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카딸이 사고가 났는데 과실여부좀 여쭈려고 글씁니다.
동영상보시면 sm7차량의 급정거로 인한 사고로 보이는데 보험사는 조카딸의 안전거리 미확보로 사고가 난거라
sm7 차량에겐 과실을 물을 수 없다고하는데 보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참고로 탑차(화물차) 운전하신 분께서 sm7차량 번호를 메모해 놨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sm7 차량이
과실이 있기때문에 메모를 해 놓은건 아닐까요?
안녕하세요, 조카딸이 사고가 났는데 과실여부좀 여쭈려고 글씁니다.
동영상보시면 sm7차량의 급정거로 인한 사고로 보이는데 보험사는 조카딸의 안전거리 미확보로 사고가 난거라
sm7 차량에겐 과실을 물을 수 없다고하는데 보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참고로 탑차(화물차) 운전하신 분께서 sm7차량 번호를 메모해 놨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sm7 차량이
과실이 있기때문에 메모를 해 놓은건 아닐까요?
앞이 안보이는 상황에선 무조건 속도 줄여야죠~
서민7호기와 1톤 탑이 서로 차선변경한다면 사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문제는 차선변경후 몇미터 이게 관건으로 과실이 잡히겠내요.
Sm차량이 이유없이 급정거하였다는 증거도없고
...
안전거리미확보및 전방주시태만이네요....
합류차선에서 앞차가 들어오는걸 보면 언제든 멈출수있는준비를 하셔야...........
최소한 sm7차량에 과실을 묻기는 힘들어보입니다.
앞에 탑차와 과실나누기를 해야할텐데..........
탑차쪽도 큰과실이 나올거같진않네요...
어쨌든 조카따님분께서 방어운전을 잘못하신게 맞습니다....
이건 전방 주시 부주의구요...
혹시라도 과실 잡을수있다는 보험사나 경찰 의견이 있으면
차후에 과실분 청구는 할 수 있습니다..
블박차량의 과실이 명확하니 그냥 순순히 보상해드리게 맞을겁니다.
근데 에스엠은 왜 급정거를 했을꺼요.. ㅡㅡ;; 김여사....?
그리고 앞에 sm7차량의 방향지시등에 불이 들어오고 6초후에 꽝하는군요...아주 충분한 시간인데.....상당히 아쉽습니다.
정확한 과실비율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듯 보이네요...상황이 참 난해합니다. susulaw.com 스스로닷컴에 올려보시죠..
저두 너무궁금해서ㅋㅋ
동기도 없구요...
합류구간에는 조심하셔야하는데... 안타깝습니다..
안전거리 미확보.. 더하기 전방주시 태만.. 100프로 겠네요..
보시는 바와 같이 정지와 동시에 바로 박았습니다.
거리확보하며 서행한것도 아니고 앞에서 알아서 가겠지 하고 그냥 간거라고 보여집니다.
앞차에비해 제동거리도 길고요...
전문가는 아니지만....... 차선변경이 완료됐다고 보기 어렵지 않을까 싶네여...
차가 비싸기땜에 돈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이건 생명의 문제이고 나의 생명뿐만 아니라 남의 생명의 문제이기도합니다.
항상 내 시야가 탁 트이도록 여유를 가지라고 말씀드리세요
전 제가 안전거리 미확보로 보고 내려서 미안하다고 했습니다..대인대물 처리해주겠다고...그런데..블박영상을 보더니 가해자와 피해가가 바뀌었다고 하더군요...차선변경시 일정거리를 주행해야 완변한 차선변경으로보기때문에 앞차의 과실이 더 크다고하더군요... 이상황이나..제상황이나 거의 비슷 하다고 판단 되네요...
Eldrhffk 말씀처럼 보험사에서 완벽하게 보느냐 안보냐에따라서 과실비율이 많이 틀려질것 같네요...전봇대 간격이 50미터 이니깐 일정 방향으로 진행을 못했네요.....과연 비율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화물차량이 하품하다가 급부레끼 잡앗네여.
조카분하고 두대만 사고나신것 맞나여......
요기하고 반대차로 상습 사고 지역인뎅
트럭에 블박이 있으면 좋겠지만...
여기 끝차로가 항상그렇친 않지만.차량 과밀 지역이라 심심 찮게 사고 나는지역입니당.
