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있는 녀석은 현재 운행중인 sm5 임프입니다^^
대학생때 타고 다니던 녀석인데, 이번에 취업을 하게됐습니당ㅋㅋ 12월1일부터 첫출근입니당 (설레네용ㅋㅋ)
하는일이 외근이 좀 많은 일입니다. 하여 회사에서 1년치 보험료 + 감가상각비 + 유류비를 지원하는데
유류비는 매달 35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당. 회사 선배님들 OT때 여쭤보니 보통 한달에 타는 거리가(순수 회사용도로)
1600km 정도 된다고 합니다. 결국은 디젤이나 경차로 가면 유류금에서 남길 것 같고 현재임프로 운행하면
딱이거나 조금 모자를 것 같습니당..
이래저래 디젤터보를 타보고 싶은 욕심도 생기고 연비도 그렇고 320d 살 능력은 안되니 라프디 알아보고 있는중인데,
요 임프녀석이 기름은 많이 먹어도 참 정숙하고 실내도 라프디보다는 넓기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여친에 가끔 부모님도 모시고 다니는 터라 소형이나 경차는 힘들것 같구용..
야밤에 차 찾아보느라 아직도 잠못이루네용ㅎㅎㅎ 좋은밤들 되시고 조언도 부탁드릴게요~
연비도 물론 더 좋을테고요.
근데 정숙성이 떨어질듯 하네요 공간이나 승차감도요
라프디가 실용성은 좋을것 같습니다.
어떤분이 그러던데 수치상으로는 10마력이지만
최대토크가 낮아져서 실제는 20마력 상승했다고 보는게 맞다고
저도 휘발승용을 운행해서 디젤에 대해서 할말이 없군요
제 경우입니다..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320d에 대한 미련은 없어집니다.
라프디 팔고.. 몇 달 지난 지금 이것저것 보다가 320d 프로모션 좋아서 지를뻔하다가 역시 능력부족으로 또 포기하고 라프디11년형 기웃거리고 있습니다.ㅠ
그냥 타시는게 나으실듯
라프디젤은 생각하는것 보다 소음이 의외로 큽니다.
저두 라프디로 바꾸고싶던데 ^^ 쏘나타는 연비가 최고13
임프가 있는데 유류비 때문에 라프디 사는건 전 비추라고 생각합니다
걍 임프로 정속주행, 안전운행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냉정하게 잘 생각해보시길....^^
둘다 타보지는 못했지만, 다운그래이는 자신의 의지에 달려있는게 아닐까요?
신중히 판단하세요~ 누구말처럼 라프로 바꾸고 후회를 하느냐..
만족하며 타느냐.. 자신의 의지에 달려있는겁니다.^^
큰공간이 필수가 아니라면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차 작아진만큼 장거리 불편하고 이런거 별도로 하더라도...
비추입니다.. 라프디는 좋지만~ㅎ
남의 의견보다는 본인이 시승을 해서 직접 느껴보세요. GM대우 시승차 예약하고 실주행으로 1시간정도 주행하면 답 나옵니다. 운동성에 비중이 크다면 라프가 좋은 선택이 되겠지만 그냥 편하고 안락한 주행이라면 그냥 본인차를 계속 타시는게^^;
디젤 싱글터보들 초반 터보렉같은 것도 처음엔 이질감이 들지만 금새 익숙해지고 펀치력도 재밌고 탈만하죠^^ 그리고 sm5~7 연비들이 워낙 안좋아서(-_-;) 연비면에서는 디젤로 분명 만족감은 느낄겁니다. 그리고 어차피 디젤승용차량 중고 감가상각폭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리세일밸류는 차라리 잊어버리셔야....
~~
이전에 라프디보다는 소음과 진동에서 훨씬 좋아졌으리라 생각됩니다
가솔린에 정숙성을 원하신다면 비추합니다만 디젤의 강력한 토크는 정말 탈수록 재미있습니다. 젠쿱2.0정도의 가속력과 뛰어난 핸들링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가격에 이만한 차가 없다고 생각되네요. 거기에다 뛰어난 연비는 덤으로!~~~~
충분히 탈만 합니다.
저는 오히려 탄탄한 차체랑 주행감각 때문에 SM5보다 만족도가 더 높던데요.
당췌 업다운의 기준은 무엇인지?
-3년전 3800주고산 렉2 팔아서 돈보태 라프디사려고 마누라 꼬시는 1인-
당췌 "머"와 "머"의 기준이 머임?
덩치만 크면 상급차인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