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식 뉴카렌스 LPI 타는데욤.
얼마전 고속도로 정체시 엔진 경고등 뜨써보니 냉각수 온도110도넘더라고요.
달릴땐느 그나마 공냉으로 97도까지 떨어져 괜찮아서 휴게서 들어가서 보니 서머스텟 나가서 그렇다고 고쳤네요.
근데 의심되는 것은 단순 서머스텟으로 오버할 수 있겠지만,
냉각수 색이 완전 똥색이고, 엔진오일도 감소되었네요.
그날 부동액 넣어서 초록색이었고, 엔진오일도 MAX선까지 넣었는데,
대략 500KM 주행후 시동시 냉각수 타는 단내나고, 냉각수색은 똥색이고, 엔진오일도 게이지 중간선까지 내려왔는데,
아무래도 엔진헤드 문제이겠죠?
최악 오버홀 생각해봐야 할까요?
돈 깨지는 소리가 막나네요 ㅜㅜ
그게 섞일려면 최소이자 최대가 엔진 블럭
과 헤드 사이에 큰 가스켓이 있고 그거문제로
섞이는거밖에 없습니다.
이미 섞였기 때문에 5000원짜리 가스켓때매
엔진 오바홀 비용 나오지요
그냥 내년 봄에 냉각수나 한번 더 갈으세요.
그래서 녹물 비슷 하게 보입니다
정상으로 보입니다
혼유가 좀 있는 상태가 맞아서
뉴카렌스 헤드가스켓 변형이라 앗세이로 갈았습니다. 그래도 얼마 안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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