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배목 형님들 고수가 많아서 여기에 올려봅니다 ~
차는 tg 380 스왑차이고
브레이크 dtm 13인치에 xg켈리퍼 쓰는데..
오늘 아는동생이랑 고속주행하다 앞차가 속도를줄이길래 같이줄이는데;; 차가 미친듯이 와따리가따리 흔들립니다..
이상하네요~ 디스크가 뭐가 잘못됫나.. ㅎㅎ 아님 티지이놈에 차가 저주받은 하체라그런가..
아 이유를 모르겟네요.. 핸들떨림은없는데.....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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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배목 형님들 고수가 많아서 여기에 올려봅니다 ~
차는 tg 380 스왑차이고
브레이크 dtm 13인치에 xg켈리퍼 쓰는데..
오늘 아는동생이랑 고속주행하다 앞차가 속도를줄이길래 같이줄이는데;; 차가 미친듯이 와따리가따리 흔들립니다..
이상하네요~ 디스크가 뭐가 잘못됫나.. ㅎㅎ 아님 티지이놈에 차가 저주받은 하체라그런가..
아 이유를 모르겟네요.. 핸들떨림은없는데..... 도와주세요!!
지도..디티엠꺼 쓰는데~가공 함 해서 쓰심이..
함 체크해보심이...
사람많이 태우니깐 그러던데 브레이킹시엔안그랫는데.. 경험이없어서 당황스럽네요
그거 말고는 잘 모르겠네요.
발생하더라구여 후륜구동이면 이런현상 없더니만 유독 전륜만
퍼포먼스튠에서 빠지지 말아야할게 바로 제동력이라져 대략 170키로
이상의 속도에서 풀브레이킹시 발생하져 380이면 240까진 무난하게 나갈듯
차의 성격을 정해놓구 튜닝하심이...
중량차가 330에서 380이면 70KG 정도 차이인데 서스는 물론이거니와
엔진룸도 보강이 필요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주어들은건데
엔진이 서서히 내려앉는다고... 제찬 스왑한지 4년 됐는데
내려앉은것 같기도하고 아닌거같기도 하고 그저 눈물만...ㅠㅠ
dtm로터 변형 잘오더군요.
dtm뿐만 아니라 중저가 모델은 가격이 가격이라그래서 그런가
내구성 그 가격만큼합니다.
1. 첫째는 타이어 사이드월이 상정없이 무너져서 피쉬테일 현상이 일어 난겁니다...
2. 둘째는 앞부분 무게에 비해 상대적으로 뒷부분 무게가 가벼워져....
즉 앞뒤 무게 밸런스가 아쉬운 상태 입니다....
3. 브레이크는 위의 현상과 많은 관계를 보이지 않습니다....
급브레이킹으로 인한 노즈다이브 현상 때문에 뒤가 날리는것 같은데용....
리어를 강하게 해도 tg정도의 차량이라면.... 브레이크 시스템중... ebd 기능에 의해
답력을 빼버리는 경우가 허다하게 발생합니다...
리어가 강하게 잡히면... 뒤를 더욱 날리게 되는 원인중 하나 입니다....!!!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보시거나....
아님 님의 차량 성능에 맞춰 달리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속 브레이킹시... 약간의 핸들링과 함께 브레킹이 되고 있다면....
좀더 많은 피쉬테일 현상이 일어납니다.....
고속에서 답력이 높은 브레이킹을 한다면... 최대한 핸들링을 자제하시는게...
상황에 따라 도움이 될수도 있을겁니다....
한마디로 발광을 해서리 순정보다 1센티 더 넒은
타이로 교체하고 앞 디스크 2p로
하고 니니까 그런 증세가
사라 졌네요
저의 경험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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