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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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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봅애들임첨봐 11.04.04 15:11 답글 신고
    연비를 늘리기 위해 뭔가를 빼야 되는데 말이죠 ㅎㅎㅎㅎㅎㅎ

    뭘 뺄까요??
  • 레벨 대령 3 응아가싫어 11.04.04 15:1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1 idrive 11.04.04 15:13 답글 신고
    ㅋㅋㅋㅋ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04.04 15:14 답글 신고
    그게 뭘까
    나도 궁금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3 보람찬막노동 11.04.04 17:01 답글 신고
    스페어타이어빼고 구급박스에 지렁이하고 꼬질대 수동펌프 줄지도 -_- ;;
  • 레벨 소령 2 703cd 11.04.04 17:08 답글 신고
    바퀴 4개를 안 달아주기를 희망하는 것이죠?
  • 레벨 상사 2 포루쉐좋아 11.04.04 17:10 답글 신고
    원가절감및 모양을 중시하기 땜시 18인치 스틸검은색 휠에 크롬 도금 휠카바를 달지 않을까요? ㅋㅋ
  • 레벨 소령 1 으흠 11.04.05 13:5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깡통휠을 달아준다면 어떨까요? ㅋㅋㅋㅋ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1.04.04 15:12 답글 신고
    그냥 12km/l 수준으로 출시해도 충분한데

    13km/l 까지 도달하게 만드려고하네

    괜히 기어비 늘리는건 아니겠지;;

    암튼 타임뗄웰...

    274 마력 리터당 13키로 중형세단이라...ㄷㄷㄷㄷ
  • 레벨 원사 3 theBest7 11.04.04 16:01 답글 신고
    공인연비로 12키로라고 해봤자 터보차량은 잘달려봤자 9키로정도밖에 안나옴..
    터보가 NA엔하고 다른점이 터보 터지면서 연료와 공기가 강제적으로 흡입되는 방식이라서..
    아마 YF터보나 K5터보 270마력에 연비까지 올리려면 터보같지 않은 터보가 되겠죠..늘어지는 기어비 셋팅이나 토크 영역대가 NA엔처럼 중~고RPM에서 나오도록..
    터보의 의미가 없어보임..ㅡㅡ;;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1.04.05 10:25 답글 신고
    theBest7//

    일반적인 MPi엔진은은 님의 말이 100% 맞지만
    GDi방식은 인젝터에서 분사하는 방식이기에 강제로 연료가 빨려들어가는 형국은 아닙니다.
    다만 많은 공기를 흡입한 만큼 그에 맞는 양의 연료를 분사해주기는 해야지요.
    그리고 고알피엠은 연비측면에서는 좃망수준입니다.
    회전수 올릴수록 기름은 비친듯이 퍼먹지요..
  • 레벨 원사 3 theBest7 11.04.05 11:44 답글 신고
    네~ 구라드림님 말도 틀리진 않지만 어차피 연료를 어느 위치에 분사하는가를 제외 하고는 gdi터보나 일반 터보나 별반 차이가 없다는거죠..gdi터보와 na엔 터보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쪽지 남겨 주세요. 정보 보내 드리죠..그럼..
  • 레벨 소장 뉴Boxil 11.04.04 15:13 답글 신고
    아마도 기어비 세팅, ECU 세팅을 통해 퍼포먼스를 좀 빼겠죠


