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만한 곳은 후까시나 대충 클러치 조절로 되는데 가파른곳은 아무래도 사이드를 이용하는게 확실하죠. 요즘은 자동이 대부분이니 그런기술이 별 필요없다지만 예전엔 아주 유용했는데 의외로 사이드를 이용해서 삿갓 스타트 하는법을 모르는 친구들이 많더군요..그래서 시범보이며 알려준적이 여러번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동영상 대리운전자도 차주도 그 방법을 모르는듯싶구요,
저는 사이드보단 반클러치 사용 했어요 (정말 가파른 언덕배기에서만~~~)
처음부터 강원도 시골에서 운전 배워서 그닥 언덕에서 밀려본적이 없네요~~
한겨울에도 후륜(프린스)으로 뭐 사고 없이 잘하고 다녀서 그닥 사이드 써본적은 한번도 없고
반클잡은적도 수동운전 10여년동안 그리 많지는 않은듯 하네요~~~
거 아침고요수목원은 아직도 여전합니까? 입구 자체가 무슨 자동차 테스트장도 아니고 경사에다가 일요일은 차가 이빠이라... 음.. 물론 제 차야 밀림방지가 작동하는 차지만 예전에는 사이트를 당기면서 출발하고 차가 움직일때 사이트를 푸는 방식을 썼는데 요즘 사이트가 버튼이나 뭐 이러니 안되면 양발써야겠지요? ㅎㅎㅎ
발이 작은 사람은 그것도 쉽지가 않네요.
사이드 브레이크 꽉 채운 상태로 출발 하고 나서 차가 움직이는 것을 보고 사이드 브레이크 풀어주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수할 위험성도 전혀 없고요.
예전에 수동 몰때는 사이드 썼었네요....
블박본세상에서나오는경사정도는뭐 암것도아님 ㅋㅋ
기본 수동탈려면 후까시라죠하죠 그거잘써야하고 안댈경우 사이드신공 휘발유차 는타이밍못맞추면 힘딸려서시동거찔떄도많죠
후까시를 잘써야함 ㅋㅋ 그리고 영상보니 쫄아서 밀리는거임 걍올라다가 타이밍안맞으면 차라리 시동꺼지도 뒤로는덜밀리는데
뒤로밀릴까봐 클러치를 제떄못때니깐 그냥더밀림 그래서바로브레이크시전 초보들주특징임
사이드 올리고 1단 넣은상태에서 악셀로 후까시주면서 사이드 풀면 편하게 올라가긴하는데...
윙 하면서 풀리면서 올라감 ㅋ 진리임.죠스바에요
오토도 밀리기야 하지만 양발 쓰면 되고 뭐.. 아주 간단히 해결되니까.. 시동 꺼질 일도 없고..
클러치 반정도 떼면서 차가 울컥거릴 때, 오른발 브렉 놓으며 엑셀밟아주면 밀림없이
튀어 나갑니다.
처음부터 강원도 시골에서 운전 배워서 그닥 언덕에서 밀려본적이 없네요~~
한겨울에도 후륜(프린스)으로 뭐 사고 없이 잘하고 다녀서 그닥 사이드 써본적은 한번도 없고
반클잡은적도 수동운전 10여년동안 그리 많지는 않은듯 하네요~~~
암튼 거기는 개조가 좀 필요합니다. 주차장도 그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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