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보급형으로 d-1,ads346is,12"우퍼한발,잡코350,우퍼앰프나카미치fa-200?,<<기억이 ㅋ
워낙 막귀인지라 대충 만족하면서 듣고 있습니다..
차를 한대 더 구입하게 될 예정입니다..
쿱차량입니다..
이번에 구입할차는 좀 오레 탈 계획이고 오디오도 좀더 좋은녀석들로
한번 가볼려고 합니다..뭐 주로 듣는 음악은 음..잡종입니다..댄스발라드 알엔비 락 힙합..
지금 듣는차보다 우선 우퍼는 두발 올릴예정이구요 4인승세단에서도 리어스픽의
필요성을 잘 못느끼는지라..(워낙 막귀라서요^^)
무출데크 프론트스픽 우퍼두발...지금 차 소리보다 저음은 거의 딥베이스정도로 듣고 싶습니다.
(때로는 우퍼게인 데크에서 줄여서 듣고도 싶고요...)
고음쪽도 약간 욕심이 나네요^^
기기는 중고로 450~500정도 생각하고 방음,방진,이것저것해서 200~250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트렁크디자인작업도 생각중입니다..뭐 네온같은건 않달고요 그냥 보기에
깔끔한정도로만요...
프론트에 레진작업으로 스픽 한놈씩 더달면 어떤차이인가요?
워낙 오디오쪽에 일자 무식이라 질문도 무식하게 드립니다^^
p.s 글고 av쪽은 별로 신경을 않씁니다...차에서 뭐 보는걸 싫어해서요^^
dmb dvd 심지어는 그 흔한 네비게이션도 하나 않달고 다닙니다...
방법입니다. 미드베이스의 증가가 뚜렷히 나타나며, 좀 더 카오디오적인 성향을
잘 나타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인스톨이 잘 된 경우입니다 ^^;)
현재의 흐름은 SQ라 하더라도 카오디오적인 다이나믹함이 없다면 각종 컴퍼티션
에서도 좋은 성적이 나오질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SQ심사에서도 SPL을 측정하고
있답니다. ^^:
그리고 지금 셋팅하신대로 섭우퍼는 딮베이스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맞는 방법입니다.
섭우퍼라는 유닛은 원래 미드우퍼가 재생하지 못하는 딮베이스를 담당하라고
만들어진 유닛입니다. 따라서 지금처럼 딮베이스를 충실히 잘 재생한다면 그게
바람직한 인스톨이 되겠지요. 흔히 추구하는 섭우퍼의 타이트한 베이스는 프론트의
미드우퍼가 담당해야할 미드베이스 영역입니다. 미드베이스가 충실하다면 섭우퍼의
딮베이스마저 타이트하게 프론트로 끌어당겨지는 것이지 절대 섭우퍼 자체의
소리가 타이트한건 아니랍니다. ^^;
리어 스피커 역시 프론트의 보조적인 역할이지 그 자체가 소리의 구성에 영향을
많이 줘서는 안되는 부분이므로 역시 생각하신 것 처럼 과감히 없애버리는 것이
오히려 좋은 방향일 수 있습니다.
쓰신 글로 보았을때, 오디오에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본능적으로 좋은 소리가 어떤 것인지를 구분할 줄 아시는것 같습니다. ^^;
아무튼...
생각하신 비용이라면 아주 훌륭한 작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오디오적인
특별한 인스톨이 존재한답니다. 기존에 다른 차량에 일반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계시니까 새로 구입하시는 차량은 그런 특별한 시스템을 구현해보는 것도
하나의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
그런 시스템 사진은 여기 보배 자료실에 경기/행사/모임 쪽에 가보시면 지난달
일산 킨텍스에서의 USACi 행사 사진이 있을겁니다. 그 중 터뷸런스와 쏘렌토
씨스템이 그런 시스템이랍니다. 참고해보시구요...^^;
국내에 각종 행사나 컴퍼티션이 많이 생겨났기때문에 그런곳에 한 번 쯤 참여해
보시는 것도 카오디오에 재미를 느끼실 수 있는 방법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또 문의주시구요.
좋은소리 만드시길 바랍니다~!
< www.memphiszone.com by J.HOON >
음...특별한 인스톨이 뭔지 참 궁금하군요...
조심스레 멀티로 한번 넘어갈 생각인데 우선은 차부터 구입하는게
급선무인지라..^^
나중에 시간되면 한번 들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