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자위리톨껌 14.01.28 11:11 답글 신고
    심심하면 그냥 자라..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1.28 11:43 답글 신고
    아니 무슨 댓글이 이리 찰져?? ㅋㅋㅋ
  • 레벨 소위 1 CHERI 14.01.28 19:55 답글 신고
    심심하면 그냥 자라---->이 말이 名言입니다...............^^
  • 레벨 준장 밭에서파나메라4s 14.01.28 11:12 답글 신고
    응? 응..?
  • 레벨 상사 2 아힝흥행 14.01.28 11:16 답글 신고
    그냥 중립에 넣으세요 ㅋㅋ
  • 레벨 소위 3 냉장고 14.01.28 11:17 답글 신고
    저는 내리막에서도 기어넣습니다.

    엔진브레크 기능하도록
  • 레벨 대위 2 이킬레 14.01.28 11:26 답글 신고
    오랜만에 보는글 흡입.압축.팽창.배기 ㅎㅎ
  • 레벨 대령 1 블박보안관 14.01.28 11:29 답글 신고
    에코게이지 달면 속시원히 해결됩니다

    엔진브레이크땐 연료 분사량이 공회전보다 더ㅈ적습니다
  • 레벨 원사 2 언제까지흉기차탈려나 14.01.28 13:01 답글 신고
    저는 내리막에서도 악셀을 밟습니다 ... 탄성 탄력 그런거 모릅니다 어차피 기름먹는 하마 까이것~ 이리가나 저리가나 연비는 5키로 ㅋㅋㅋㅋ
  • 레벨 간호사 내가먼저니가먼저 14.01.28 18:33 답글 신고
    참 이사람 닶없네 ㅋㅋㅋㅋ
  • 레벨 소위 1 CHERI 14.01.28 19:59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론 퓨얼컷 운전이나 기어를 중립에 위치한 상태라도 기존 공회전 연료는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탄성이란 말보단 탄력주행이 어울리는 말 같습니다.....
  • 레벨 중위 2 사랑을아니 14.01.28 23:05 답글 신고
    작성자가 개념있는 질문을 했는데 개념없는 댓글만 달리는 한심함에

    할말이 없네요...

    저는 항공공학전공이라 이런쪽으로는 잘 모르겠네요... 항공기는 탄력주행이란 개념이 거의 없기때문에..

    여튼 제가 아는 상식 내에서는 퓨얼컷동안에 작성자님 말처럼 다른 밸브를 설치해서 펌핑로스를 줄이면

    밸브가 없는 차보다는 당연 압축압력이 줄어들어 탄력주행이 더욱 용이하겠지만

    제 생각에는 설계조건상 밸브가 하나더 추가되는조건이면 그 주변 블록자체 강성 또는 두께

    그리고 헤드쪽 캠샤프트 등 설계변경이 너무 심하게 이뤄지기때문에

    기술적으로 그리고 원가면에서 불리하므로 만들지 않는다고 생각이 듭니다.

    항공기가 탄력주행으로 이점이 있는상황이 있다고하면 어느 항공사든 체택할게 뻔하지만

    자동차 완성차 업계에서는 시도하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자료를 찾아보고 알려드리면 좋겠지만 그 이상은 직접 한번 찾아보시거나

    공부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한마디 더 붙이자면 윗분 글에 퓨얼컷 중에도 연료분사가 된다고 하셨는데 연료는

    분사되지 않습니다. 오일만 순환되며, 퓨얼컷 조건하에서는 연료는 오직 스토틀 계폐량에 따라 분사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