    이말은......274마력이 274마력답게 느껴지려면 많은 인내가 필요해진다는 말임..
  • 레벨 소령 1 idrive 11.04.04 15:14 답글 신고
    허접 원가절감 차체에 고성능 엔진만 올리면 좋은차가 되는건가? ㅎㅎㅎㅎ
  • 레벨 원사 3 아키나86 11.04.04 15:17 답글 신고
    2.4GDi 재고 처리 후 뵙겠습니다...이상.
  • 레벨 대장 소우세이세키 11.04.04 15:17 답글 신고
    음...... 엔진배기량만 2000cc이지 실제성능은 3000cc이상인데 그냥 출시해도 될것을 란에보 공인연비가 10키로 밑도는데 연비포기하고 성능으로 어필하면 될것을....... 차대에 정말 이상한 짓 할지 걱정되네요.
  • 레벨 원수 XLR8 11.04.04 15:18 답글 신고
    에구구 ㅋㅋㅋ 제 지인 K5 터보 4월에 나온다고 해서 차 미리 팔았는데.. ㅋㅋㅋ 어쩌지..
  • 레벨 원사 3 theBest7 11.04.04 15:23 답글 신고
    동일 배기량에 터보엔이 NA엔보다 연비 안좋은건 당연한건데..
    K5터보 나오면 젠쿱 발라버린다던 키보드 워리어들 아쉽겠네요..ㅎㅎ
    어차피 YF나 K5에 터보 달려봤자 파워트레인 말고는 기본기에서 탈락점이라 별 메리트는 없고.. 3천주고 터보로사서 하체 및 차체 발란스 잡아주고 이래저래 튜닝하느라 돈은 돈대로 들이고 양카소리 들으면서 밟고 다니느니 그냥 젠쿱터보사서 흡배기 맵핑만 해주고 편안하게 타고 다니는게 여러가지로 득이 될듯한데..ㅎㅎ 그것도 아니면 그냥 윗급 3.0GDI로 넘어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사료됨..
  • 레벨 소령 1 idrive 11.04.04 15:31 답글 신고
    제가 하고싶었던 말이네요~ 공감 100% ㅎㅎ
  • 레벨 소령 2 703cd 11.04.04 17:09 답글 신고
    나와 본다음에 말씀하셔도 됩니다.
  • 레벨 원사 3 theBest7 11.04.05 11:46 답글 신고
    703cd님은 대표적인 현빠로 알고 있는데..
    미안하지만 님하고는 별로 말섞고 싶지 않네요.. ㅎㅎ
  • 레벨 대령 3 X 11.04.04 15:28 답글 신고
    난 바빠 ~
  • 레벨 소위 2 브리스끄 11.04.04 15:39 답글 신고
    머리가 돌대가리인지 고유가 시대에 세단에 먼저 올릴생각을 했을까요?

    저라면 젠쿱부터 올렸습니다 젠쿱타시는분들은 세단 타시는분들보다 기름값 덜 걱정하고 스포츠카를 타는 목적이 있으니까요.
  • 레벨 원사 3 6단기어 11.04.04 15:41 답글 신고
    지금 판매하고 있는 F 2.4 GDI 최고 등급에 MTS,스포티 패키지,썬룹 이 33400000원 하는데 이가격때라면.....여기에 공체+등록비+보험까지 하면.....ㄷㄷㄷ
  • 레벨 소위 2 보배남아 11.04.04 15:53 답글 신고
    흠 머리굴리고 있을듯
  • 레벨 병장 프로토 11.04.04 16:29 답글 신고
    그냥 연기된김에 듀얼클러치도 좀 달아주지.. 그럼 칭찬많이들 할텐데
  • 레벨 상병 오르페 11.04.05 08:04 답글 신고
    듀얼클러치는 미국 보그워너에서 사와야되는데, 차가격은 가격대로 올라가고 남는건 없고 밑지는 장사할리가...
  • 레벨 원사 2 불사조77 11.04.04 16:35 답글 신고
    에어백은 이번에도 빼려나?....엔진은 빼지말길 ㅎㅎㅎ
  • 레벨 대위 3 체리꿈TGDI 11.04.04 16:38 답글 신고
    ㅋㅋㅋ. 스포티지 tgdi 오너에 대한 배려인듯...고마워...기아... tgdi 엔진 혼자만 누리야지...너무 좋아요...
  • 레벨 일병 한량쵸이 11.04.04 17:13 답글 신고
    성능이 어떨지 궁금하군요 ~
  • 레벨 상사 3 군운전병출신 11.04.04 19:48 답글 신고
    그렇게 비싼엔진을 스R에 헐값으로 달아주었군요.
  • 레벨 상병 달려라지타 11.04.04 20:20 답글 신고
    목표연비가 안나오면 스페어타이어 4개 장착하면 연비 나올텐데..
    가볍고 접지력없어서 완전 연비짱일듯, 하지만 죽을수도있다능 ㅋㅋ
  • 레벨 준장 훈피니티G37쿱 11.04.04 20:5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황토숯불닭바베큐 11.04.04 23:58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준장 봅스페로 11.04.05 00:56 답글 신고
  • 레벨 하사 1 그렇쿤타이거 11.04.05 06:06 답글 신고
    여기 미국인데 2.0T있더구만 한국 미국 가리네 이것이
  • 레벨 상병 림림은없다 11.04.05 08:35 답글 신고
    젠쿱도 480마력 나온다더만.. 5000cc
  • 레벨 상사 3 영막tm 11.04.05 09:31 답글 신고
    앞으로 10년후에 차값좀 내려가면 중고로사야지 ㅋㅋㅋ
  • 레벨 원사 3 차1234 11.04.05 09:56 답글 신고
    아직 스포R 터보를 더 팔아야 하는듯 ㅎ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1.04.05 10:26 답글 신고
    7월 출시되는 차가 아직 연비도 못맞췄다는건 말이 안되지..
    아님 지금이 4월인데 차 만들고 3개월도 테스트 안하고 출시한다는 것인가??

