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보배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립니다.
지난주 가구업체랑 분쟁중이란 글에 많은 호응을 해주셔서
가구업체 본사에서 찾아와서 사과와 보상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전글 링크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2486241&rtn=%2Fmycommunity%3Fcid%3Db3BocWZvcGhxYm9waHIzb3BocWVvcGhzbG9waHNtb3Boc21vcGhzaW9waHFmb3BocjVvcGhybQ%3D%3D
저는 끝까지 환불을 요청하였으나 환불에 대해서는 불가능하다라는 입장을 들었고
그 이유에 대해 어느분이 댓글을 달아주신 것처럼 정식 대리점이 아닌 인테리어 업체랑 계약을 진행하였기에
환불이 불가하다는 입장이였습니다.
저희 회사 인테리어를 담당했던 회사가 기존에 에XX 대리점을 운영하였고 회사에 공급된 제품도 전부 에XX 제품이였기에
저는 당연히 이 회사가 아직도 대리점을 운영하는줄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에XX 제품 주문이 가능하냐고 여쭤봤고 가능하다라는 답변을 듣고 주문을 하게 되었으며 에XX측도 인테리어 업체에서 제품을 주문하는건 문제가 되진 않는다란 이야기를 이번 협의를 하면서 듣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환불을 진행할때에는 대리점의 정식계약서가 아닌 일반 인테리어 업체와 계약을 하게되면 절차상 번거로움이 있다라는 말씀을 하시는데...
제가 끝까지 이해 안된다 라고 말씀드렸지만 어쩔수 없는 부분이다라는 점을 이해해 달라고 하시더군요.
이부분은 지금도 이해되진 않습니다...
그래도 에XX 측에서 이렇게라도 적극적으로 나온건 모두 보배 회원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일단 에XX 측에서 제시한 협의 내용은 환불은 불가하지만 침대교환 + 식탁교환 + 집수리 + 붙박이장 수리 + 위로금 이였습니다.
침대는 제가 원하는 사이즈로 교체를 해주시기로 하셨고, 식탁도 교환해 주신다고 하셨으나 너무 적극적으로 나오셔서 일단 식탁은 그냥 쓰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집수리는 보험접수를 통해 해주신다고 하셨고 진행중 필요하다면 감독인력지원 및 청소등도 적극적으로 해결해주겠다고 하셨습니다.
(대처해주시는 분이 달라져서 그런지 너무 적극적으로 나오셔서 조금 난감하기도 했습니다)
환불이 주 목적이였기에 위로금 부분은 생각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 부분도 제시를 해주셔서
와이프와 통화 후 합의를 진행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외 당부의 말씀으로 홈페이지상 제품정보를 명확히 해달라 하였으며 에XX의 약속이란 내용에 써있는 내용을 준수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저와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대리점 및 배송업체에 다시 한번 주의를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일단 위와 같은 사항으로 협의하였고 회사측이 이번주 휴가라 다음주에 모두 진행해 주시겠다고 하였습니다.
위 협의대로 마무리 되면 소비자원에 합의하였다고 하고 종결할 예정이며
이 문제로는 다시 글을 쓸 일은 없을듯 하여 미리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만약에 약속과 다르게 진행될 경우 다시한번 내용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 보배 활동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넥스는 판매후
끝입니다
쇼파구매후 상판이 찢어져
본사통화하니
홈쇼핑껀 인터넷담당이랑 통화 해라
인터넷담당은 지역대리점이랑 통화해라
결국 소보원에 접수해서
진행하려고하니
에넥스본사에서
묵묵부답으로 나와 두달동안
고생하신 소보원담당자분께서
죄송하다고하며
다른쇼파를 구매하시라고 하네요
ㅜ.ㅜ
보배를 하고 있는 담당자 입니다
고생 하셨습니다~
보배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축하드리고 위로금 중 아주 일부 금액을 이웃돕기에 사용하시면 더 멋진 결말이 될듯요~~
보배 횽들 회이팅!
그래도 마지막 대응해주신분이 적극적이여서 빠른 해결점을 찾은듯 합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에넥스는 판매후
끝입니다
쇼파구매후 상판이 찢어져
본사통화하니
홈쇼핑껀 인터넷담당이랑 통화 해라
인터넷담당은 지역대리점이랑 통화해라
결국 소보원에 접수해서
진행하려고하니
에넥스본사에서
묵묵부답으로 나와 두달동안
고생하신 소보원담당자분께서
죄송하다고하며
다른쇼파를 구매하시라고 하네요
ㅜ.ㅜ
보배 승리.
액땜 크게하신듯 하네요.
좋은일만 있기를.....,
에xx 본사에서 그렇게 좋게 처리를 해줬다는건.. 해당 시공기사에게 모두 변상처리 했다는 겁니다. 15~30만원 벌려다가 300만원 넘게 물어줬다는 뜻이죠.
시공기사는 에xx 정직원 아닙니다. 모두 용역 업체 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외주를 주던 직접 운영을 하던 양질의 서비스를 똑같이 제공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에넥스는 거를래요
그런데 와서 설치하고 보니, 가죽쇼파 중앙에 1자 스크래치, 식탁다리 찍힘, 의자등받이 접합불량, 렌지대 내부 왕창 스크래치...
분명 재고, 반품제품이 아니고 정품으로 정가 주고 구매 한건데...
본사에 당일 설치 후 바로 전화하니 AS접수 해주고 1주일 만에 싹다 교체 해주긴 했습니다.
그런데... 무덤덤한 분이나 설치에 참관하지 못한 분들은 당하기 딱 좋습니다.
우선 스크래치를 먼저 보내는 느낌입니다.
어떻게 3가지다 불량인지...
착함=호구가 되지 않는 세상이 되어야 할거 같습니다.
보배의 파급력이 무서워서가 아니라
정말 소비자를 위해서 대응을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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