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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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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펜션지기 14.07.15 22:46 답글 신고
    아 그리고 vdc없으면 차량 저리 흔들릴때 절대 못잡아줍니다.
    차 잡을려고 좌우로 흔들어봤자 계속 뒤뚱대면서 미끄러져요 .
    지금 영상처럼여 ...
  • 레벨 중사 2 그림자부츠 14.07.15 23:08 답글 신고
    운전대 꽉잡으세요 특히 고속일때 턱잇음 물렁한 서스일수록 핸들 튑니다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5:52 답글 신고
    네 . 앞으로는 더 조심해서 운전해야죠. 고속도로는 자제 하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2 그림자부츠 14.07.15 23:15 답글 신고
    가스차들이 차세제어장치 없어서 생긴현상들이네요ㅠㅜ 링크글들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5:53 답글 신고
    네. 그렇다고들 많이 말씀 해주시네요. 2014년도 이후부터는 의무화라고 하니 다행이죠.
  • 레벨 원사 2 란트 14.07.16 00:17 답글 신고
    이걸 운전미숙이라고 하시는 몇몇분들 이해가 안가네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5:53 답글 신고
    개인의 의견차는 있으니까요.. 기업 알바분들도 많다고 하시니.. 그냥 저는 공유하고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 레벨 일병 달료랑아이뽀티 14.07.16 00:44 답글 신고
    일단 뒷타이어 트레이드 보고 싶습니다. 단순히 운전미숙으로 보기에는 주행속도가 크게 빠르지 않았지만, 영상에서도 보이듯 속칭 "빨판" 이음판을 지나갈때 순간적으로 타이어 그립이 떨어집니다. 더군다나 이음판을 지나기 전에 차량 수직 거동이 크게 있어 단순히 피쉬테일(?)이라는 증상으로 치부하기에는 기초 정보가 모잘르네요.

    P.S 두번째 영상까지 보니 차량 결함이란 생각도 듭니다. 많이 놀라셨겠어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5:55 답글 신고
    저는 튜닝이나 다른 부품 사용 한 부분 전혀 없이 사향 그대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를 바꿔야 하는 건지 튜닝을 해야 하는 건지.. 그 어떤것도 답이 없으니 답답하죠.
  • 레벨 중사 1 allonso 14.07.16 00:56 답글 신고
    이 분 차량은 확실히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저도 다른 사업소에서 정밀 진단 받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차량 공기압에 문제가 있을시 브레이킹시 차체가 휘청거리나 브레이크를 잡기 전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서스펜션의 문제가 커보이네요. 정말 이상한 거동이네요 ㄷ ㄷ 어떻게 저 차를 운전하나요 저정도면 심각해보이네요. 우선 큰 사고 안나셔서 다행이네요 ㅠㅠ
  • 레벨 하사 1 함께 14.07.16 19:03 답글 신고
    현기차가 많이 그래요. 특히 k5..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5:55 답글 신고
    사고 후 1급 정비소에서 다시 정검 및 수리 받았는데 전혀 이상 없음으로 나오네요. 저만의 문제라고 보기에는 차량이 불안하죠 사실 많이..
  • 레벨 중사 2 아따짜증나 14.07.16 00:59 답글 신고
    저도 남해안고속도로인가 저기랑비슷한구간인데 제한속도110구간이고 표지판에 강풍주의라고적혀있는곳! 거기서 140밟고지나가다가 죽을뻔햇어요 핸들이 갑자기 틀리고붕뜨는느낌;; 그뒤론 과속안합니다요ㅜㅜ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5:56 답글 신고
    저는 제한 속도 내에서 달렸는데도 저렇게 사고로 이어졌네요. 과속이랄것도 없지만.. 지금은 고속도로 주행 거의 안하고 있습니다. 차가 시내권 운전용이 되어 버렸죠 뭐..
  • 레벨 중령 1 동욱짱 14.07.16 01:23 답글 신고
    예전에 고속에서 브레이크 잡을때 마다 핸들이 흔들리던데.. 그당시 9만키로?

    타이어 수명 다되었는데 그냥 탔는데.. 커브길에서 살짝 브레이크 잡았는데 핸들이 후들후들... 고속 직선 구간에 브레이크잡을때도 후들후들

    .. 4짝 타이어 교체 브레이크 교체후 틀림 핸들 떨림 사라짐..

