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자동차전문지 Autozeitung에 실린 i40 시승기가 있길래 번역해서 올려드립니다..
직접번역한거라 약간 매끄럽지 못한 부분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원문주소
http://www.autozeitung.de/auto-fahrbericht/hyundai-i40-1-7-crdi-im-fahrbericht
테스트차량 주요 데이터
출력 PS-Kw
136PS (100Kw)
0-100km/h
10.6s
최고속
198km/h
가격
27000유로 (약 4370만원)
현대가 오는 6월에 독일시장에 "i40" 란 이름으로 중형콤비(왜건모덜을 칭하는 독일식표현)를 먼저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세단형은 빨라야 내년에나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의 중형콤비 출시로 인해 현재 이 세그먼트의 톱모델이자 법인차량으로도 꾸준한 수요를 보여주고 있는 VW-Passat 와도 경쟁을 하게 될 것이다..
프로덕터매니져 Frankin Guninier 씨의 말에 따르면 2012년에 유럽전체에서 i40로만 6만대 판매 (2010년 현대차 전체 유럽판매대수는 35만 8284대)를 예상함으로서 야심찬 판매계획에 일조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예상을 가늠해 볼 수 있는게, 현대의 특기가 실내공간크기인 만큼 운전석이나 후석시트공간이 이미 충분하며, 트렁크 공간은 최대 1719리터까지 확장가능하여 파사트의 1731리터에 버금가는 용량이다.
6월 출시에 맞춰 모두 4가지 엔진이 준비되어 있고, 전차종에 6단 매뉴얼 트랜스미션 외에 디젤과 휘발유 톱모델에는 6단 오토메틱을 추가할 수 있다. 시승한 모델은136마력 디젤버젼이고, 아직 시판전의 테스트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트랜스미션과 엔진은 만족할만한 성능과 소음수준을 나타냈다.
최대토크가 2000RPM 부터 나오도록 되어 있지만, 저속에서도 1.7리터 디젤엔진은 충분한 토크를 내어주고 있다.
파워트레인뿐만 아니라 서스펜션도 만족스럽다. 유럽식세팅에 상당히 근접한 덕분에 스펀지같은 물렁한느낌은 없고, 서스펜션의 움직임은 세련되어 졌다. 거친노면자극에 대한 반은도 만족스럽다. 새로이 설계된 스티어링도 예전의 현대차를 생각하면 이젠 지나간 이야기라 해도 될만큼 새로워졌다.
옵션들도 상당하다. 안전사양과도 연관된 차선이탈보조장치, 바이제논-스티어링휠연동-램프, 후방카메라와 액티프 주차시스템을 비롯해 전동식 냉난방시트, 히팅스티어링휠, 터치스크린모니터와 풀오토에어컨등의 편의사양이다.
현대에선 아직 가격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없지만 기본형에도 충분한 옵션을 달고 약 2.7만 유로면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만한 가격이면 구매하기에도 매력적일 것이다.
5.9l Super/100km, 16.9km/l
Technic
Hyundai i40
1.6 GDI
2.0 GDI
1.7 CRDI
엔진
4기통4밸브 가솔린직분사
4기통4밸브 가솔린 직분사
4기통4밸브 터보디젤직분사
배기량
1591
1999
1685
최대출력
99Kw/135PS 6300RPM
130Kw/177PS 6500RPM
85Kw/115PS 4000RPM
최대토크
164Nm (16.7Kg.m) 4850RPM
213Nm (21.7Kg.m) 4700RPM
260Nm (26.5Kg.m) 1250-2750
0-100km/h
11.6s
9.7s
12.9s
최고속도
195km/h
210km/h
190km/h
EU 연비
6.7l Super/100km, 14.9km/l
4.3l Disel/100km, 23.3km/l
CO2 배출량
138g/km
156g/km
113g/km
사고 싶다!!!!!!!!!!!!!
승차감도 중형세단 승차감에 ... 상당히 괜찮은차가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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