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에서 속도 줄이거나 저속에서 3-40까지 갈때 살짝 울컥인다고 솔레노이드 밸브 무상교체 받으시는 분들 굉장히 많은데 원래 그런겁니다~
보통 쏘나타나 k5는 6단 자동이어서 수동으로 치자면 3단에서 클러치 쭉 밟고 브레끼 써서 멈추는거라면 8단 자동은 2단까지 내려서 엔진브레이크 거는 로직이라서 그런거에요 저속에서도 1단이나 2단으로 맞추고 가는거 같드라구요 지칠공 오너로서요
그리고 5시리즈 3시리즈 벤츠 zf8단도 타 봤지만 더 심한거 같아요 현기 빠는게 아니라 현기가 그런 부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서 최대한 티 안나게 잘 만들어준거 같구요
코나도 8단
아 지칠공은 냉간저속때 좀 울컥거림 있었던거같기도..
(고압펌프)
Zf미션차를 안타봐서 비교가 안되려나
안 그래도 고압펌프 리콜받으라고 하는데 재고가 없어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ㅠ;ㅠ
최대한 빨리 고단올리고 끝까지 물고늘어지는건 뭐가 문제인가여?
아무리 병속기가 지능이 없다지만
3단 5단에서 클리핑은 좀 너무했네여
그리고 저속에서 1 2단이 맞춰진다는게 신기합니다
무조건 3 4단 빨리올리고 3단에서 더 안내려가고 들이박으라고 고사지내던데여 ㅠㅠ
5단에서 카메라찍히라고 떠밀고
그러다가 한번씩 4단에서 1단 넣어서 병속충격으로 밸트 잠기게하는건
그냥 프레스에 눌리고싶다는거로 보면될까여?
덕분에 연비는 좋네여 계기판기준 시내 15.5까지 나옵니다
중간에 병속기가 끼어서 천초반으로 조져놓고있섭니다
업데이트 하고 나면 저속에서 고단 위주의 탄력주행 세팅으로 차가 힘없어지고, 재가속에도 불리하고, 안전에도 좋을게 없어집니다. *_*
시속 40일지라도 3단으로 40 달리는거랑 4단으로 40 달리는건 다름.. 3단 40이 추돌사고나 회피기동 대비에 좋고, 빠릿한 재가속에도 유리함.
제 큼6도 엔진브레이크가 넘 안걸려서 사업소에 미션 프로그램을 악셀 놓음 울컥이고 잡아당긴다던 옛날버전으로 원복해 달라니까 안된다네혀..
처음에는 서서히 서행하다가
브레이크도 안밟았는데 뭔가.... 계속 뒤에서 잡아당기는 느낌.. 어 뭐지?? 이런 느낌...
혹은 십수년전에 수동차량 운전할때 저단 기어넣고 클러치 확 땠을때 느낌???
이런 느낌이 싫어서 악셀에 발을 안떼고 운전하는 편입니다.
처음에는 차량 이상인가 싶었는데
원래 이런거군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추천
맞다 다른 글들 보니까 벤츠 비엠은 더 울컥이 심하다는 글 많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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