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통이 60L 라는건 왜 기자들 아무도 안쓰죠....????
도요타나 현기나 다 50L 라서 1000~1300km 정도 가는거고
중궈 업체들은 60L 라서 1200~1500km 정도 가는건디.....
BYD Qin L DM-P 인가 그놈도 60L고
이번 지리 갤럭시(인허) L6도 60L 인데
공인연비 중국서 30km/L 넘는거야 개 뻥이고 실제는 60~70%인 18~23km/L 인거고
60L니까 대충 21*60+8kWh전기 주행 해서 대충 1300km쯤 가는게 디폴트라고 봐야하고
연비 운전해서 1700~2000km 찍는건데
(개깡통이면 쓰는 전장품이 없어서 관성 주행 등등 포함하면 2천km 찍긴함. 비야디도 그랬음)
사실 이런식으로 따지면 현재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연비 20km/L 넘지 않나효...? PHEV도 아닌데?
연료통 용량 10L 늘어나있는건 기자분들 아무도 말안하시네 이거.
(뭐 물론 연료통 용량 10L 늘어가면 거동이나 뭐 이런거 때문에 고려할거 늘어나고, 이런거 중궈 업체들이 잘한건 맞음)
(근데 제일 중요한 연료통 용량 증가 부분은 쏙빼고 마치 연비 세계제일! 중국 미쳤다! 이러는게 좀...)
중궈 엔진기술은 현기나 도요타가 2015년쯤에 달성한수준 이제 달성한거라고 봐야할텐디...
(어... 성능부분. 내구성은 뭐 중궈는 검증도 안된거라고 봐야...;;;)
저야 중궈쪽 실제 내용들로 승부하는 채널이다 보니. 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