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U내 OBC는 완속 충전 시 220V 교류를 400 또는 800V의 직류로 변환해서 메인 배터리 충전시키고
ICCU내 LDC는 400 또는 800V의 메인 배터리의 전기를 12V로 변환해서 12V 배터리 충전시키고
ICCU내 V2L은 400 또는 800V 메인 배터리를 220V로 변환해서 외부 전기 기기 사용하게 해주는 거잖아.
그런데 현기에서 경량화 및 원가 절감한답시고 이 3개의 모듈을 하나로 통합해서 ICCU로 만드는 바람에 예상치 못한 과열이나 고장이 자주 발생해서 툭하면 콘텐서 터져서 LDC 맛가는 바람에 동력 상실 발생해서 길 한가운데서 견인차 불러야 하고
다른 전기차들은 잘만 되는 완속 충전기 OBC가 특성 타서 툭하면 충전 중에 끊기거나 심지어 충전기 고장까지 내는 민폐 끼치고 있잖아. (의심나면 네이버 카페 홈에 가서 iccu나 완속이라고 검색해봐라. 하루가 멀다고 문제 생겼다고 올린 글 보면 죄다 현기 E-GMP 전기차니까)
@크라잉올드man 그렇다면 다행이군요ㅎㅎ 개인적으로 스퀘어 규격의 차량을 좋아하는 이유가 선생님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우려가 없기 때문입니다! 차주가 아무리 신경쓰더라도 작업자가 정신줄을 놓으면 피곤한 일이 발생하더라구요ㅎㅎ 아무쪼록 차량에 큰 문제가 없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게시판에 유용한 게시물을 많이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16드림
ICCU내 OBC는 완속 충전 시 220V 교류를 400 또는 800V의 직류로 변환해서 메인 배터리 충전시키고
ICCU내 LDC는 400 또는 800V의 메인 배터리의 전기를 12V로 변환해서 12V 배터리 충전시키고
ICCU내 V2L은 400 또는 800V 메인 배터리를 220V로 변환해서 외부 전기 기기 사용하게 해주는 거잖아.
그런데 현기에서 경량화 및 원가 절감한답시고 이 3개의 모듈을 하나로 통합해서 ICCU로 만드는 바람에 예상치 못한 과열이나 고장이 자주 발생해서 툭하면 콘텐서 터져서 LDC 맛가는 바람에 동력 상실 발생해서 길 한가운데서 견인차 불러야 하고
다른 전기차들은 잘만 되는 완속 충전기 OBC가 특성 타서 툭하면 충전 중에 끊기거나 심지어 충전기 고장까지 내는 민폐 끼치고 있잖아. (의심나면 네이버 카페 홈에 가서 iccu나 완속이라고 검색해봐라. 하루가 멀다고 문제 생겼다고 올린 글 보면 죄다 현기 E-GMP 전기차니까)
그런 기본적인 것도 모르고 깔까봐 걱정돼? ㅋ
완속 충전 하나도 맘놓고 못하는 전기차가 세계 최고라고? ㅋ 게다가 iX3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도 아니고 내연기관 기반 전기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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