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27일식 제 라프디가 얼마 전에 사고나서 전면 라디에이터까지 먹어서 510만원의 견적으로 수리를 했습니다.
(참고로 엔진까진 안먹었고, 에어백 양쪽 터졌습니다.)
근데 수리 후 미션이 이상 증상을 보입니다.
100km/h 이하의 저속에서는 별 이상없이 주행 가능하지만
그 이상 속도를 내려 하면 rpm도 안오르고 말그대로 엑셀레이터가 먹통이 됩니다.
기어가 5단 이상 안물리는거 같은데 이게 왜 이러는 걸까요?
에어백 살리면서 ECU쪽 잘못 건드린걸까요??
오늘 쉐보레 동인천정비사업소에 집어 넣고 봐달라고 했더니 하는 소리가
자기들도 데이터가 없어서 모르겠다고, 배선 다 갈아보고 해야된다고
돈이 얼마가 들지 모른다면서 250만원을 선입금 해야 수리가 들어간답니다.
근데 정비소에서 고칠 수 있을지 없을지 뭐가 고장났는지도 모르는 차를 견적도 못내놓고 있는데
250만원 선입금 하면서 고쳐 달라고 하는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
아 정말 답답하네요.. 내일은 쉐보레 인천공장 안에 있는 인천정비사업소에 집어 넣어봐야겠네요..
혹시나 이런 경험 있으시거나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시면 댓글 좀 달아주세요..
500만원 견적이라면 사고가 크군요....
혹시 차 증상이 100km 이상에서 악셀밟으면 버버벅하면서 안나가지않나요?
얼마가 들지 모르니깐 250만원 먼저 선입금 해야 진행 한다니.. 후..
100km 이상 밟을라하면 알피엠이 그냥 죽어버립니다..ㅠㅠ
예전에 ECU따로, TCU따로 구동되던 오토차들은 덜하지만, 요즘차들은 ECU+TCU
가 통합제어되는 ECM타입들이 많아서, 별거 아닌 센서에 가슴앓이하는 경우
많습니다, 스캔에서는 정상으로 나온다해도 제대로 파형같은거 찍어보지 않으면
모르는게 태반이지요... 통배선으로 갈아치우겠다고 하는건, 벌레한마리 잡자고
집안 방바닥 다 들어내는 레벨입니다... 그딴것들이 직영이라고 하면 쉐보레도
암울하네요 -_-;;
이 불가능(변속차단,페일 세이프 진입)했던 경우를 본적이 있습니다.
계기판도 잘 뜨고, 스캐너상에서도 문제가 없었는데... 출력전압이 고속이라고 볼수
있는 속도대역(90정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만 ^^;)에서 떨어지더군요, 환장하는게
이게 고장코드라도 나왔으면 쉽게 잡을수 있었을텐데, 나오지 않는 초기 16비트
디젤 ECU(EDC15)라서 차주가 속 좀 썩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해서 배선내에 단락이라도 생겼다면 모를까... 차속센서를 중심으로 AT밋션의 구동
에 영향을 주는 센서를 우선으로 살피면 답은 있으실겁니다, 사업소의 개드립에
피해보지 마시고... 꼭 원인을 찾아서 시원하게 수리하세요! AT밋션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도 없지는 않아보입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장안평같은데의 AT밋션 전문수리
점을 찾아가보시는것도 좋은방법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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