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내연기관은 디젤은그냥 탈락, 가솔린은 연비가 안좋죠.
LPG가 괜찮긴 한데 아무래도 파워트레인계의 서자느낌.
미래에는 전기차 시대가 될 것 같지만 현시점에서는 아무래도 하이브리드가 가장 인기가 있죠.
일단 대표적인게 도요타 2.5직병렬, 현기 1.6T 병렬식이 있는데 아무래도 도요타 방식이 좋은건 사실이죠.
저는 현재 가장 기대가 되는게 펠리에 붙을 2.5T 직병렬 듀얼모터 하이브리드인데요.
모든 하브시스템의 장점을 가져온게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펠리 풀체인지가 나오고 공도에 돌아다니면 평가가 정확히 나올 것 같긴한데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향후 하브시스템의 표준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