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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콘돔팔이소녀 14.05.30 17:47 답글 신고
    커버를 꼽나 안꼽나 .. 아주 미미한 차이입니다 .. ;;;
  • 레벨 대위 3 돌광이 14.05.30 18:12 답글 신고
    미미한 차이로 노후차량들은 길바닥서 퍼지거든요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5.30 17:50 답글 신고
    과연?.........
  • 레벨 대위 3 돌광이 14.05.30 18:14 답글 신고
    저도 얼마전에 정비사 분에게 말듯고 벗기거라 100프로 장담은 못하지만 일리가 있는 말이라서 글올렸습니다
  • 레벨 중위 1 따끈따끈 14.05.30 17:50 답글 신고
    우하하하....엔진오일하고 냉각수만 잘돌면 엔진이 50만이든60만이든 전기계통과는 상관없습니다.열이가해진 전기케이블이 더 높은 전달효율이 가능합니다만.,....그럼 님대로라면 영하 상태에서 전기의 움직임이 더 활발하다는????

    겨울에는 시동 완빵이겠네여...
  • 레벨 원사 3 앵꼬나면만땅 14.05.30 18:11 답글 신고
    네 영하상태에서의 전기움직임이 영상온도에서보다 훨씬 활발합니다. 다른말로 전류가 잘 흐릅니다.

    배터리의 축전효율은 겨울이 나쁘지만, 전선의 전류통과율은 온도가 낮을 수록 저항이 적어지므로 유리합니다.

    배터리는 논외로 하고 전선만 놓고보면, 온도가 올라갈 수록 전기저항값도 올라가고, 낮아질수록 전기저항이 적어지므로 대용량의전류를 저항없이 보내려면 낮은기온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금속체의 전기저항이 0 인 상태를 초전도체라고 하는데, 이 상태의 조건은 절대온도(-273k)에 가까울수록 잘나타납니다.)
  • 레벨 일병 Hamster 14.05.30 19:49 답글 신고
    따끈따끈 / 네 다음 가만있으면 중간이라도가지 의 대표적인 예ㅋㅋㅋ
    앵꼬님 이해잘가는답변 고맙습니다ㅎㅎ
  • 레벨 중위 1 따끈따끈 14.05.31 19:48 신고
    @Hamster 자동차의 전선은 구리지? 일반적인 구리의 온도저항계수는 0.0040 이라서 엔진커버를 입히든 벗기든 평상시

    온도가 100도 이상일때부터 미세하게 변한단다..잘모르겠지 ?

    R = R imp + α T 2 + b T 5 + c T 이걸로 계산해보고...모자란놈아...

    오히려 인간이 살아갈 수 있는 실온에서는 구리의 전기저항 계수는 기준온도가 낮아질때부터 딴지가 걸린단다...

    엥꼬나면 만땅의 글처럼 뭔 초전도체 얘기가 아니지..니가 보기엔 저 엔진에 초존도체이 버금할만한 금속이 보이냐??

    너야말로 모르면 반이라도 가니까 아닥해라 인생은 실전이다 좆만아...
  • 레벨 하사 2 포르쉐는내꺼 14.05.30 20:53 답글 신고
    좀 똑똑한 초딩도 온도가 낮은게 저항 적은거 알거 같은데
  • 레벨 소위 3 이보크터보 14.05.30 17:55 답글 신고
    저도 엔진커버는 소음 줄여주는 역할말고는 딱히 다른 기능은 없는걸로 압니다.
    여름철에 커버를 벗겨주면 그래도 열방출이 조금더 원활하다고 알고있었는데..잘못된 정보인가요?
    작년 여름엔 커버를 빼고 다녔거든요 ㅋㅋ
  • 레벨 대위 3 돌광이 14.05.30 18:16 답글 신고
    저도 올4월에 벗기거라서 겨울 돼보면 알겠죠..
  • 레벨 대위 3 돌광이 14.05.30 18:17 답글 신고
    전기배선쪽으로는 확실이 좋다고 하던데요..노후차량은요
  • 레벨 하사 1 달타라 14.05.30 18:19 답글 신고
    엔진커버가 없는 차량들이다보니 패스합니다.. ㅎㅎㅎ
  • 레벨 상사 3 고스트인더쉘 14.05.30 18:23 답글 신고
    고속주행시 엔진룸 안에서의 공기 흐름에도 영향을 준다고 알고 있는데요.

    메이커들에서 다른데는 원가 절감해도 커버를 놔두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 듯 합니다.
  • 레벨 대위 3 정의의블박용사 14.05.30 18:39 답글 신고
    저는 그냥 덮고 다닐랍니다... 귀찮아요...
  • 레벨 대위 3 구르르름 14.05.30 18:54 답글 신고
    볼트 너트 대 여 섯게 푸는게 귀찮으시다면.. 다른일은... ㅎㄷㄷ ^^
  • 레벨 대위 2 생생정액통 14.05.30 19:14 답글 신고
    저는 덮고다닐래요~ 예전차량이 보닛에 커버(인슐레이션?)가없었는데 보닛안쪽면이 엔진열기에 삯더라고요;; 글구 엔진커버를 탈착하면 본네트에 머금고있는 태양복사열도 무시 못할꺼같애요;;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5.30 21:26 답글 신고
    내차 벤츠하고 BMW인데 카바를 벗겨야 하나?
  • 레벨 상병 성경파는스님 14.05.30 22:08 답글 신고
    오 능력자시다ㅎ
  • 레벨 대령 3 이또한지나가리니 14.05.30 23:41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shc327 14.05.31 00:46 답글 신고
    돌팔이 의사 진단 들어보면 그럴싸하죠...
  • 레벨 상사 2 프럼투 14.05.31 10:04 답글 신고
    엔진커버가 있는 이유는....

    사용자들이...

    엔진의 상태를 쉽게 보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 ....... 더 크겠죠.....ㅎㅎ
  • 레벨 하사 1 당신은누구 14.05.31 11:09 답글 신고
    튜닝카들은 예전에 쓰레기통으로
  • 레벨 준장 보배드림신입사원 14.05.31 17:39 답글 신고
    여름에 벗기고 겨울에 입히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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