안전운전많이 살길.......후방 사고는 거의 끼어들기 때문에 사고 나는것입니다,전방 몇미터냐에 따라서 틀릴뿐 전부 끼어들기,
차로변경 하는 차량들 때문에 사고나는것입니다,과실을 잡을려면 보이느냐 안보이느냐에 차이일뿐.사고 안나기위해서
방어운전만이 답이라 생각합니당~
블박차량은 그냥 안전거리 미확보로 탑차 박은거조 100%~과실
좀 안타깝습니다.
고의적인 급정거로는 보이지 않지만 sm7이 급정거를 한것으로 보여지네요
트럭앞으로 영상이 보이질 않으니...
과실은 조카분이 100%로 보여지네요
도로교통법상 합류차량은 정상 운행차량에 방해를 안하는선에서 차로변경을 해야하고 차로변경후 약30여미터를 운행을 해야만 본인차로로 인정됩니다
트럭은 차변경후 주행거리가 얼마되지않아 보입니다
그러기에 트럭이 가해자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후미추돌을 하였다고 해서 다 가해자가 아닙니다
일단 과실비율은 보험사가 상계 할것이지만
일단 조카분께서 일단 가해자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넘 염려하지마시고 다치신곳이 없는지 알단 몸부터 추수리기 바랍니다
참고로 차안엔 돌쟁이 갓난아이 베이비시트에, 뒷 자석엔 초등1학년, 5살 남아 아이가 있어 급브레이크는 못잡았다고 합니다.(본능이겠죠)물론 안전벨트는 했구요.
영상은 sm과탑차의 차선 변셩으로 인한 과실
나누기이고, 블박차는 탑차가 들어오는거 인지했고 이미
탑차는 반 이상이 넘어 왔습니다.
안타깝지만 미확보라 보여지며 님이 얘기하는 30m라면
정체구간에서 거북이 운행중 앞차가 차선변경으로
완전 진입후(속도 10~20km) 하다 3m정도 전진 흐 뒤에서 박았을 경우 30m안 됐으니 너 좀 전에 차선변경해서
내 앞에 들어와 내가널 박은건 실수긴 하지만 3m 밖에
거북이 운행 했으니 아직 27m남아있기에 차선변경에 의한ㅅ사고다라고 될까요?
탑차 박았으면 이해라도 하죠. 탑차라 시야 확보가 안됐다?라고 하기엔 안전거리미확보 맞지요.
sm7과 자꾸 연계시키고 싶은 맘은 스트레스 받는일입니다
급정거 sm 차량이 앞 상황 없이 정거하였다면 과실을 물을 수 있고요
전방에 위험상황이나 앞차의 정체로 정거하였다면 sm의 과실이 없겠네요.
진입구간은 많은 일이 생기니 앞으로 항상 조심 운전하라고 해주세요.
잘 처리되시길
탑차 과실은 적게 나올거 같지만 90% 이상은 과실 잡히실거 같습니다..
사고처리 잘 하시길..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도 못한거 같구요
그냥 트럭뒤 잘 따라가셨으면 급정거 잘 하셨을텐데...어쩜 아다리가 그렇게 딱 맞았는지...
그리고, 조카딸분은 굳이 합류 차선으로 들어갈라 하셨는지... 합류 끝지점가서 본선으로 쏙 들어가실라 그랬나보네요... 조금더 빨리가려고...
에셈 핑계댈거없이 전방주시태만 으로 100% 입니다.
영상 자세히 보시면 브렉잡으면서 우측으로튼게 아니고, 우측으로 질러갈려고 할때 앞 트럭급브렉질 하면서 사고가 났습니다.... 안타깝네요.
제동이 좀 늦은 감은 있지만...트럭도 그런 사이를 비집고 들어 와서 급제동을 했기 때문에....
안전거리를 맞출만한 시간이 없었던 거겠죠....그런걸로 잡으면 한 30정도는 가능 해 보입니다만...
봄사담당하고 얘길해보세요~
탑차 과실있을것 같네요
Sm7 용달 탑차 모두.. 뒷차 님께서 안전거리 확보된 상태에서 둘다 끼어들기 한거입니다..
100프로 아닙니다.. 안전거리 미확보는 용달 탑차가 하지않은게 될 듯 싶네요...
물론 뒷차님 과실 없는게 아니에요..
전방을 보고도 영상시 속도가 전혀 줄지 않앗으니깐요.. 하지만 앞차 과싱 붕명 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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