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간간히 눈팅하고 있으면...느끼는 것이..
자동차만큼 불량도 많이 있고, 결함도 넘쳐나며...
(당연 여러부품이 어셈블리되었기 때문이겠죠)
그렇다고 대처가 좋냐? 그것도 아니죠...
참다참다 못해 몇몇 사례를 모아서 글을 써보았습니다.
(대부분이 카피한거지만요)
이유는, 저도 이전에 언론사나 각종 신문사에 제보하려했지만...
한 차종만으로는 힘들다 하여...
여러 차종으로 모아서 한방에 알리고자 ~!
그리고 제보하고자 글 올립니다 ~!
그리고 각 차종의 차주분들이 이 글로 인해
아주 조금이나마 해결에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자동차 회사의 안일한 대처... 그로 인한 피해와 스트레스.
또한 결함이나 하자로 인한 우리들의 불안한 안전~!...
이래도 있어야만 할까요?
글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C사 말리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830615)
안녕하십니까?
보배드림 회원님들..
270GT 입니다.
쉐보레에서 발빠르게 움직여주지 않으니
저같은 힘없는 레고 오덕후가 이렇게라도 움직이면
빨리 대응해주지 않을까 싶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지금
말디카페에서는
결함문제로 다들 화가 잔뜩 나 있는 상태입니다.
엔진과열과 차량점검요망 두가지를 중점적으로 조사해봤습니다.
노란색은 현재 확인된 회원님들
흰색은 현재 확인중인 회원님들 입니다.
저기 결함발생일 KM 수를 자세히 봐보세요
만킬로 넘은 차는 단 한대도 없습니다 ㅡㅡ;;;
그리고 날짜를 보면 전부 5,6월달입니다 ㅡㅡ;;;
이거 안일하게 생각할 일이 아닙니다.
언제까지
회원님들의 결함에 대한 성토를
ctrl C + ctrl V 로...똑같은 대답으로 더 뿔나게 만드셔야
직성이 풀리시는지요?
저는 잘 모릅니다..뭐가 원인인지..그냥 이렇게 추측만 해볼뿐이죠....
그러나 카페 내에서만 결함을 한번 봐보세요..
카페 가입안한사람까지 합치면....ㅠㅠ...
추가비용이 많이 든다구요?
그래서 하드웨어교환은 안되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다시하고 있으니
그때까지 ECU리셋, 코드삭제, DPF 강제연소하고 다니라구요?
그것때문에 이렇게 .......조치가 늦으시는겁니까?
저 리스트에 보시면 2,3,4회까지 동일증상이 발생한 회원분들도 많은데
조치해주신건...
뭡니까?
그냥 컴터물려서 오류코드나 지우고 다시출고시키고.......
그러니 몇일있다 동일증상으로 다시 들어오고
이게 뭐하는 행태이신지요?
이건 지금 몇달째 이짓거리입니까?
6대는 시동이 꺼졌습니다
그것도 고속도로 달리다가.......
진정 사람이 죽어나가고 뉴스에 나와야 그때서야
조치해주실건지요?
언제까지 사업소 들어가면
조치방안이 없습니다. ㅠㅠ..그냥 ECU리셋하고 타십시요..
아니면 DPF 강제연소 시켜드릴게요..다음에 발생하면
또 오세요......................
언제까지.....이러실겁니까?
말리부디젤은 1,2천킬로밖에 못타는 차량인가요?
1,2천 킬로만 타고 맨날 사업소 들어가서 코드 삭제하고 리셋해야 하는 차량인가요?
제발
믿고 산 회원분들을 위해
빠른시일내로 조치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 한두푼 아끼실때가 아니란 말입니다.
회원님들..
제가 추천구걸좀 드리겠습니다.
보배회원님들
저를 봐서라도..
그리고 많은 말리부 디젤 회원님들을 봐서라도
힘좀 실어주십시요..
저 저자료 만드느라 2주 고생했습니다.
두눈 눈물맺히도록...모니터 뚫어져라 쳐다보고...
도와주십시요...ㅠㅠ......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말리부디젤이 동일합니다.
단...언제발생하느냐고가 문제인겁니다.
지금 내게 발생안했지만....내일..그담날..그담날에 발생되는게
말리부 디젤이라는 차량입니다.
차종을 떠나 말리부 글 작성하신 분의 분노와 스트레스가 제 3자인 저에게도 전해집니다.
(제 아버지도 크루즈를 운행하셔서 제가 보증수리 몇번 갔었지만... 태도가 정말로 ...에휴 ㅋ)
2. R사 SM5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0748)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얼마전에 글올렸던 "SM5 엔진탈출사고" 차주입니다.