    브레이크패드.타이어 수명 한번 체크해보세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04 답글 신고
    1금 정비소에서 사고 후에 정검 받았고 이상 없음으로 나왔으니.. 우선은 타고 있습니다. 타이어의 문제만이라면 교체하면 될텐데.. 아직 까지는 차에 손을 대지 않으려 하고 있으나 .. 다시 한번 체크 해 볼 수 있도록 해야죠
  • 레벨 대령 1 은둥이오빠 14.07.16 01:58 답글 신고
    다리위서행. 추가로 차로폭이좁아서인지 운전자측바퀴가 계속 차선을밟고주행하는듯한모습입니다.
    고속주행시차선밟는거 생각보다상당히위험해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06 답글 신고
    여러가지 방향으로 생각하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고속도로 주행 피하고 있는 중이구요.
  • 레벨 소령 2 굽네순살 14.07.16 06:20 답글 신고
    악마의 흉기차 역시 답이 없네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06 답글 신고
    답을 찾아 내야 하는데 말이에요.
  • 레벨 대위 1 똥꼬집No14 14.07.16 07:27 답글 신고
    운전미숙..진짜 현기차 답없다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07 답글 신고
    제 영상보시고도 운전 미숙이다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세여. 개인의 생각의 차이라고 봐야 겠지요.
  • 레벨 소령 3 카트몰고제주까지 14.07.16 07:34 답글 신고
    얼마나 운전을 잘해야 어마어마한 공도의 무기인 현기차를 다룰 수 있나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07 답글 신고
    저도 궁금합니다.
  • 레벨 준장 밥은먹고다녀요 14.07.16 08:35 답글 신고
    슈마허이하 현기차 구입금지 끝
  • 레벨 소위 2 RCT300 14.07.16 15:47 답글 신고
    슈마허가 저 상황에서 카운터친다 해도 무사하질못할겁니닼ㅋㅋ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08 신고
    @RCT300 저 상황에서는 모든 분들이 위험 할 수 있져.
  • 레벨 소령 2 뉴포트비치 14.07.16 08:43 답글 신고
    그러게요. 이런걸 운전미숙으로 치부해 버릴수 없죠. 명백한 결함입니다.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08 답글 신고
    네. 결함까지는 아니더라도 문제를 알 수있으면 더이상 사고가 나지 않도록 할 수 있을텐데.. 아니라고만 하니 답답합니다.
  • 레벨 하사 2 너가나를알어 14.07.16 09:23 답글 신고
    과속을 하신듯..... 안전운전하세요 ..
  • 레벨 하사 1 함께 14.07.16 19:06 답글 신고
    화면의 상황을 재대로 잘 지켜 보셔야지요...쩝....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09 신고
    @함께 네. 저는 고속도로 평균 주향 속도에서 주행했습니다. 과속이었다면 저정도로 사고가 끝나지 못했겠지요.
  • 레벨 중령 2 슴칠35 14.07.16 09:31 답글 신고
    운전미숙으로 보기는 어려운거같은데요 .. 안다치셔서 다행입니다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09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1 선플달기 14.07.16 09:31 답글 신고
    예전에 최초 k5 휘청거리다 사고난 영상이 올라왔을때.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0 답글 신고
    네. 저도 그 영상 사고 후에 보고 알았습니다. 정말 저랑 똑같이 사고 나셨저라구요.
  • 레벨 소위 2 대한민국R 14.07.16 09:32 답글 신고
    제가 예전 첫차가 쌍용 뉴코란도 였어요.
    당시 그랜져보다 비싼 차 였기는 했는데
    이 차 탈때는 몰랐는데

    현기차 넘어오면서 하체가 너무 부실하단 말이죠.
    물론 K5와 아반떼MD i30 등 집중적으로 피쉬테일이 많은 차종을 제외하고도

    코란도 이후 탔던 기아 중형차나
    지금 타고있는 현대 중형 SUV나

    하체가 약하긴 마찬가지 입니다.

    가령 뒷바퀴 한쪽으로 도로에 파인 웅덩이를 밟는다치면
    차체가 약간 요동을 칩니다.
    이건 차체가 뒤틀리는거라 어떻게 대처할수가 없네요.
    아마 이런식으로 파장이 커지면 피쉬테일이 발생되는거라 봅니다.

