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시에..
키오프.. 기어변속.. 모두 안된다는 가정하에..
알터네이터 쪽에서 마스터 스위치 배선 하나 빼와서...
실내에 만들어 두면 어떨까요..? 소화전 유리덮혀있는 버튼처럼..
급발진이다 싶으면 냅다 죽어라 누르면... 될련가요??
아.. 내가 적고도.. 빙신같애 ㅋㅋㅋㅋ
근데 궁금하네요.. 알터 마스터 스위치 가능여부가요..
급발진시에..
키오프.. 기어변속.. 모두 안된다는 가정하에..
알터네이터 쪽에서 마스터 스위치 배선 하나 빼와서...
실내에 만들어 두면 어떨까요..? 소화전 유리덮혀있는 버튼처럼..
급발진이다 싶으면 냅다 죽어라 누르면... 될련가요??
아.. 내가 적고도.. 빙신같애 ㅋㅋㅋㅋ
근데 궁금하네요.. 알터 마스터 스위치 가능여부가요..
전자기기 먹통되면.. 차단 솔레노이드 밸브 같은것도 안될수도 있으니깐..
걍.. 알터 마스터 스위치 생각해본거네요.. 전기랑 관계없이 작동하니까요..
이미 나와있는 연료만으로도 엄청 달릴 듯 ㅜㅜ
가스 off운전대옆에.. 완전신기하데요...
가정용 가스벨브처럼 바로 차단 되는게 아니고
연료호수,엔진내부에 남아있는 연료가 다 소모 되어야 엔진정지 됩니다
아이들링 상태에서 연료차단 버튼 눌러도 차종에따라 5~~~~10초 정도 더 시동이 걸려 있습니다
어차피 배터리 충전된 전압으로 일정거리 주행할건데요...
(급발진이다 생각되면 사람없는곳 가장 가까운곳에 박아버리는게...)
평상시에 시동시에.. 배터리 탈거해도 주행하는데는 지장없죠.. 시동 걸리면 무조건 알터인데..
알터를 꺼버리면 베터리에 가서 전기가 붙을까요??
질문 요지는.. 키오프 해도 시동이 안꺼지니.. 알터를 때버리면.. 어떻게 되나 싶어서요..
하지만 탄력으로 차는 주행이 되고요
그럼 바로 다이죠~
핸들도 그렇고....그냥 최대한 가까운곳에 박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것을 장착하면 되죠~
하지만 자동차 제조사들의 경우 꺼려하는게 비용 부담도 있지만
그것을 차량에 장착하는 순간 이제까지 급발진 단 한 것도 없다고 한것이 거짓이라는것이니
장착을 안하는것이죠~
.
브레이크를 밟으면 무조건 연료의 공급이 기계적으로 끊기도록 하는 것임.
즉, 동시에 액셀과 브레이크를 밟아도, 액셀은 안먹히고 브레이크만 먹힘.
.
하지만 저걸 장착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급발진을 인정]하는 꼴이기 때문에, 특허만 받아놓고 아직 적용을 안하고 있는 개ㅅㄲ들임.
발상은좋으나 제너레이터에서 전기를 생산을 해서 베러티로 전다..전달된 전원으로 건기가 필요로 하는곳으로 보내지는건뎅...제너레이터에서 전원이 차단되더라도 베터리에 일정량은 전압이 있기에...별 효력이 없을듯.ㅋㅋ
항공기처름 연로를 배출한다던가..연료를 차단하는건 어떨지...
대형 오토바이 타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오토바이는 킬스위치라는것이 있지요.
전도 되어서 키가 부러져서 안돌아갈경우 시동을 끄기위한...
혹은 연료 누출로 인해 화재를 방지하기 위한... 등등...
오른쪽 핸들에 달려있습니다.
원리는 연료를 차단하는건데요.
이런 장치를 차량에도 접목시키면 급발진시 피해를 제로로 할순 없어도 최대한 줄일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피해를 제로로 할순 없는건,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 제동력도 급격히 떨어지기에... 그래도 그냥 대책없이 꼴아 박는거보단 훨씬 나을거란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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