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어디에 글을 게시할지 몰라 자주 보는 유게에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보배드림을 즐겨보는 평범한 아재 입니다.
제 차량은 11년식 올란도 LPG 입니다.현재 14만 4천가량 운행하였고
18년11월경에 차량 수리를 위해 동창이 일하는 카센터에 의뢰하여 작업을 하였고
(엔진 미션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에 보낸다고 하였습니다.)
실린더 헤드,실린더 가스캣,타이밍 체인,점화플러그,벨트 텐셔너 교환을 하고 3개월가량 운행중에
19년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운행중 차량에서 소음과 진동 그동안 맡지 못했던 배기가스가 냄세가 너무 심해
친구가 차량을 일단 보자하여 지방출장을 마치고 친구 카센타로 올라가는길에 고속도로에서 차가 퍼졌습니다.
올라가는 도중에도 차는 속도를 내지 못하고 80km이상 안나가는 상태였구요.RPM도 4000이상을 넘기지 못했었습니다.
그 상태로 70~80Km 거리를 이동중에 충주 괴산IC 4~5Km전 터널을 올라가는데 점점 속도가 떨어지길래 갓길에 세우니 바로 시동이 꺼지고
다시 시동을 걸어도 걸리지가 않아
부랴부랴 보험사 렉카기사님을 요청하고 어부바로 근처 쉐보레에 스캐너 찍고 난 후 사진 입니다.
(업무종료 시간이 곧 마감이라 차를 내려보지도 못하고 찍었습니다.)
잘 안보이실것같아 글로 표현하자면
크랭크샤프트 - 배기 캠샤프트 포지션 부적합
연료 레벨센서 회로 전압높음
에러가 발생됐다 친구에게 전달하니 수리 했던 업체에서 일단 입고하고 난뒤에 보자라고 하여
다음날 사비로 괴산에서 해당 업체가 있는 부천으로 사비를 털어 보냈습니다.
점검을 하고 난뒤 해당업체에서 하는 말이 이렇습니다.
차량 점검을 해보니 인젝터가 나가서 1번과 4번 실린더가 안좋다고 하더군요.
그중에 1번 실린더가 상태가 더 않좋다고 합니다.
해당 업체에선 전에(11월 수리분) 수리한것과는 별개로
인젝터가 문제가 생겨서 연료가 과잉 분사되고 더군다나 고속도로라 고온이라서 피스톤이 녹았다?엔진 보링을 해야
(이해는 안가지만 차 알못이라...)
한다는데요 이게 맞는건가요.엔진 온도가 꽤 높은걸로 알고 있는데 고온에서 녹을정도로 피스톤이 약한가요?
해당업체에서 하는 말을 수긍을해야 하는지 전문가분들에게 도움 요청 드립니다.
지난 수리내역과 엔진 분해 사진입니다.
추가 사진 입니다.
첨에, 실린더 헤드작업을 왜한거쥬?
주행거리봐선 누유있으면헤드가스켓이나교환같은데.
헤드작업?링갈이했나?
어설픈지식적으로
헤드작업에서 실패인듯요.
점검시기에는 이상이 없었고 리콜 후 소리가나서 쉐보레 갔더니 헤드작업과 함께 견적이 150나와서
정비하는 친구에게 말했더니 조금 싸게 해줄수 있다고 해서
친구 카센터에서 작업을 했습니다.
저게 전사진이래도...
14만에 왜저모양이?
저정도믄 보링이빠이해보거나교환아닌가?
이건 11월에 수리가잘못됐어요.
1버피스톤손상이 있는데 교환없이 덮은거같아요. 왼쪽부터1번인데 실린더벽이하인거같은 흔적이 있는게보이시죠?
그밑에 피스톤도 12시방향에 위쪽으로휘어져있어요.2번피스톤모양하고 틀리죠
저 사진은 현재 분해한 사진입니다.
11월 수리때 사진이 아니구요.
현재분해한사진요?
그러면 그럴수있습니다.
현상태는 서브엔진 교환해야하고 원인이 인젝터일수도 있습니다.
고온에서 녹을정도로 약한가?
이거는 맞습니다. 오일부족.부동액부족.이런이유로 엔진온도 상승해도 피스톤은 실린더벽을 긁거나 녹아붙어버립니다.
그외에 업체에서 작업을잘못했을가능성도 있으나 분해해놓은상태여서ㅈ증명할방법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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