제 자신의 개인적인 문제를... 공적인 장소에서 너무 거창하게 떠들어서
주변인들에게 피해가 되는 것은 아닌지...
제 자신이 염치 없게 느껴지기도 하고, 이래저래 많이 부끄럽네요.
하지만 간과해서 안될 위험한 사고와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들에 대해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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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건개요
2013 / 05 / 03 13년식 3월 28일 생산 SM5 플래티넘 (가솔린) 신차 구입
2014 / 05 / 29 24000km 된 상기 SM5 유턴차선에서 저속 운행 중 엔진 내려앉음.
아무런 외력이나 충격없이 자발적으로 내려앉음.
가속페달을 밟아도 후진하는 사태 발생.
다행히 교통량이 없는 차로여서 차량,인명 피해 없었음.
2014 / 05 / 30 르노삼성 대구사업소 방문
본넷 열어보고 일동 침묵....
일단 사태가 심각하다고 생각했는지
르노삼성차량연구소 연구원이 오면 월요일에 차주 참관하에 정비하기로함.
당시, 저는 운전자 및 가족의 생사가 왔다갔다하는 심각한 결함이 생긴 차를
다시 탈 수 없으며 계약무효화 하자고 요구함.
"이 차는 돌려드릴테니... 내 돈 다시 내놓으시라"
(<--- 사실 저렇게 되리라고는 생각안함. 일단 호구되기 싫어 세게 이야기함 )
사고차량사진
2014 / 06 / 02 연구원 방문.
연구원 일정에 맞추기 위해서 저는 '반일 연차' 사용함.
사용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추후 보상 내용을 정하기 위해서
파손 부품을 연구소에 가져가야 겠다고 함.
보상을 해줄려면 연구소에서 봐야된다고 하니 방법없음.
연구소에 가져가서 확인하라고 함. (지금 생각하면 제일 호갱짓)
문제 부품 (엔진 마운팅 고정 스크류) 사진 - 완전히 절단되있음.
2014 / 06 / 05 연락이 없어 직접 담당자에게 전화함.
현재 '엔진 진동에 의한 노쇠 파손의 가능성이 높다'
'엔진은 끊임없이 진동하는 기계제품이라 스크류가 파손될 가능성 있다'
'있을 수 있는 일이다....' 라고함.
어이가 없었음.
'무상수리' 해주겠다 그 이상의 보상은 불가능하다.
받아들일 수 없으니 본사 책임자 바꿔달라.
'안된다' ---> 그럼 상의하고 다시 연락달라.
일단 기다림.
2014 / 06 / 09 다시 통화.
역시 무상수리 밖에 안된다함. 얘기하면 할수록
제가 무슨 돈 더 받을라고 생떼부리는 '걸인'이나 '진상'처럼 취급
내가 잘못한거 하나도 없고 기업이 사람 죽일뻔한 결함 만들어놓고
갑질 하는 모양새가 황당하였음.
"그럼 좋다. 내가 구차하게 정신적 피해보상비 이런거 달라는 거 아니다.
고속도로나 내리막길에서 사고 났으면 솔직히 이자리에 없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나라법이 x 같으니까 참아주겠다.
내가 이 차 몰면서 사고전날 갑자기 변심해서 중고차로 팔았다고 치자.
그 날까지 잔존가치 돌려달라. 나는 그차 더이상 못탄다."
좋다함. ---> 이상했음.
아까까지 사람 호구 취급하더니 갑자기 덥석 해준다니 이상함.
그래서 케물음.
"아니 당신 지금 그 액수가 얼마 될줄 알고 해준다고 하느냐?
엔진 내려앉은 이 차량을 누가 미쳤다고 사겠느냐?"
"고객님. 제가 엔지니어 경력만 20년입니다.
고객님이 몰라서 그러는데 이거 국가공인 중고자 검정사가 와서
검정해도 감가 20-30만원이면 충분합니다."
"그럼 20-30만원 주겠다는 이야기 아니냐? 개인 대 개인 거래로
내가 정비이력 사기 안치고 팔수 있기를 원한다"
"고객님 좀 합리적인 요구를 하시라. 깨놓고 금전적으로 얼마 원한다고"
뻥찜........
뒷간 들어갈때 마음하고 나올때 마음 다르다고 했었나?
차 팔아 묵을때는 흉기차 나쁜놈, 우리는 착한 기업이에요 라고 "쇼"하더니..
똑같은놈들이구나..
이 협상이 더이상 의미 없다고 생각되었음.
