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디젤차들은 예열 후열이 거의 필수요소 처럼 여겨졌었잖아요~~
이번에 디젤차 알아보면서, 폭스바겐이나 bmw 영맨은 요즘 차들은 예열 후열 필요없고 가솔린 처럼 타시면 된다고 하네요..
대우 영맨두 그렇구요..
디젤차에 대해 잘 아시거나 경험있으신 분들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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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디젤차들은 예열 후열이 거의 필수요소 처럼 여겨졌었잖아요~~
이번에 디젤차 알아보면서, 폭스바겐이나 bmw 영맨은 요즘 차들은 예열 후열 필요없고 가솔린 처럼 타시면 된다고 하네요..
대우 영맨두 그렇구요..
디젤차에 대해 잘 아시거나 경험있으신 분들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그래서 겨울철에는 후열을 2분정도 시켜주면서 열을 차츰 차츰... 내려야한다고 알고있어요. 여름철에는 1분정도 시켜도되고요. 날씨가 더우니요...
예열도 오일점도때문에 데운후 이동시키는 그런걸로 알고있는데... 암튼 후열은 정말
필요하다더군요. 아니면 아예 신경안쓰고 주기적으로 폴리싱 확실한걸로 해주면 되지않을까요??
이상하게 후열은 귀찮다는 ㅠㅠ
오일이라는게 적정한온도에 올라갔을때 제 능력?을 발휘합니다. 즉 온도가 올랐더라도 저온에서는 크게 유막이 좋게형성되지않다는것이죠.
더군더나 과급차차량은..말다했죠..
메뉴얼 꼼꼼히 안 읽어보는분 많더라구요..
요즘 디젤차들 메뉴얼책자보면
1~2분 정도 예후열하라고 써있습니다..
시동걸때 돼지꼬리등 꺼질때까지 기다렸다 시동거는것도 잊지마시길..
암튼간에 터보차져가 달린차들은 예,후열을 해주는게 기계한테 좋아요~~
초고속 1만알피엠이 넘어가는 회전을 하는 터빈을 주행후에 엔진오일을 돌려서 식혀주는데 걍 시동끄면 터빈이 조낸 열받은상태서 걍 식어버리는거라서...내구성에 문제가 생길수도있고 터빈나가면 돈도 조낸
시동걸기전에 냉동기키거나 냉동기 돌아가는데 시동끄면 조낸 찐따같은 인간들이 몇몇 있더군요...ㅋㅋㅋ 덕분에 냉동기고장나서 돈백깨졌다능 ㅋㅋㅋ
집에오기 1~2키로 정도 전부터 살살몰고들어오면 땡
큐얌5는 시동꺼도 자동후열기능 있더만..
예열 후열 목적은 터빈보호에요~ 즉 터빈을 많이 안쓴 상태면 굳이 할필요는 없는거죠
물론 게솔린도 적당해 해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