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D와 LD 는 완전히 다른 개념의 락커입니다.
LSD는 디스크 마찰력으로 구동력을 제어하기에 LSD 전용오일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고, LD는 마찰이 아닌 헛도는 바퀴의 회전수가 일정량 이상 벗어나면 관성으로 좌우 구동축이 체결되는 방식이죠.
작동하는 속도도 30km 이하로 제한되구요. 고속도로에서는 LD가 작동할 일이 없습니다.
LD 락커는 다른 규격의 데후 오일을 넣었다 해서 망가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회전축이 비틀리며 끊어진 것이 참으로 요상하지만, 오일 교환 후 발생한 경우로 보기는 어렵지 싶네요.
특히 LSD가 강할수록 저런 현상이 생깁니다.
이번 스포츠는 LD가 강한축에 속하니.
오일 교환후 생겼다면 충분희 합리적 의심ㅈ이 가네요.
LSD는 디스크 마찰력으로 구동력을 제어하기에 LSD 전용오일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고, LD는 마찰이 아닌 헛도는 바퀴의 회전수가 일정량 이상 벗어나면 관성으로 좌우 구동축이 체결되는 방식이죠.
작동하는 속도도 30km 이하로 제한되구요. 고속도로에서는 LD가 작동할 일이 없습니다.
LD 락커는 다른 규격의 데후 오일을 넣었다 해서 망가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회전축이 비틀리며 끊어진 것이 참으로 요상하지만, 오일 교환 후 발생한 경우로 보기는 어렵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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