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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나마늬사랑 10.12.09 14:51 답글 신고
    브레이크의 위치도 중요하고 열에도 상관합니다. 단지 3가지만으로 브레이크의 특성인 제동력을 논하려는거 보면 참........
    브레이크의 위치에 따라 차량 하중에 따라 생기는 노즈다이브 현상을 억제하는것도 있습니다.
  • 레벨 병장 색깔사랑 10.12.09 15:04 답글 신고
    예 맞습니다 ^^ 열과 각종 브레이크 성능은 다 제외하고 단지 패드 넓이와 제동력만이 궁금해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사실 패드 2개로 인해 열 발산을 더 올리는게 좋은건 당연하겠지요ㅎ 제 글의 전체적인 맥락은 제동력과 면적의 차이입니다 ㅎ
  • 레벨 대위 3 푸락셀 10.12.09 14:56 답글 신고
    8P는 4P 패드 2개 들어가더군요

    그래서 8P가 더 잘잡히는 느낌이...
  • 레벨 중장 destroyer 10.12.09 16:14 답글 신고
    좀 쉽게 설명을 누가좀-_-;;
  • 레벨 소령 1 오벤츠 10.12.09 23:30 답글 신고
    피스톤 면적에 따른 제동력 차이는 존재 하나

    피스톤 갯수에 따른 제동력 차이는 존재 하지 않습니다.존재 해도 거의 미비합니다..

    브레이크 튜닝시 중요한 점은... (제동력 관련시)

    브레이크 디스크의 제질, 패드의 제질, 유압의 정도(오일 종류) 입니다....
    라고 본문에 써있군여...
  • 레벨 훈련병 totee37465 16.08.23 00:41 신고
    @오벤츠 그렇지만 이 글자체는 완전 잘못됬습니다. 피스톤 개수가 많아지면 그만큼 피스톤의 면적이 넓어지는겁니다. 당연히 피스톤 하나하나의 압력은 1p와 동일하구요. 그럼 1p와 4p의 모든조건이 동일하게 실험을 해도 4p가 더 잘멈추게 됩니다.
  • 레벨 원사 2 보배드림인 10.12.09 19:25 답글 신고
    글이 길군 ㅠㅠ
  • 레벨 중사 2 똥차탄다 10.12.09 20:16 답글 신고
    제가 맨날 피스톤 개수는 제동력과 관계 없다고 하니깐요 ㅎㅎ
    단 서킷 등에서 지속적인 풀브레이킹시는 제외....
  • 레벨 소령 1 오벤츠 10.12.09 23:33 답글 신고
    우선 유용한 정보 대단히 고맙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마지막에 유압의 정도(오일종류) 라고 하셨는데 브레이크 호스(호수)는 관련이 없는지요...브레이크업글한분들 보면 거의 브레이크 호수 바꾸던데요...
  • 레벨 병장 기름앵꼬 10.12.10 17:39 답글 신고
    호수가 팽창하기 때문이죠
    브레이크압력이 바로 캘리펴까지 가야하는데 호수에서 그힘이 소모가 되기때문에그런거에요
  • 레벨 중사 1 하루를달리며 10.12.10 04:37 답글 신고
    분포력을 집중력으로 바꾸는것 자체가 모순이죠...실상 이런이야기는 무의미합니다
  • 레벨 이등병 망꼬 10.12.10 08:10 답글 신고
    결론은 적당한 투피?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0.12.10 13:09 답글 신고
    이게 가장 정답에 가까운 글입니다..
    앞쪽에서도 올라온 글들을 보면서 먼가 틀린듯하면서도 논리력이 떨어져서 댓글을 제대로 못 달았는데....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기름앵꼬 10.12.10 17:37 답글 신고
    답답 하네요
    2p브레이크 피스존 면적과 같은 1p짜리라면 엄청 클건데요
    피스톤의 갯수가 틀려지면 당연 면적도 커지죠
    이런 방법으로 피스톤으 갯수를 말하는건 조금 이상한것같네요
    가령 4p 브레이크의 면적을 가진 1p브레이크 가 있을까요??피스톤으 갯수가 많아 질수록 공간효율이 좋은것같은데
  • 레벨 훈련병 totee37465 16.08.23 00:31 답글 신고
    글 지우시는게 좋을것 같으십니다. 오류가 너무 많습니다. 1p와 4p가 피스톤 개수제외 다 똑같다고 칩시다. 위에서 캘리퍼 실린더 면적이란말이 나왔는데 1p와 4p가 피스톤(실린더) 면적이 같다고 치고 유압을 동일하게 주면 1p는 피스톤이 1개, 4p는 4개이니 1p보다 3개가 더 많습니다. 물론 피스톤 하나하나의 압력은 1p와 같죠. 이러면 위에서 언급한 실린더면적은 4p가 많아지죠. 이러면 패드면적이 같다고 하더라도 4p가 압력이 더 쎄게 가해지기 때문에 위 논리대로라면 당연히 4p브레이크가 더 잘 멈춥니다. 실제로 같은차에 같은무게, 같은면적, 같은패드를 쓴다고 하더라도 4p가 더 잘멈추죠. 1p와 4p가 아주 미비하게 차이가 난다면 왜 슈퍼카나 스포츠카가 1p안쓰고 비싼 6p, 8p를 쓰겠습니까?
  • 레벨 훈련병 totee37465 16.08.23 00:38 답글 신고
    ㄴ(이어갑니다) 님의 논리대로라면 1p와 6p, 8p를 같은면적, 같은세팅을 하게되면 성능은 똑같아집니다. 이래도 더 할말 있으십니까? 님은 지금 자동차에 대해 완전히 잘못 가르치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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