    2.4엔진 제고 털어내고 출시시키려는 계획이겠지..
  • 레벨 중사 3 꿍띠꿍띠 11.04.05 19:52 답글 신고
    2.4는 그랜저랑 k7에 들어가는 엔진인데 제고는 뭔 제고.
  • 레벨 중위 2 람보아벤타도르 11.04.05 11:27 답글 신고
    공인연비 10키로넘은다하지만 실제주행해보면 무조건 10키로안짝일듯 원래
    아우디2.0t도 기름많이먹는대
  • 레벨 소위 2 오일메니아 11.04.05 12:33 답글 신고
    2.0터보 연비는 살살 다니면 2.0리터급 연비가 나오나 ,
    최고출력을 내면 3200c급 연비가 나온다...

    2.0으로 3500 급 거솔린을 태우는거니 당연한거다.,,,

    3500cc급 힘을 냐려면 그만한 가솔린을 소모해야하는 법.
  • 레벨 소위 2 오일메니아 11.04.05 12:36 답글 신고
    2.0터보 출력이 3200 cc와 같다면....

    2.0배기량으로 3.2급 가솔린을 태우는 능력을 만든게 터보입니다.

    즉, 3200급 출력을 내려면 3.2 가 사용하는 가솔린을 태워야만 하죠..


    터보란 작은 배기량으로 배기량이 큰 차처럼 가솔린을 소화하는
    능력을 가진거지 연비가 좋을 수는 없습니다.
  • 레벨 하사 3 낭만배짱이 11.04.05 14:23 답글 신고
    원기잘감의 신인현기차가과연 ㅎㅎ 7월이 기대가되는군요
  • 레벨 훈련병 러브굿 11.04.05 18:11 답글 신고
    그럼 스알은 연비 11나와도 상관없고 세단은 13나와야 된다는건가..뭐지;;

    그리고 같은 마력대의 엔진이라면 터보엔진이 연료 효율이 더 좋습니다.
    같은 힘을 내는 2000cc 터보엔진이랑 3200cc 자연흡기엔진이 있으면 터보엔진이 연비는 더 좋습니다.
  • 레벨 훈련병 러브굿 11.04.05 18:17 답글 신고
    지금 미국에서 팔리고 있는 스알사륜, k5(옵티마) 연비가 각각
    오토 기준으로 8.9/10.9 , 9.3/14.4 정도 됩니다.
    미국은 시내주행/고속주행 따로 표시되서 국내연비보단 믿을만합니다.
    아마 우리나라 기준으로 측정하면 12정도 나올꺼 같네요.
  • 레벨 이등병 지름시인 11.04.05 23:18 답글 신고
    열심히 부품 몇개 빼고 있을듯.
  • 레벨 소장 Murciel 11.04.13 12:34 답글 신고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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