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일어난 사고 입니다.
먼저 교차로 요약도입니다.
위와 같은 교차로에서 블박차량은 아래쪽 일방통행로를 나와 교차로 진입중이고
택시는 좌측 왕복 2차로 도로에서 진행중이였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당연히 블박차량이 가해자라고 합니다.
택시가 넓은 도로에서 주행하였기 때문이라는 이유로...
블박 영상을 보시다 시피..
1. 블박 차량은 교차로 진입 전에 충분히 서행하면서 좌우를 살폈음
2. 왼쪽 횡단보도에 불법 주정차 차량이 있고 왼쪽 도로는 커브도로라서 시야 확보가 잘 안됨
3. 차가 지나간걸 확인 후에 천천히 교차로에 진입
4. 택시가 교차로에서(정지선과 횡단보도 앞에서도) 속력을 줄이지 않고, 좌우를 살피지 않고 속력을 내서 주행
5. 블박 차량이 택시를 친거 같지만 실제적으로는 먼저 진입한 블박 차량을 택시가 치고 지나간 결과임
6. 교차로 우선순위상 "대로/소로" 보다는 "우선진입 차량"이 우선이므로 블박 차량이 우선임
7. 택시는 교차로 진입 방법 위반
결론적으로 이거 택시가 가해차량 아닌가요 ??
택시는 오른쪽에서 차가 나오면 상식적으로 급정거 하거나 왼쪽으로 피하거나 해야하는데
아주 그냥 속력도 안줄이고 치고 가네요...
우선 진입이건 뭐건 간에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선 서행을 해야 하는데 택시는
그냥 훅 지나가네요.
대/소로 때문이 ㅈㄹ이네요... 작성자 님이 요점은 아시는거 같으니.. 택시공제 랑은 더럽게 싸우셔야 해여 ㅋㅋ
중재 받을데도 보험은 금감원 이지만 공제는 국토부...
쌍방으로 보이고요.. 커브라 안보이긴 둘다 마찬가지고,
택시는 확실히 속도 빠르네요...
아무래도 5:5나 6:4 에서 왔다 갔다인데요..
따져보세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제가 큰 도로에서 속도를 안줄이고 달렸습니다.
과속은 아니고 60킬로 구간에서 54정도였습니다.
상대차는 골목에서 갑자기 나왔구요.
제 경우는 8:2로 제가 20% 과실로 잡혔습니다.
이 경우도 제 경우와 비슷할듯 합니다.
어떻게 보면 택시가 아무생각없이 툭 튀어나온듯 보이지만 택시 입장에서도 반대로 얘기할수 있기때문에 블박차주님이 가해자가 될 가능성이 높을듯 합니다.
제가보기에는 5:5 또는 택시 4 가해자 4 불법주차 2 정도 나올수도 있구요... 요즘에는 우선차선이란 말!! 바퀴가 구르면 무조건 10%는 잘못이란거 없습니다
어떻게 사고가 발생되었나 하는 겁니다...
님께서는 확인후 서행이었구 택시를 보면 충분이 설수 있었구 받치기 전에 본넷부분이 보였을겁니다..하지만 경적소리도 없이 그냥 와서 부딪힌 걸로 봐선 고의적으로 보여집니다..불법주차 차주에게도 과실을 물을수 있으니 잘 처리하셔서 해결되셨으면합니다
블박차주가 충분히 좌우를 살폈다고 하지만 커브길에서 확보된 시야는 그 유효시간이 짧음에도 서서히 진행했고 그 동안에 접근해오는 차량에 대해서 확인이 안되었던 것 같네요. 아쉽지만 일정 손해는 감수가 불가피해보입니다.
저런 길에서는 시야확보와 동시에 되도록 유효시간내 신속히 통과함이 요령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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