    한 3년 이상 타면 하체 찌그덕 찌그덕 거리기 시작하고

    제가 요즘 나오는 쌍용차나 GM 르노는 안 타봐서 모르겠지만

    확실히 예전 뉴코 탈때는 20대 초중반 어릴때라 고속도로에서 엄청 쏘고다니다가
    앞에 사고 나서 급브레이크 밟아도 피쉬테일은 커녕 정확하게 섰고요.
    뒷차가 내 차를 받아서 그렇지

    하이빔 켜진지 모르고 화물차 추월하다가 화물차 열받아서 핸들 틀어 위협하는바람에
    시속 120에서 급 핸들 꺾었는데도 피쉬테일 같은건 없었어요.

    더군다나. 친구들에게 자랑한다고 눈 엄청 온날 4WD넣고 내리막 도로 가속붙은 상태에서
    도로 가운데 눈 쌓아놓은곳 일부러 밟았다가 진짜 큰일날뻔 한적 있는데
    차가 상하로만 요동쳤을뿐 좌우로 뒤틀리거나 한건 전혀 없었네요.

    사고 피해가는 유명한 체어맨 영상도 있잖아요. 피쉬테일 없는

    전 이번이 현기차 마지막입니다.

    이제 5년된 3천3백짜리 SUV 하체가 맨날 찌그덩 찌그덩
    뒷바퀴로 웅덩이 밟으면 존나 식은땀나고

    이상하다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최근에야 답이 나왔네요.
  • 레벨 병장 Minhee 14.07.17 10:25 답글 신고
    3천3백이면 외제차 3000만원 중후반대 가격으로 프로모션할인받아서 왠만한 외제차 삽니다 사고나기전엔 외제차는 있는 사람들만 타는 차라 생각했지만 프로모션해서 할인 되고 부품수명주기 길어서 안전불감증없이 탈수있어 좋네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1 신고
    @Minhee 저 또한 외제차는 사치라고만 생각하던 사람중에 한명이었습니다. 이제 다시 차를 구매할때에는 조금 더 가격이 높은차를 구매하더라고 안정감있는 차를 구매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레벨 소령 2 DOVE 14.07.16 09:38 답글 신고
    ㅎㄷㄷ
    안사길 잘했네....
  • 레벨 중사 2 불방맹이 14.07.16 10:39 답글 신고
    저건 현기의 자랑 MDPS도 한몪했을거 같네요
  • 레벨 원사 1 스포츠세단OK1 14.07.16 10:46 답글 신고
    저도 몇번 보았는데 똑같네요 저러다가 사고나더군요.....!!심각...
    이건 과속문제도 아니구요 차량의 구조적 문제네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2 답글 신고
    저 말고도 다른 분들 정말 똑같은 방식으로 사고가 나시더라구요. 개인의 운전미숙으로만 치부해 버리기에는 문제가 많습니다.
  • 레벨 하사 1 누가그랫쪄 14.07.16 11:28 답글 신고
    ㅋㅋㅋ 과속? 옆에차들 똑같이 가는데 가속??
    옆에차들은 휘청대지도 않는데 ㅋㅋ??
    이게 어떻게 과속이고 미숙인지 이해불가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2 답글 신고
    개인의 차이니까요.. 그래도 정확하게 봐주시려는 분들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불량베라 14.07.16 11:53 답글 신고
    정말 현기차량의 기술력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원하지 않는 스릴감을 느끼게 해주는 기술력
    숨어있는 1%를 발견하게 해주는 능력
    진정한 기술력이자 지존회사라고 생각되네요
    저도 현기차지만 현기차타고 과속은 차에다 니어카메달고 탑승후 고속도로달리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3 답글 신고
    저 또한 고속도로 주행 최대한 자제하려고 하고 있구요. 많은 분들께 알리고 싶어 영상이나 글쓰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레벨 병장 세상에뭐이런놈이 14.07.16 11:58 답글 신고
    이게 운전미숙이라고 하는 인간들은,
    핸들이나 한번 잡아봤는지 몰르겠다.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3 답글 신고
    개인의 차이니까요. 기업 알바생들도 많다고 하고.. 저는 그저 알리고 싶을 뿐입니다.
  • 레벨 준장 인기맨 14.07.16 11:58 답글 신고
    예전에 K5 피쉬테일 영상이라고 올리신거 봤습니다.(렌터카)
