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2 무거동쿨가이 11/16 09:25 답글 신고
    전 고민 안했어요 그냥 바로 라프디로갔네요..
  • 레벨 원사 2 무거동쿨가이 11/16 09:26 답글 신고
    글고 예열은 전원래 가스차를 타다보니 그냥 그러려니 했고 기본예열은 하니까요 후열은 신경안쓰셔도될듯요 주차하는시간에 후열다된다는말들이....
  • 레벨 중사 2호봉 디젤이땡겨요 11/16 09:35 답글 신고
    그렇군요^^ 결단력 부럽습니당~ 조언감사드려요~
  • 레벨 하사 1 지엠대우김준대리 11/16 09:28 답글 신고
    가솔린, 디젤 동일하게 예열은 필요합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은 참 매력있는 상품이죠.. ^^*
  • 레벨 중사 2호봉 디젤이땡겨요 11/16 09:36 답글 신고
    그쵸^^ 라프디 참 실용적이고 괜찮은 녀석같습니당~ㅎㅎ
  • 레벨 원사 3 그분 11/16 09:30 답글 신고
    아반떼도 현기에서 나온차니 적당히 잘 버무려져서 나오고 많이 팔리겠지만, 라프디는 뭔가 기본기에 더 충실하게 꽉 짜여진 차라는 느낌? 라프디는 조은차 같음
  • 레벨 중사 2호봉 디젤이땡겨요 11/16 09:36 답글 신고
    엠디도 요즘 많이 까이긴하지만, 참 매력적인 차인것 같아요^^ 다문 뽑기에 따른 부담이 생기긴 하네용 ㅎㅎ
  • 레벨 소위 1 NK니나노 11/16 13:18 답글 신고
    MD가 매력적이라구요??? 사람 겉만보고 모르듯이.. 휸다이 차가 그렇습니다. 외관만 보믄 그럴 듯 한데... 속은 음흉하죠.. ㅡ.ㅡ
  • 레벨 소장 현빠절감 11/16 09:32 답글 신고
    현대한테 2100만원이라는 큰돈에...덤으로 목숨까지 주실려고 하네요 ㅎㅎㅎㅎ
  • 레벨 중사 2호봉 디젤이땡겨요 11/16 09:37 답글 신고
    헐 ㅎㅎㅎ^^^; 조언 감사드려용ㅎㅎ
  • 레벨 대위 2 맛대로살자 11/16 09:33 답글 신고
    아반떼가 그런 자질구리한 옵션들 넣어서 2100만원이나 주고 살 가치가 있습니까

    무조건 풀옵션 원하시는 분들도 이해는 가지만 그차 본연의 가치를 생각한다면

    2100만원 너무 아까워요 ... 2200만원 라프디는 옵션은 부족할지 몰라도 아반떼

    에는 없는 터보차져 , DPF 등등을 포함하고 있는 가격 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선택은 라프디가 합리적이지 않을까요 !!

    저는 라프 1.6 깡통 수동 1300만원 짜기 계약한 사람입니다 ㅎㅎ

    제가 필요한건 다 있더라고요 ^^
  • 레벨 중사 2호봉 디젤이땡겨요 11/16 09:38 답글 신고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정확히 짚어 주셨네용.. 엠디 맘에 들어보다가 이가격보면 내가 무슨짓을 하고있는건지 싶고, 같은 준중형이지만 .6에 2000만원 넘게주면 진짜 본연의 의미가 퇴색되어 버리는 것 같아서 .ㅎㅎㅎㅎ 정말 조언감사드려요 ㅎ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1/16 09:42 답글 신고
    차량의 본연의 가치말씀하신다면 둘가 2000만원 이상의 가치는 없어 보이는데요??
    터보와 DPF가 차의 본연의 가치라고 생각하시나요??
    좀 말도 않되는 소리같군요..
    물론 아반떼 뒷날리는 것때문에 저도 라세티를 추천하지만 님의 근거는 좀 아니라능~~!
  • 레벨 대위 2 맛대로살자 11/16 09:49 답글 신고
    터보차져의 경우는 가솔린 차량처험 퍼포먼스를 위해서 장착된것은 아니지만

