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쏘나타와 K5터보 모델의 연비를 2.4GDi모델과 비슷한 리터당 13.0km에 근접하는 수치를 목표로 잡고 연구를 계속해 왔으나 아직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해 출시시기를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 t-gdi 사시려는 분들은 좀 더 참아야 할 듯 ㅎㅎ
현대. 기아자동차가 4월 출시예정이었던 중형 쏘나타와 K5의 고성능 터보 모델 출시를 7월로 연기했다.
현대자동차는 4월부터 2.0 터보 GDi 엔진을 장착한 YF쏘나타를 국내시장에 투입할 예정이었으나, 목표연비를 맞추지 못해 출시시기를 2012년형 모델 출시시점인 7월로 연기키로 했다.
이에따라 기아차도 K5 터보모델을 같은 시기로 연기했다.
2.0 터보 모델은 지난해 말 북미에서 시판에 들어간 쏘나타 2.0 터보 모델과 같은 엔진이 장착, 최고출력 274마력, 최대토크 269 lb-ft의 파워를 발휘하며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와 패들 쉬프트가 장착됐다.
현대.기아차는 2.0 터보모델이 출시되면 기존 2.4GDi모델은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다.
현재 2.4GDi모델의 판매비중은 쏘나타가 5%, K5가 8% 정도로, 현대.기아차는 2.0 터보모델 투입시 점유율이 15% 이상으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 터보모델은 개별소비세와 교육세 등이 2.4GDi 모델이 비해 170만원에서 200만원 가량 낮은 반면, 엔진 가격은 대략 200만원이 비싼 수준이어서 시판 가격은 2.4모델 수준인 2천 800만원대에서 2천 900만원대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이상원 기자 (오토데일리 www.autodaily.co.kr)
뭘 뺄까요??
나도 궁금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km/l 까지 도달하게 만드려고하네
괜히 기어비 늘리는건 아니겠지;;
암튼 타임뗄웰...
274 마력 리터당 13키로 중형세단이라...ㄷㄷㄷㄷ
터보가 NA엔하고 다른점이 터보 터지면서 연료와 공기가 강제적으로 흡입되는 방식이라서..
아마 YF터보나 K5터보 270마력에 연비까지 올리려면 터보같지 않은 터보가 되겠죠..늘어지는 기어비 셋팅이나 토크 영역대가 NA엔처럼 중~고RPM에서 나오도록..
터보의 의미가 없어보임..ㅡㅡ;;
일반적인 MPi엔진은은 님의 말이 100% 맞지만
GDi방식은 인젝터에서 분사하는 방식이기에 강제로 연료가 빨려들어가는 형국은 아닙니다.
다만 많은 공기를 흡입한 만큼 그에 맞는 양의 연료를 분사해주기는 해야지요.
그리고 고알피엠은 연비측면에서는 좃망수준입니다.
회전수 올릴수록 기름은 비친듯이 퍼먹지요..
이말은......274마력이 274마력답게 느껴지려면 많은 인내가 필요해진다는 말임..
K5터보 나오면 젠쿱 발라버린다던 키보드 워리어들 아쉽겠네요..ㅎㅎ
어차피 YF나 K5에 터보 달려봤자 파워트레인 말고는 기본기에서 탈락점이라 별 메리트는 없고.. 3천주고 터보로사서 하체 및 차체 발란스 잡아주고 이래저래 튜닝하느라 돈은 돈대로 들이고 양카소리 들으면서 밟고 다니느니 그냥 젠쿱터보사서 흡배기 맵핑만 해주고 편안하게 타고 다니는게 여러가지로 득이 될듯한데..ㅎㅎ 그것도 아니면 그냥 윗급 3.0GDI로 넘어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사료됨..
미안하지만 님하고는 별로 말섞고 싶지 않네요.. ㅎㅎ
저라면 젠쿱부터 올렸습니다 젠쿱타시는분들은 세단 타시는분들보다 기름값 덜 걱정하고 스포츠카를 타는 목적이 있으니까요.
가볍고 접지력없어서 완전 연비짱일듯, 하지만 죽을수도있다능 ㅋㅋ
아님 지금이 4월인데 차 만들고 3개월도 테스트 안하고 출시한다는 것인가??
2.4엔진 제고 털어내고 출시시키려는 계획이겠지..
아우디2.0t도 기름많이먹는대
최고출력을 내면 3200c급 연비가 나온다...
2.0으로 3500 급 거솔린을 태우는거니 당연한거다.,,,
3500cc급 힘을 냐려면 그만한 가솔린을 소모해야하는 법.
2.0배기량으로 3.2급 가솔린을 태우는 능력을 만든게 터보입니다.
즉, 3200급 출력을 내려면 3.2 가 사용하는 가솔린을 태워야만 하죠..
터보란 작은 배기량으로 배기량이 큰 차처럼 가솔린을 소화하는
능력을 가진거지 연비가 좋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같은 마력대의 엔진이라면 터보엔진이 연료 효율이 더 좋습니다.
같은 힘을 내는 2000cc 터보엔진이랑 3200cc 자연흡기엔진이 있으면 터보엔진이 연비는 더 좋습니다.
오토 기준으로 8.9/10.9 , 9.3/14.4 정도 됩니다.
미국은 시내주행/고속주행 따로 표시되서 국내연비보단 믿을만합니다.
아마 우리나라 기준으로 측정하면 12정도 나올꺼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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