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박 동영상이 사고 직전에 조금 짤린것 같지않나요? 짧은 순간이지만..
그리고 앞 차량들이 브레이크를 밟은 싯점에 블박차량과의 거리도 상당한것 같고
더구나 급정거를 했다는 앞에 차량들도
브레이크를 여러번 나누어 밟는것이 보이고 사고 순간까지도 완전히 정지한것같진 않는데요?
제가 보기엔 그렇게 보이는데 다들 어떻게 보이세요?
블박 동영상이 사고 직전에 조금 짤린것 같지않나요? 짧은 순간이지만..
그리고 앞 차량들이 브레이크를 밟은 싯점에 블박차량과의 거리도 상당한것 같고
더구나 급정거를 했다는 앞에 차량들도
브레이크를 여러번 나누어 밟는것이 보이고 사고 순간까지도 완전히 정지한것같진 않는데요?
제가 보기엔 그렇게 보이는데 다들 어떻게 보이세요?
급브레이크밟기 힘듬니다. 밟았다고 하더라도 많이 밀려요 .
버스운전을 해본 1인으로 ..드리는 말씀입니다.
버스도 심각하게 밀림니다. 하물며 덤프에 짐까지 싫었다면 ...
매번 대형차들 사고날때마다 대는 핑계라....
블박 화면처럼 시내에서 차사이에 공간 5미터만 있으면 끼어드는 게 현실인데.. 상황을 좀... 보시죠.
끼어드는차땜에 안전거리 계속유지하면 서있으란얘기지
져상황에 버스라고 할지라도 밀리면서 겨우셨을지도 모름니다만 .덤프 40톤짤은 안습니다.
부둣가에서 일할떄 코일 30T 실은거 운전해본적있어서 나름이해가 감니다. 아무리 밟아도 안스더라구요.
쭈~~~욱 밀림니다.
버스도 운전해보았구요 ~~
트럭 운전은 해보셧는지 궁금 하군요
사고의 책임 부분에 대해서 사고차량이 과속을 했다는것이 아니고
앞차랻들이 전적인 책임이 있다는것도 물론 아니며
단지 사고차량 운전자가 순간적인 실수로 인해서 대처가 늦어져서 일어난 사고같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렇게 보입니다.
님이 말하는 순간적 실수가 먼가요. 트럭은 좌회전하기 위해서 1차선 가면 안된다는건가요.
앞에 시비로 인해서 뒤에차 무시하고 브레이크질 하는거를 뒤에서 어떤 실수를 했다는거죠 .
대처가 글케 빨리빨리 되면 누가 사고를 냅니까 - .-; 무슨 앞일을 보는 초능력자도 아니고
앞에 차량들이 브레이크 밟는것을 늦게 인지했을수도 있다는 말이죠.
보배드림 공식지정 모지리입니다. 전체글과 댓글검색해 보세요.ㅋ
1톤포터도 1톤가까이 싣고 브레이크 밟으면 승용차와 비교안될만큼 겁나밀리는데
평생 승용만몰아봤나 ㅋㅋㅋㅋ
글쓴님은 짐을 싣건 안싣건 급브레이크잡으면 제자리 딱새울기세 이십니다?ㅎㅎ
그만큼 속도를 내지말고 안전하게 대처할수 있을 정도로 달려야 된다는 말이고요.
도로란것이 기차들이 다니는 기찻길도 아니고 언제든 차가 정지할
상황은 생길수있는것이기때문에 이런 사고들을 전적으로 앞 차량들만
욕을 할수는없지 않느냐는 이야기를 하는것입니다.
위에서 어느분이 80프로의 과실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 결과 역시 일반적으로 인정할수있는 객관적인 판단이기 때문입니다.
남탓을 먼저 하기전에 자기 자신이 제일 먼저 조심하고 피해야 사고를 면할수있다는것입니다.
달리는 속도에 맞게 차간거리나 상황에 충분히 대처할수 있을 정도의
여유를 확보하고 운전한다는 의미입니다.
같은 60키로로 주행중이다가
앞차가 언제 40키로로 서행할지
그자리 정차할지 판단해야됩니까? 1차선에서??????
조심해도 불가항력입니다. 100피 짜리 달아도 밀리겠구만
포터도 화물 이빠이 실으면 휘청하는구먼
24톤에 무게합이 40t이 머 애들 장난인줄 아나
아뒤 바꾸쇼..無상식쟁이로 ㅉㅉㅉㅉ
긴말 필요없고, 당신 주장이 타당하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저 트럭을 운전했다고 하면 당신에게 잡힌 과실 80% 순순히 인정하겠소?
공도에서 두차가 저지랄하며 정차를 해버린게 첫번째 사고유발 가장 큰 잘못이고요
두번째 블박차량은 충분히 두차량을 인지할시간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방어운전을 좀 잘못했다고 말할수는 있겠지만
블박차량이 억울한건 누가봐도 억울한겁니다
저렇게 1,2차선에서 멈춰버리는건 미친짓이죠..
내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타인을 탓하기전에
자신이 충분히 조심만하면 피할수있는 사고는 피할수있다는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막말로 직접 사고를 낸 운전자도 피해가 크겠지만
앞에서 속도를 줄인 차량들도 결국 피해자 아닙니까?
당신이 운전하는 차량이 어떤 이유에서든 1차선에 속도를 줄이거나 정차할 상황은
언제든지 생길수 있습니다.
정말 재수없으면 만약 정신줄 놓은 대형차 운전자가 자신의 뒤에 있다면 그냥 죽을수도 있을거고요.
앞 차량 운전자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그런게 아니고요.
어찌보면 결국 블박운전자에겐 그 방법이 그나마 제일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한 선택이라고
보는것이 맞고요.
김여사같은 소리하고있네.. 안전거리 80미터씩 유지하고 달리면 뭐합니까?
쪼그만 승용차들이 다끼어들지 뒤에선 늦게간다고 빵빵거리지 말도안되는 소리좀 제발.....
사고직전에 당황해서 그런판단도 못할거면서 결과만보고 입만살아서 으이구..ㅋ 암튼
어찌보면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선택했다고?ㅋㅋㅋ 당신이어케알징?
보호할려고 그런게아니라는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회 로또 번호 맞출기세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측이쩌네용ㅋㅋ
도로상 나가보면 그게 아니죠
시내에서 안전거리라고 50미터 100미터 사이두고 가면 그게 유지됩니까?
다른차가 또 촐삭 끼어들고 ..
그럼 또 끼어들인차때문에 속도줄여 안전거리 맞추고?
어느세월에 목적지 도착할려나 모르겠네요 ㅜㅜ
머 이론상으론 안전거리 미확보로 화물차 아저씨님께서 과실이 더 나오신거 같은데
법이 그러니 어쩔수 없다지만은
화물차 아저씨님 입장에선 무지 억울한건 사실이라 생각합니다.
설려고 맘먹으면은 맘대로 서고 하는 승용차와는 달라요
물론 도로나가면 무거워 천천히 나가고 무거워 제동거리길고 그건
화물차 기사님 개인사정이긴 하니까 화물차 운전하시는분들이 더 긴장하고 정신차리셔야겠죠
승용차 생각하심 안된다 이야기예요 ^^!
왜자꼬 논란을 만드는겁니까?
이해가 안가나? 말귀를 못알아먹나 진짜
몸에 이상이있는것 아니고서야 멈추는것 자체가 잘못된거죠....
뭔생각으로 저렇게 말도 안돼는 상식적이지도 못한 글을 싸질러 대는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