    현재 디젤 차량들이 터보의 도움으로 효율성및 성능이 극대화 됐으므로 차의 본연의

    가치에 들어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DPF 의 경우는 차의 가치와는 별상관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DPF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고 알고 있어서 적어 봤습니다 ㅋㅋ

    저는 2200만원 라프디 그정도 돈값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2 무거동쿨가이 11/16 09:35 답글 신고
    2200라프디면 제가산가격정도네요 cdx일반형에 옵션은 ecs정도만 충분하다고 보는1人
  • 레벨 중사 2호봉 디젤이땡겨요 11/16 09:38 답글 신고
    그쵸 저는 cdx고급에 ecs정도만 보고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얼토당토 11/16 09:38 답글 신고
    가솔린만타다가 로체디젤로 옮겨오니 만족도가 훨씬 높군요 , 리모컨시동키 가 예열은 확실하게 하고 .주차 하면서 후열은 자동으로 해결합니다 . 달리는맛과 연비에서 만족할껍니다
  • 레벨 중사 2호봉 디젤이땡겨요 11/16 09:40 답글 신고
    와 ~~ 조언감사해요^^ 이대로 그냥 라프디 뽑는다면 시동키는 꼭 달아야겠네용 ㅎㅎ
  • 레벨 중사 1 무차원 11/16 09:38 답글 신고
    저는 라프디를 추천하겠습니다 ^^ 굉장히 매력을 느낀 차라서 ㅎㅎ 아반떼 MD는 시승을 30분정도 해봤는데 등골이 오싹한 경험이 있어서 비추합니다.
  • 레벨 중사 2호봉 디젤이땡겨요 11/16 09:41 답글 신고
    실경험담 정말 감사드려요~~~ 진짜 보배님들 의견이 공통적이네요.. 글올려보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1/16 09:40 답글 신고
    다른 차종이라면 현다이 손을 들어 주고 싶지만 아반떼만큼은 손들어 주기 어렵습니다.
    아반떼 뒷날리는것 보면 이건 정말 아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중사 2호봉 디젤이땡겨요 11/16 09:42 답글 신고
    다른 차종 추천 살짝 부탁드려봐도 될까요?^^;; 역시나 그 문제가 말이 많군요.. 참 매력적으로 생겼는데 아쉽네용ㅎㅎ 조언 넘 감사드려용
  • 레벨 하사 3호봉 VG350 11/16 09:53 답글 신고
    라프디 안팔립니다

    라프디좀 사주세요
  • 레벨 소장 현빠절감 11/16 10:00 답글 신고
    죄송하게도 승용 디젤중에 제일 잘팔립니다
  • 레벨 상사 2 체리코카콜라 11/16 10:03 답글 신고
    어떤 차든 예열, 후열은 필요하다? 이건 사실 기분 탓인거 같습니다.
    해주면 좋고 안 해주면 왠지 찝찝한... 하지만 이건 전설처럼 내려오는 옛날 이야기가 되고 있는게 아닌지 란게 제 생각입니다. (제가 타는 골프 메뉴얼엔 안해도 된다고 기재되어있습니다 ㅡㅡ 물론 디젤)
    차량 구입후 2000km 에 오일교환이 필요하다 란 말처럼 말이죠. (이젠 그닥 의미 없는 이야기...)
    라프 국산 준준형 중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100만원 차이라면 당연 라프겠죠.
  • 레벨 중사 1 오라클X5 11/16 10:08 답글 신고
    터보디젤 탑니다만 예후열 정말 별 거 아닙니다. 시동걸자마자 고속도로 가서 쏘는 일 없자나요. 아파트 주차장 빠져나오고 나오자 마자 신호대기 좀 받고 하다보면 2천알피엠 넘길 일도 없고 그러면 예열 다 됩니다. 후열도 고속도로 쏘다가 휴게소 들어가자 마자 시동끄는 일만 없으면 주차하는 동안에 다 됩니다. 주차자리 찾는다고 천천히 뺑뺑이 돌고 주차하다보면 1,2분은 가니까요. 터보터빈때문에 예후열 하는 거지 디젤엔진 자체엔 큰 무리 없어요.
  • 레벨 중장 옥장군 11/16 10:08 답글 신고
    몹시 갈등되겠지만 본인이라면 조심스레 라프디를 선택할듯 합니다.
  • 레벨 소장 적청황 11/16 10:09 답글 신고
    결론은 라프디젤
  • 레벨 준장 81브리샤 11/16 10:13 답글 신고
    ㅎ...

