에선 소형차 최신형모델 만들어 잘 팔아먹음
제로백3.5초 짜리 전기차 저가격에 뭐가 있는지 3개만 나열해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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