거부하고 소비자 권리 및 재산권 보호받기 위해
언론제보 및 소비자 보호단체에 알리겠다고 얘기함.
"고객님이 사실대로 인터넷에 올리고 게시물 올리시고 하는건
명예훼손, 영업방해 아니죠. 그거를 우리가 이래라 저래라 할꺼 아니다
알아서 하시라"
각종 포탈 및 B 중고차 사이트 등에 게시물 올림.
2014 / 06 / 12 본사에서 연락옴. 르노측에서 만나서 얘기하자는데 거부함.
저 : "본사측의 공식 사과, 동종 스크류 사용 차종 언론에 밝혀라"
르노 : "이렇게 희귀한 사례를 가지고 그럴 수 없다"
저 : "그럼 앞으로 이런일 안생긴다는 보장을 언론에 하라"
"희귀한 사례면 앞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없다는 거 아니냐?"
르노 : "그렇게 할 수없다. 일단 게시물 게시중단 조치 취하겠다.
경우에 따라서는 사실을 올리더라도 명예훼손이 될 수 있다"
저 : "대기업이 이런식으로 얘기하는거 협박아니냐?"
르노 : " 아니다. 법령이 그렇다는 걸 말씀드리는 거다"
저 : "당신들은 당신들 원하는대로 하고, 나도 나 원하는대로 하자"
2014 / 06 / 13 네이버, B 중고차 사이트, 다음 아고라 청원
권리침해 신고로 모조리 게시중단 됨.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풀어줄 수 있는데 1달 걸린다함...
황당한 대한민국..
기업의 권리만 있고, 소비자의 권리는 없습니까?
2014 / 06 / 19 본사측 직원이 대구에 찾아와 직접 면담 협상함.
상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구두로 약속하였으므로
생략하겠음.
제 요구사항은 항상 변함없음.
"언론에 공식적으로 해명하라"
앞으로 SM5 디젤도 나온다고 들었음.
가솔린 차량은 엔진 진동도 덜한데 스크류 노쇠파손 될 정도면
디젤은 답없다 생각되었음.
협상결렬.
2014 / 06 / 20 더 이상 경제적 보상 필요없다.
결함 스크류 내놔라.
결함 스크류 품질검사 결과 당신들이 안알려주니까
내가 해보겠다.
이게 정말 당신들 말이 맞는지
아니면 원래부터 하자품인지 알아봐야겠다.
그거 주면 사고차량 찾아가주겠다.
당신들도 깔끔하고 좋지 않느냐?
"안된다. 이유는 말해줄수없지만 안된다"
내물건이다. 당신들 재산권이 나한테 있는 물건 가져가서
지금 안돌려 주고 있다.
절도나 기망에 해당하는 범죄인걸 알고있나?
"알아서 하시라. 일단 르노삼성의 공식입장은 못돌려준다"
2014 / 06 / 23 SM5 디젤 사전계약 실시. 홍보 뉴스가 하루에 수십개씩 올라옴.
제가 올렸던 게시물들.
언론제보 된 내용은 완전히 wash out 되서 보이지도 않음.
ㅎㅎ
이거 믿고 저랬나 싶음.
사건은 아직도 진행형입니다.
사고발생 D + 32
스크류 반환요구 묵살 D + 10
보배 게시물 링크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0748
아고라 청원글 링크 :
SM5 엔진침몰사건 차주입니다. 소비자 주권 지켜주세요.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objCate1=1&articleId=155200&pageIndex=1
3. H사 HG
(http://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79065&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저의 케이스도 같은 차종의 차주분들이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바 한번 더 알려드리고자
기재하였습니다.
저도 서명운동 글을 올렸습니다.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objCate1=1&articleId=155232&pageIndex=1
녹 관련 총 19대분의 자료 중 심한 케이스만 다시 올립니다.
<주유구 나사는 F/L의 경우 바뀌었던데...기존 사람들은요?>
<기존 차량들도 교환 자발적으로 해주세요
저는 상관없어요. 제발 다른 차주분들에게 자발적으로요
어느 분은 시트 녹 관련 해달라 해도 빠꾸나따는군요>
이상입니다!!
정말로 자동차 기업들은 이번 기회에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셨으면 좋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쪽지 보낼께요.
고객의 소리에 제발 귀를 닫지말고 ㅠㅠ..
좀 기울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별 힘이 되시진 않겠지만 춧~~
이노무 나라는 소비자를 보호해 줘야 한는데 무조건 대기업 편이니 .. 에효... 국개의원들 싸그리 다 바꿧으면..
저는추천
추천받고싶었구나?
난...그래도 쫌틀린줄알고 봤는데...너무한거아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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