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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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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천하일남 14.07.03 13:25 답글 신고
    급발진시에 중립으로 놓고 브레이크 밟으면 서지 안나요??? 잘몰라서...
  • 레벨 원사 3 meatbat 14.07.03 15:08 답글 신고
    그렇게된다면급발진이 없어졌죠
  • 레벨 대위 3 어킹데드 14.07.03 13:26 답글 신고
    급발진이랑 발전기랑 무슨 관련이 있길래..
  • 레벨 대위 3 멀쎄디벤츠 14.07.03 13:27 답글 신고
    시동도 안꺼진다니깐.. 전기를 완전 죽여버리면 어떨까 싶어서요.. 관련 없나요??
  • 레벨 하사 2 대형준비생 14.07.03 13:29 답글 신고
    차라리 연료 공급차단버튼을 만드는게 나을듯 싶네요...
  • 레벨 대위 3 멀쎄디벤츠 14.07.03 13:34 답글 신고
    연료차단이 더 나을까요??

    전자기기 먹통되면.. 차단 솔레노이드 밸브 같은것도 안될수도 있으니깐..

    걍.. 알터 마스터 스위치 생각해본거네요.. 전기랑 관계없이 작동하니까요..
  • 레벨 대령 1 baechedream 14.07.03 14:36 답글 신고
    연료차단은 좀....
    이미 나와있는 연료만으로도 엄청 달릴 듯 ㅜㅜ
  • 레벨 상사 2호봉 댓글안달기힘드네 14.07.03 14:38 답글 신고
    ㅋㅋ lpg 차엔 진짜있던데요^^
    가스 off운전대옆에.. 완전신기하데요...
  • 레벨 소장 ㅜㅜ 14.07.03 15:08 신고
    @댓글안달기힘드네
    가정용 가스벨브처럼 바로 차단 되는게 아니고
    연료호수,엔진내부에 남아있는 연료가 다 소모 되어야 엔진정지 됩니다
    아이들링 상태에서 연료차단 버튼 눌러도 차종에따라 5~~~~10초 정도 더 시동이 걸려 있습니다
  • 레벨 중사 2 과수원집막내아들 14.07.03 13:31 답글 신고
    급발진시 알터를 끊다는 말인지?? 전원만 차단 한다는 것인지요???
    어차피 배터리 충전된 전압으로 일정거리 주행할건데요...
    (급발진이다 생각되면 사람없는곳 가장 가까운곳에 박아버리는게...)
  • 레벨 대위 3 멀쎄디벤츠 14.07.03 13:32 답글 신고
    알터를 끈는다는 말이죠..
    평상시에 시동시에.. 배터리 탈거해도 주행하는데는 지장없죠.. 시동 걸리면 무조건 알터인데..
    알터를 꺼버리면 베터리에 가서 전기가 붙을까요??

    질문 요지는.. 키오프 해도 시동이 안꺼지니.. 알터를 때버리면.. 어떻게 되나 싶어서요..
  • 레벨 상사 3 마지막승부 14.07.03 13:35 신고
    @멀쎄디벤츠 시동을 꺼지면 핸들 브레이크 전부 동작 안합니다
    하지만 탄력으로 차는 주행이 되고요
    그럼 바로 다이죠~
  • 레벨 중사 2 과수원집막내아들 14.07.03 13:38 신고
    @멀쎄디벤츠 그러네요...브레이크까지 동작을 못하게 되네요...
    핸들도 그렇고....그냥 최대한 가까운곳에 박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멀쎄디벤츠 14.07.03 13:41 신고
    @멀쎄디벤츠 그럼.. 추가로 브레이크 보조 진공탱크가 달고.. 차가 웅~ 할때.. 바로 알터 때버리면.. 가능할꺼...... 몇초내에 판단하기도 어렵겠네요..
  • 레벨 상사 3 마지막승부 14.07.03 13:46 신고
    @멀쎄디벤츠 급발진방지 장치는 있습니다 ^^
    그것을 장착하면 되죠~
    하지만 자동차 제조사들의 경우 꺼려하는게 비용 부담도 있지만
    그것을 차량에 장착하는 순간 이제까지 급발진 단 한 것도 없다고 한것이 거짓이라는것이니
    장착을 안하는것이죠~
  • 레벨 소장 Umut 14.07.03 13:49 답글 신고
    연료관을 수동으로 잠글 수 있는 벨브를 만들어도 괜찮을듯.
  • 레벨 하사 2 호구왔는가 14.07.03 13:51 답글 신고
    차리라 군용차처럼... 엔진스탑 ( 연료차단) 케이블을 만들어서 운전석에 두는게...
  • 레벨 병장 세상에뭐이런놈이 14.07.03 13:53 답글 신고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은 이미 [급발진 방지] 특허를 받아놨습니다.
    .
    브레이크를 밟으면 무조건 연료의 공급이 기계적으로 끊기도록 하는 것임.
    즉, 동시에 액셀과 브레이크를 밟아도, 액셀은 안먹히고 브레이크만 먹힘.
    .
    하지만 저걸 장착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급발진을 인정]하는 꼴이기 때문에, 특허만 받아놓고 아직 적용을 안하고 있는 개ㅅㄲ들임.
  • 레벨 하사 1 메르하바 14.07.03 14:17 답글 신고
    급발진시 긴급 버튼을 눌르면 바퀴 네개가 탈출하는 시스템 어떤가요 ㅎ
  • 레벨 하사 1 행복은 14.07.03 16:02 답글 신고
    기발합니다. 급발진 감출것이 아니라 사고대책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ㅠ.ㅠ/LPG 차량 소유1人
  • 레벨 준장 심심하면드루와 14.07.03 15:51 답글 신고
    ㅋㅋㅋㅋ단다하나빼서 급발진 나면 그선을 단락시킨다./?ㅋㅋ
    발상은좋으나 제너레이터에서 전기를 생산을 해서 베러티로 전다..전달된 전원으로 건기가 필요로 하는곳으로 보내지는건뎅...제너레이터에서 전원이 차단되더라도 베터리에 일정량은 전압이 있기에...별 효력이 없을듯.ㅋㅋ

    항공기처름 연로를 배출한다던가..연료를 차단하는건 어떨지...
  • 레벨 중사 1 포쿱24NA 14.07.03 17:18 답글 신고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셨네요.
    대형 오토바이 타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오토바이는 킬스위치라는것이 있지요.
    전도 되어서 키가 부러져서 안돌아갈경우 시동을 끄기위한...
    혹은 연료 누출로 인해 화재를 방지하기 위한... 등등...
    오른쪽 핸들에 달려있습니다.
    원리는 연료를 차단하는건데요.

    이런 장치를 차량에도 접목시키면 급발진시 피해를 제로로 할순 없어도 최대한 줄일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피해를 제로로 할순 없는건,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 제동력도 급격히 떨어지기에... 그래도 그냥 대책없이 꼴아 박는거보단 훨씬 나을거란 생각입니다)
  • 레벨 일병 가루마 14.07.03 17:32 답글 신고
    제 아이디어는 급발진이 생기면 구동축쪽에 양쪽로워암밑에나 멤버쪽에 에어백이나 에어작기를 설치하여 급발진시 버튼을 누르면 에어백또는 에어작기가 작동하여 구동축을 아예 들어버리면 괜찮을것 같은데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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