    2천씨시 세금 내고 탈거 같으면 한급 올립니다.
  • 레벨 상병 coolskylove 11/16 10:22 답글 신고
    다른것은 몰라도....디젤은 유류비가 싼 대신에 정비하면서 들어 가는 돈들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 레벨 중사 2 김스틱 11/16 10:26 답글 신고
    2000cc엔진 올라간 준중형 탈바에 중형으로 올라탑니다..

    솔직히 이런 보배같은 온라인게시판에서만

    라프디 떠들썩하지 실상 주위에 라프 사신분들 중에

    끌고 다니는 분들 정말 손에 꼽습니다..

    뭐 개인차이 겠습니다만..

    라프디 까지 생각하신다면

    저 같으면 몇백 더 해서 중형 올라타겠습니다..

    준중형에 디젤2.0엔진 잘나간다 잘나간다 막 떠들죠...

    허나 실상 소유해서 끌고 다니면

    한달만 지나면 무감각해집니다 준중형에서

    차는.. 관리하기 편하고 중고차 가격 보장되는 차를 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1 오라클X5 11/16 11:18 답글 신고
    저도 전에는 그렇게 생각했는데요 하루에 출퇴근거리가 100키로 넘어가니까 라프디랑 YF 한달 주유비 차이가 꽤 납니다. 1년단위로 계산하면 주유비만 200만원 차이나더군요.
  • 레벨 원사 3 deegie 11/16 11:37 답글 신고
    저는오히려 반대로 준중형에 2.0이 맞다생각합니다.
    중형 2.0타다가 1년도안돼서 너무차가 무겁고 안나가서 라프디로왔는데
    그럭저럭 만족합니다.
    중형은 최소 2.4급 이상은돼야 탈만하다고 생각되네요. 그렇게 타기에는
    자금이 부족하구요 ㅎㅎ
  • 레벨 중사 1 오라클X5 11/16 12:11 답글 신고
    글쵸 라프디가 1470키로 정말 무겁더군요. 하지만 디젤토크덕에 가뿐하게 나가자나요. 중형 2.0 가솔린은 토크가 부족하죠. 디젤타보니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언덕에서 가속도 잘 안 되고 쳐지고...
  • 레벨 중위 3 으흥흥 11/16 13:00 답글 신고
    중형 탈바에야 몇백 더 보태서 준대형 사야지 ?? 안그래??
  • 레벨 준장 초기화 11/16 10:51 답글 신고
    음- 고민되시겠다.

    보배 특성상, 아니 일반적으로- 라프디(라프보단한급위라고생각^^;) vs 아방md...

    라프디가 낫고... 또 준중형을 2.0타자니 중형 2.0, 2.4 보이고. 훔.

    헌데 책정하신 예산에선 중형엔 원하는 정도의 옵션을 추가 못하니...

    라프디로 가실 확률이 높아보이네용 :)

    눈 딱 감고 준중형이면 1.6 적당하고- 중형은 2.0 부터- 달리고싶다면 준중형차체에
    디젤에 터보달린 라프디가 낫고- 끗!
  • 레벨 원사 3 차도리22 11/16 11:10 답글 신고
    돈 제한선이걸린다면 경차 사시고~
    남는 돈 저축해서 다음에 더 좋은 차로 고고싱!
  • 레벨 병장 AWD 11/16 11:21 답글 신고
    비슷한 고민하다가 2000cc를 살거라면 중형이 낫다고 판단해서 K5 산 사람입니다만.
    시간을 되돌려도 라프로 가진 않을것 같습니다.
    준중형을 사실거라면 1600CC를 기준으로 판단하시지요..
    아반떼를 추천한다는건 아닙니다만..
    쏘고 달리는게 너무 중요하다면 라프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실내넓이/세금등 따지면 중형이 나쁘지도 않습니다.
  • 레벨 소위 1 NK니나노 11/16 13:21 답글 신고
    K5 죄송합니다.. 비추 입니다...

