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차량은 쉐보레 스파크 12년 7월등록차량입니다..
차는 보시는바와같이 다밀려서 폐차판정이고 운전자 본인은 지금 뇌진탕 전신타박상 등으로 입원치료중이구요
사건전개는
14년2월4일 오후11시35분경 부산 강서구 녹산동소재 8번신호등직전에서 사고난 사건입니다
저는 집(거제 거가대교이용)을위해 5~6~7~ 신호등 라인으로 운행중이었고 8번신호등직전 3차선에 비상등 점등 정차된차량 발견후 서행후 녹색신호에 맟춰 직진진행중 쪼금 꺼림직한느낌이 들어 지나가기전 상향등을 점등하며 '지나가겠다 주의해달라'
라는 의사표시를 표함 과동시에 3차선에서 급 유턴해버리는 차량을 피하다피하다 접촉후 반대차선 인도까지 진출하여 인도를 가격후 완전 정차된후 바로 응급실로 후송됬습니다 본인은...
근데 오늘 병원에 상대편 보험사가 찾아와 8대2과실 인정해달라길래 돌려보냈습니다
당신이 저상황에서 저 차를 피한다면 과실인정을 하겠다 자신있느냐?하니 못하겠다러라구요 그럼 과실2 당신같으면 안고가겠냐니 말씀을 못하시더라구요 그럼 다시 과실 확인하고 오시라했죠...
현제 비엠320차량 유턴사건으로 시끄러운데 제 사건으로 또한번에 붐이 불지않을까 싶네요
보배회원여러분 어찌생각하시는지요?
쓴소리도 달게 듣겠습니다 소중한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피해자 분이 앞차 피할려고 중앙선 침범 하였네요 (중앙성 침범후 사고난걸로 보임)
운전면허 간소화가 낳은 결과
꼭 100% 받으세요
앞차량에 상향등을 켜서 조심하라고 주의도 주신듯...중앙선 침범을 사고를 피할려다가 하신거니 이게 문제가 될까요??
이건 비엠녀 사건과 비슷하네요..블차님은 분명히 상향등까지 날려주시는거 보면 이건 절대로 전방주시태만이라고는 상대방 보험사에서두 못하겟네요
사고나는 타이밍에 보면 앞차량은 사고나기 직전 이미 중앙선 침범해 있으니 무조건 불법유턴이네요
블차님 치료 잘 받으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근데 깜박이는 한참 전에 켜놓고 유턴은 바로 뒤에 차가 붙으니까 해버리네요ㅡㅡ
저걸 어떻게 피해요ㅋ 후방 확인도 안하시낭
그러나 저러나 몸은 괜찮으시진지 모르겠습니다.
9:1 예상합니다...이유는
불법유터차가 무조건 잘못인데....100퍼인데........비상등 켜고 있는 차가 위험을 알려주고 있는와중 ...사고라...
한문철 변호사도 그리생각하지 싶어요..
단지 제생각입니다.
불법유턴!!!!! 것도 3차로에서 이건 100프로받아야죠 ...
시원하게 100프로인정않하면 소송까지간다고하세요 ㅋ
누가봐도 이해가 안간다는걸 알고싶기에 글을올려 의견수렴차 올렸는데.. 인기글까지 되어버렸네요
관심정말감사드립니다~^^
뭐여 저 미친인간은..
저건 죽었다 깨놔도 못 피합니다.
저는 갓길이라도 있으니 걸로 확들어갔지...
아무쪼록 100푸로로 승리하시길..
그런데 몇일전에 한문철 변호사가 불법유턴도 깜박이 켜면 8:2라 하던데 -_-;;;;
깜박이 키면 8:2.. 비상깜박이 키면 7:3이 될라나요..?
저러다 왕복 8차선 10차선 도로에서 깜박이 키고 가로주행 중침해도 8;2 나오게 생겼습니다.
한변호사님에게 다시 의뢰해 보세요.
며칠전 BMW여자는 가해자로써 의뢰를 했던 상황이고.
글쓰신 님께서는 피해자 입장으로 의뢰를 해보세요.
그래도 한 말이 있어서 8:2가 나올려나...?
제 경험상 이건 못피합니다. 100프로 받아내셔야 합니다.
알고잇습니다 과속과실은 있을꺼라보여집니다.
육칠십키로로정속주행 하셨다면 사고가 안날수있었을수도 잇다고 생각드네요
상대편보험사에서 님과속한거
입증하라하시고 과속입증되시면
과실 인정해야할듯 하네요
"어! 왜 비상등을 켜고있지 " 라고 생각하며
서행했어야 합니다 고로 과실 1정도는 잡히겠네요
법이 지랄같아서 10은 잡힐 거 같아요
과속도 그렇고 앞에서 비상등 켜고 있으면 서행해야 하니까요
백미러 룸미러 주시하면서 진행하는 차량이 전혀 없다고 판단이 되면 그때 돌려.
