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r 디젤 4륜 오토 타고 있습니다..
뭐.. 할만한거 다했습니다.. 우연히 약 2어달전.. 신호등 드렉 한번 하게됐습니다 SM7 (순정은 아닌듯).
그당시 제 스펙이 .216마력45토크 DATA 맵핑 이었습니다. 20인치 욜라 무거운 휠 끼고 있었구요..
신호등땡.. (런치 스타트는 하지 않고 수동모드로만 진행했습니다.)
SM7 빠이빠이.. 하고 저~~ 만치 앞으로 가더군요...
지금 스펙 19인치 8키로 초반 경량휠로 바꿨습니다..한달정도 되는듯..
아~~~~ 무리 생각해도.. 아~~~~~ 무리 수동이라도.. sm7 3.5 순정 vs 스포r 수동 순정,...
스포r이 이길 수가 없다고 생각 합니다.. 같은2.0급 이면 몰라도..
지금 제차 스펙으로 젠쿱 .0 순정차량들.. 180까지는 제가 가지고 놉니다.. 하지만 딱 180까지. 그 이상은..
소나타 2한테도. 당합니다.. 스포알의 한계는 180 입니다..
R엔진 정말 물건입니다.. 지금까지 디젤차량과는 다릅니다.. 하지만 .. 어디까지나 배기량의한계. 디젤의 한계가 있습니다.
제가 언급한 180km/h 딱 스포티지의 한계라고 생각하네요. (물론 GPS 최고속은 218까지 달려보았습니다)
순정 GTD 하고도 달려봤지만. 160넘어가면서. 사이드미러로 확~따라붙는 GTD가 보입니다.. 180이 한계 입니다.
벤츠 신형 c200k..뭐.. 중고속에서도 제 악셀에 그냥 따입니다.. 단.. 역시.. 180넘어가면 한계입니다..
아우디 A4... 흠.. 악셀타이밍에서 빠르면 180까지 앞서갑니다.. 역시 180까지 입니다..
벤츠 신형 초기 e300... 180넘어서 밍기적밍기적 200쯤 되가는데도.. e300 따라오기 버거워하더군요..
근데!!!!!!!!
순정 수동으로.. 순정 3500cc 그것도 뛰어난 vq 엔진을.. 400 드레그 이긴다고 장담을 하시네요? 무빙스포님들.?
순정대 순정.. 결과 꼭 보여주십시요.
제차는 현재 휠마 213마력 톡 42정도 셋팅되어있습니다. (순정제원은 2.9vgt 192마력/36.5토크 구요..)
안전운전하세요~
180 때 5단에서 6단으로 넘어가는지라,,, ㅎ
기어비를 좀 늘린다면 (그렇다고 라프디처럼 롱기어는 ㄴㄴ) 200 까지
ㅎㄷㄷ 한 차가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스포R or 투싼ix 6단 자동모델 변속 시점이 (풀악셀시, 4200~4300rpm)
0 - (1단) - 35 - (2단) - 65 - (3단) - 95 - (4단) - 130 - (5단) - 180 - (6단)
이렇더라구요. 뭐 60~80 주행시에는 5단이 물리긴 하겠죠^^ ㅎ
내차가 이상한건가 ㅡㅡ...
스포알한테 한번덤볏다가 진땀뺀기억나는군요.ㅡ,.ㅡ;; 후반에 따라잡긴했는데
중반엔 얼굴이 굵어질만큼..ㅡ,.ㅡ;; 보니 순정스알아니더라구요.;; 여튼 뭘해도 배기량의차이는 무시할수없죠..제차 다이나모올려보면... 백칠십초반대마력나오더군요..ㅠㅠ 안습..
그리고 디젤차량들 가능하면 3천알피엠 안넘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아무리 엔진이 잘나온다 하여도 특성이란게 있슨겁니다. 고속으로 자꾸 쏘고
다니면 차량 소음이라던지 진동 나중에 겉잡을수 없을만큼 커집니다.
고알피엠의 위험성은 디젤차의 단점인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