    디쟌빼고.. 칭찬하는 사람 못
  • 레벨 소령 2 메가트론 11/16 11:23 답글 신고
    이정도댓글 봤으면 뭐 고를지 알아야겠
  • 레벨 소위 2 KissofU 11/16 11:34 답글 신고
    오토뷰 검색하셔서 시승기 보세요..
    시승기 보고나면 딱 감 잡히실듯..
  • 레벨 원사 3 deegie 11/16 11:38 답글 신고
    시내주행을 주로하신다면 아반테로

    고속도로 주행을 많이하신다면 라프디로 가시는게 좋겠네요~
  • 레벨 하사 2 hipper 11/16 11:53 답글 신고
    타보세요....둘다
  • 레벨 하사 1 푸돌이12 11/16 12:04 답글 신고
    직업상이동이 많으신데 경유차가 유류비면에서 많이 유리할듯싶네요.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11/16 12:30 답글 신고
    몇백 더주면 상급 차량 살수 있는거 맞습니다...하지만 그렇게 하다보면 그랜저 사실거에요..

    그리고, 우리나라 차들 세금 때문에 작은 엔진 달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러니 외제차 한번 타면 성능에 정신을 잃게 되는거구요..
    준중형에 2리터 엔진이 맞고, 소나타급 차량에는 최소 2.4 엔진을 얹는게 정상입니다.

    그런 저런것을 떠나서...

    핸들 잠기고, 주행중 뒤 날리고, 자폭하는 아반테는 잠시 보류해 두심이 좋을 듯 싶네요.
  • 레벨 소장 봅애트림 11/16 12:47 답글 신고
    라프디로 가세요.
    디젤은 가솔린에 비해 연비 은근히 더 좋습니다.
    가격도 싸구요.
    안전성이나 퍼포먼스에서도 라프디가 훨씬 앞설거구요.
  • 레벨 소장 SnowyDay 11/16 12:49 답글 신고
    직업상 이동이 많으시면 라프디로 가세요~ 안정성도 있고 이쁘기도 하고~ 근데 시내에서 이동 많으시면 곤란하실꺼에요 사촌형이 라프디 몰아서 시승도 많이 해보고 애기도 많이 드는데 아무리 라프디라도 시내주행은 연비 기대 안하시는게 좋을꺼에요~
  • 레벨 원사 3 다크쪼꼬렛 11/16 13:17 답글 신고
    난 라프디~
  • 레벨 대위 3 삽입완공 11/16 13:21 답글 신고
    눈에 보이는 큼직 큼직한 부품 단가만 봐도 아반떼는 엄청 비싼거고
    라프디는 그냥 적정 가격 아닌가요 ?

    디젤엔진이랑 가솔린 엔진 단가 차이만 해도 얼마며, 터빈의 유무와

    그에따른 인터쿨러며..

    아반떼는 중간 트림으로 1600 만원 이하로 사야하는 차입니다.

    아반떼에 풀옵션 살바엔 YF 깡통에 튜닝 하는게 더 좋을듯요 ㅎ
  • 레벨 소위 1 NK니나노 11/16 13:22 답글 신고
    예전에 이런말 있잔아요.. 모터트렌드에도 나왔던...

