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박영상은 25초 정도 부터 보시면 됩니다~편집 기술이 없어..번호판을 못가렸네요..문제가 되면..자삭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들어오시는 분들 대부분 그러하듯..저도 눈여겨 이런저런 사건/사고들을 보며..
때로는..약자편도 되고 했던 회원이였습니다만...어제 저녁 와이프가 후방 추돌 사고를 냈네요..
흠...도로는 광주에서 수지쪽으로 오는 43? 45국도 이구요...
모..몇번이고 블박을 돌려보며 궁금증이 생겨 의견 좀 여쭤보려 합니다..
우선은 후방 추돌이기에..보험처리시 사고 비중이 높다는 부분 (100%라 생각은 듭니다..)은 인지하고 있으나
사고나기 전 영상을 보면 이미 이 사고 앞에 또 다른 사고가 있었던 듯 싶습니다.
와이프 차 앞에 있던 두~세대는 옆차선 혹은 주유소로 피하고 앞에 있던 차량은 다행히 정지를 와이프 차량은
급정거하는 중 추돌이 있었던 거구요..
제2, 제3의 사고가 연쇄적으로 일어난 듯 보여..100%로 적용을 봐야 하는 건지 아니면 타 차량들의 선사고가 있었기에
10%라도 과실을 면할 수 있을지..의견 여쭤보려합니다...앞차 차주분께서도 많이 놀라셨고..필요하다면
당연히 병원치료도 받으셔야 하지만..와이프도 임신4개월에 첫 사고라..많이 놀란거 같네요...ㅜㅠ
아무쪼록...고견들 부탁 드리겠습니다...
예전 법 이었으면 와이프 분께서 앞차 사고 다 물어줬어야 했습니다~
지금은 앞 상황이 사고 상황 이더라도 안전거리미확보로 앞차 100% 해주면 됩니다~
저는 2002년에 강변북로에서 차가 밀리는 상황에 쿵쿵쿵 4번째 마지막 차량 이었습니다. 제가 다 물어줬었습니다.
브레이크등이 4초가 지났음에도 제동이 없었고 스키드마크 음향이 들리자마자
추돌이 일어났기 때문에 앞의 사고로 과실을 줄일려는 의도는.....
글쎄요....상관관계가 없어보여요..
고속도로라 하면 보통 앞차과실에 대해서 20~30% 과실을 적용하지만
설사 고속도로라고 해도 이건 블박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사고가 명백합니다.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아야겠죠..안따까워요...
늦은 반사신경으로 인한 뒤늦은 브레이킹!!
홀몸도 아니시라는데 임부는 괜찮나요?
그럼 저 앞차에 과실 10%를 주고싶다는건가요?
앞차는 그야말로 사고를 당했는데 저 차가 무슨 잘못이 있다고 10% 과실을 먹어야하는지.
얼마전 불법유턴하고서도 자기 과실비율이 너무 높은거 같다라고 말한 사람들과 동급으로 보이네요.
솔직히 이런거는 그냥 100% 처리하고.. 대외적으로는 공개 안하는게 더 좋지 않나 싶어요.
앞차가 급정거 했지만 난 전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여 급정거를 뒤늦게 하였으나 과실을 줄이고 싶다.
상대에게 10%라도 가지 않을까 하는 의견은 앞차량 입장에서는 얼마나 억울할까요.
앞차량 운전자가 블박을 이곳에 올리면서 이런 상황인데 뒤에서 박은 차량이 내 과실 10% 주장한다라고 글을 쓴다면
아마 그 글에는 뒤차를 욕하는 쌍욕이 엄청나게 달렸을겁니다.
지금은 본인이 올리시고 글을 정중하게 올리셨으니까 그런식의 댓글이 없는거라고 봅니다.
그런식으로 해결하는게 가장 현실적인 상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상대 차량분이 다쳤다라면 당연히 대인도 해줘야하지만..
일단 크게 무언가는 아니니까 조금 놀라는 정도 외에 큰 무언가는 없을텐데..
암튼....... 대인을 없이 끝내는쪽으로 마무리 하시길.........
가났다해도 님 안전거리 미확보로 100%입니다 보배 잘 안하시는듯
그리고 과실은 안전거리미확보인데 님은 거리는 충분히 두셨는데
딴데보다가 늦게발견하신건지 브레이크가 이렇게나 밀리는건지 모르겠네요
브레이크 밀리는거라면 이참에 수리를하시는게 낫지않을지
사고난차가 비상등및 삼각대 같은거 안했으면 사고후미조치로 과실 줄순있겠지만
블박님이 마티즈한테 과실을 줄순없죠.......ㅡㅡ
분명 앞차와 거리는 꽤 있었는데....과실을 물을실수가 있을런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해주시는게 좋아 보이는데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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