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하브 인데요.
뒷쪽 타이어 안쪽이 둘다 편마모가 되는데요.
뒷바퀴안쪽 5cm정도의 간격으로 지그제그로 닳아지는 현상입니다.
운행하면 웅~웅~웅 하는 소리가 너무 거슬리네요...
타이어 가게에서는 기아차 고질적인 문제라고 하는데
해결법은 만키로 주행마다 주기적으로 타이어 위치를 교환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신차 출고때 넥센으로 출고 했는데 넥센타이어는 안그랬던것같은데
한국타이어로 교환후 위치교환없이 계속 주행했었거든요.
이런 현상 있는분들 계시나요?
사진상 자세히 보시면 타이어 안쪽에 불규칙적으로 편마모가
진행된것이 보이시나요?
차선책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더 넣거나 줄여서 최적의 압을 찾아 보심도
타이어가게에서는 해결책이 만키로마다 위치교환뿐이라고하네요.
타이어가게를 바꿔서 알아봐야겠습니다. ^^
지금 편마모 상태에서 얼라를 잡는다 해도 편마모 된 곳이 다 닳기 전까지는 웅웅 소리는 여전히 납니다.
새 타이어 외엔 방법이 없죠
그래서
타이어 공기압을 높이거나 낮춰서 지면에 닿는 부분을 다르게 하여 소음을 줄여 보시라는 거예요
타이어 집을 바꾸는 거랑은 다른 문제네요
셀프 서비스 센터에 가셔서 직접 공기압 조정 해 보시죠
전 허브베어링 교환했습니다.
그래도 약간 우측으로 쏠리네요
님차는 숄더부의 회전시 최고로 힘 받는
부분인데 평소 급과속.급감속
반복에 커브진입전 속도
줄이지않고 가속 패달로 속도를 더 높여
주행하는 습관이 있는듯 합니다.
트레드 문양으로 직진고속 안전성이 보장된 타야라
커브길 회전시 미끄러지는 특성이
있는 타야니다
저도 언제부턴가 진공소리가 웅~웅~거려서
보니까 똑같았어요 전 더 심했어요..
편마모는 보통 규칙적으로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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