    라프디 그거슨 진리... ㅎㅎㅎㅎ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6 13:23 답글 신고
    죽음의 차
    문디 아반떼지 사지 맙시다
    죽고나서는 후회도 못합니다.
  • 레벨 하사 1 4구100 11/16 13:39 답글 신고
    라프디라프디
  • 레벨 중사 2 King코브라 11/16 13:45 답글 신고
    라프디요 저두 조만간 라프디로 다운그레이 합니다.
  • 레벨 일병 안전!운전! 11/16 13:50 답글 신고
    만약 저라면 소나타트폼 디젤을 중고로 살듯합니다. 아니면 신차를 굳이 고집하신다면 좀 더 보태서 토스카디젤을 추천합니다. 뒷자석에 부모님 모시면 실내공간 약간이라도 큰 차가 좋긴합니다. 예열후열이야 사제경보기 하나면 해결됩니다.
  • 레벨 대령 3 울산라프디 11/16 14:05 답글 신고
    현재 라프디에 약간의 튠을 가미해서 타고 있습니다 이전차량들은 에쿠스3.5
    체어맨600S/XG3.0/다이3.5/BM528/매그너스L6/토스카등등 타다가 라프디오토
    타지만 실내공간 빼놓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5만7천키로 타고있는데 수없이 테스트
    를 해오면서도 말썽없는것 보면 내구성도 검증이 됐네요^^
  • 레벨 하사 2 초전박살 11/16 14:09 답글 신고
    기다리실수 있다면 내년에 MD 디젤이 나오는데 그때쯤이면 피쉬테일도 수정 되었을 것이고 라프보단 한세대 신형이니까 그걸 추천 드려요.
    지금 사실꺼면 스포티한 주행을 원하시면 라프디, 문안하게 편하게 타고다니시려면 MD사세요.
    제가 HD 디젤 지금 3년 넘게 타고 다니는데요 210까지 조지고 5200rpm으로 조지고 다녀도 특별히 후열 없어도 고장 없이 잘 타고 다녀요. 집에들어오는데 까지 천천히 오면더 후열 다 됩니다. 다만 예열은 개솔린이나 디젤이나 어느 기계나 사람이나 꼭 해줘야하죠. 디젤이라고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다 해줘야해요. 또한 후열도 고속도로에서 쏘다가 갑자기 휴게소에서 스는 경우에만 1분 정도 해주면 이상 없어요. 그것도 개솔린이나 디젤이나 다 해줘야해요.
    결론 적으로 지금 사실꺼면, 스포티를 원하면 라프디, 문안하게 최신형차로 다니시고 싶으면 MD.
    기다렸다 사실꺼면 MD 디젤 강추.
    사실 MD 디젤이 강추에요.
  • 레벨 중사 1 백색차 11/16 14:20 답글 신고
    문안 X
    무난 O
    없을 무, 어지러울 난
  • 레벨 소령 3 엄석뙈 11/16 16:17 답글 신고
    경보기달면 예열 후열기능이 있어서 편할것 같습니다. 디젤은 경보기 필수
  • 레벨 대령 3 차도남 11/16 18:31 답글 신고
    라프디이~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11/16 19:41 답글 신고
    MD를 2천이상주고사다니...ㅋㅋㅋ 현대가 가장좋아하는 고객이 될뻔했군요...;;;
    고속탈일이 많타면 라프디가 더욱 좋겠네요~~세금차이가좀있겠지만...MD에 비해 넘치는 힘과 경유의 비교적저렴한 유류비로인해서...왠만큼 주행거리가 많타면...
    이득을 보겠군요^^;
  • 레벨 병장 머탱이 11/16 20:49 답글 신고
    라프디 추천 ㅎㅎ
  • 레벨 원사 3 쥬혜압빠 11/16 22:20 답글 신고
    MD추천!!!! 자꾸 라프 팔리면.. 나중에 할인폭이 적어져요.. 저두 내년이나 후년쯤 라프가솔린 살건데.. 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1 훅가는수가있다 11/16 23:38 답글 신고
    딴건 모르겠고 저도 라프 무지 좋아하지만 프로젝션타입과 스타트버튼만 좀 아반쩨만큼으로 바꿔 준다면 좋을 것 같네요
  • 레벨 상병 은빛갈치 11/17 01:33 답글 신고
    라프디가 괜춘허실듯...
  • 레벨 훈련병 로이칸 11/21 08:37 답글 신고
    친구가 아방md/라프디/k5 2.0 다 타보고 어머니 라프디 사드리고싶다고 합니다. 호주/중국/캐나다 에서 안전도 평가 최고등급받은 차입니다. 뿐만아니라 1997년부터 실시된 유로 NCAP 평가 전체 차종 부문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소중한 분들 태우고 다니시려면 안전도 신경써야할 듯. 저 사실 라프디 오너입니다. ㅋ 하지만 친구말은 사실입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