정상 주행 하는 차량한테 나 불법유턴 하니까 니들이 스거나 피해가라는 생각 가지지 말고.
열 뻗치네.
저유턴차 운전하는세키는 눈깔을 집에두고왔나?
비상등을 킨다는게 내가 뭔가 문제가 있거나 주의해야할 때 다른 차에게 정보를 주는 도구인데
내가 지금 불법행위를 하니 주의해라...라고 하는 목적으로 비상등을 사용하나요?
그리고 보는 사람도 아 저 차량 비상등 켰으니 불법적으로 유턴을 하겠구나?
이렇게 예상하는 사람도 있나요??
BMW 김여사와는 차원이 다르네요.
BMW 김여사는 좌측깜빡이를 켰었고
유턴금지가 없는 교차로에서 유턴을 시도했던 것이라 위 상황과는 좀 다릅니다.
어쨌든 동일 진행방향에서는 중앙선을 넘는 불법유턴이라 하더라도(중앙선 침범이 아닌)
'차선변경' 사고와 동일한 취급을 한다고 하니 비상등 킨 차량은 급차선 변경에 해당합니다.
차선변경 사고에서 100:0 이 나오는 유일한 경우는
바로 옆차로의 사각지대에서 튀어나왔을 때가 유일한데...
위 상황의 경우 앞의 차량이 유턴을 시작한 시점을 볼 때
전방에 대략 50m 이상 여유가 있어 보이는데 못피한건 속도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억울하시겠지만 잘 나와도 9:1 정도가 될것 같네요.
불법유턴으로 인해 반대차선에서 중침으로 박은거면 100%지만
이같은경우는 100%까지 가기는 힘들것같아요.. 소송가시고 하면 어떨지 모르겟지만...
몸도 다치셨는데 9:1정도로 마무리하시는게 마음편하실수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소송가고하면 진짜 피곤하거든요...
브레이크를 잡고 박던지 멈추던지 해야할 것입니다.
괜히 자기 운전스킬 과신해서 피하다가 중앙선침범+정면충돌 & 미접촉+본인단독사고 등이
발생됩니다.
영상 다시 보십쇼. 풀 브레이킹+진행방향유지 했으면 안부딫쳤을겁니다.
왜 이런얘기 아무도 안하지?
이세상 어느 사람도 갓길에 차량이 비상등 키고 서있는데 급브레이크 시전하지도 않고요
미리 상향등을 켜서 주의도 주었고
급브레이크로 멈출이유가 전혀없죠
이런식으로 어떻게는 피의자를 옹호할려는 사람들 참 노답이네
헐..죄송요
걍 박으라고요 ㅠ
좌우로 새지말고;
육성으로 '어어 우아악' 소리내면서 일자로 퍽 받아버리면 잡음없이 100% 나올까요?
님이 상상을 해보세요. 좌우로 공간있는데 차쪽으로 그게 되는가.
생각좀 하고 말해요.
야간 과속 과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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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철 변호사님 스타일로 말씀드리면,
자 한밤에 운전자가 신호를 받고 잘달리고 있습니다.
어 그런데 속도가 좀 빠릅니다.
자 전방에 비상등을 점멸하고 있는 차량이 보이네요..
저기 무슨 일이 있겠구나 하고 감속을 하고 대비를 해야되는데
충분히 감속하지 않은 과실~
20정도 봅니다.
과속인지는 모르겠지만 대충 봐서 과속 10%, 야간 10% 해서 20% 정도 나올 거 같네요.
이와 같은 사고는 솔직히 제가 사고 나도 피해자 입장에선 과실 부분 인정 못하는건 사실입니다
모 이런식으로 애기하겠죠 가해자는 급차선 변경 피해자는 전방 주시위반
급 소수 이지만 이와같은 사고로 법적 조치 까지 가서 무과실 판결 받으신분도 몇몇 분 계신걸로 알고있습니다
판사왈 불가 확률적으로 피할수없는 상황이 인정 되서 가해자 과실 100프로 판결 도 몇건 있긴 하지만
대부분 그 판결 까지 기일이 오래 걸려서 대부분 피해자님 들께서 중간에 포기 하는 경우가 번번합니다
또 한예를 들자면 피해자입장에서 상대방 보험사 직원 한에 똑같이 신호 받고 직진 해보라고 내가 급차선 변경 할거니 피해보라고 그걸 피하면 내 과실 인정 하겠다 하면서 똑같은 상황을 연출 하신분도 몇몇 계신걸로 알고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대처 했느냐가 우선이라고
제 생각엔 3차선 레이싱게임 유턴이 100프로지만
아마 9:1쯤 생각되네요
상향등으로 주의도 주셨으니 전방주시태만도 아니시고 과속으로 1 잡히실듯
위에도 말씀드렷다 싶이 내가 어떻게 대처했느냐가 중요한거라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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