    일단 차량에 VDC가 없는게 문제입니다.,-블로그 댓글에 VDC 없다는 답변도 하셨더라구요;;;
    요철 밟고 좌우로 핸들을 흔드는데 자세제어장치가 없는 차량이 안털리면 이상하죠..
    위에 댓글보니 MDPS 언급하신 분도 있는데 이차량 '유압식 입니다'
    영상만 보고 피쉬테일이다 아니다 단정하긴 힘들것 같습니다.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4 답글 신고
    네. 저는 피시테일이다 아니다가 중요하다기 보다는 같은 식의 여러 사고가 나시는 분들영상을 보실 수 있도록 공유하고 알리고 싶을뿐입니다.
  • 레벨 병장 뻘건토끼 14.07.16 12:08 답글 신고
    차량이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하지만 이정도 속도에 털리면 굴러다니는 케파들은 대부분 날라가지 않았을까요 갠적인 생각입니다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5 답글 신고
    k5중에서도 유독 가스차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는 증상중에 하나죠. 물론 모든 차가 저렇게 사고가 날수도 없고, 나서는 않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3 레반틴 14.07.16 12:33 답글 신고
    굳 ㄷㄷ
  • 레벨 하사 1 폭격기GT 14.07.16 12:35 답글 신고
    호갱님~~~~~ㅋㅋ알고사신거아니쎴쎄여??ㅋㅋ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5 답글 신고
    저는 모르고 구매했기 때문에 다른 분들 아실 수 있도록 노력 하는 중입니다.
  • 레벨 대령 2 1400mah 14.07.16 12:40 답글 신고
    영상으로 보면 차가 문제 있어보이네요. 그런데 고속에서 요철 밟으며 쏘는 k5전국에 수백대는 될텐데 왜 이녀석만 이런 현상이 나타났는지; 피쉬테일이라는게 설계결함일텐데..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6 답글 신고
    저는 가스차입니다. 저와 동인하게 사고 나신 분들도 가스차도 있으시구요. 수백대의 차중에 한두대가 문제인거라고 보기에는 계속해서 동일한 사고가 나고 있다는게 ..걱정입니다.
  • 레벨 소령 2 할리마스터 14.07.16 13:22 답글 신고
    저도 캐파 타는데요
    저도 심하게 털린적 있어서
    휠 큰걸로 끼고 타야 사이즈도
    좀 넓히고 다운 스프링후
    피쉬테일 현상이 거의
    없어 졌어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7 답글 신고
    네. 타이어나 휠, 튜닝에 대해서도 많이 말씀해 주셨어요. 더 또한 생각중입니다.
  • 레벨 중장 컨버터블 14.07.16 13:41 답글 신고
    운전미숙으로 몰아가야 쉽겠지.
    유독 흉기차만 저런현상이 많은 이유가 뭘까?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7 답글 신고
    네. 대부분 소비자가 밝혀 낼 수 있는 부분은 없으니까요.
  • 레벨 상사 1 고릴라다 14.07.16 15:31 답글 신고
    그런데...피쉬테일도 뽑기입니까?? 전 이와 비슥한 경험이 4년동안 전혀 없는데....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8 답글 신고
    뽑기라고 보기는 어렵겠지요. 그러나 계속해서 동일한 사고가 늘어나고 있는 부분입니다.
  • 레벨 소위 2 RCT300 14.07.16 15:47 답글 신고
    슴파이브나 말리부타세요..... 이미 전부터 알려져있던걸 새삼스럽게...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6:18 답글 신고
    요즘은 말리부도 다른 문제로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참 어려운 일입니다..
  • 레벨 대위 3 낯선이유 14.07.16 16:03 답글 신고
    ^^
  • 레벨 소위 3 흰눈사람 14.07.16 16:26 답글 신고
    안사는게 답!!!!!
  • 레벨 일병 태풍아범 14.07.16 16:55 답글 신고
    요철 밟기전에 왜 왔다갔다 하십니까? 모닝으로 180달려도 직진만 유지하면 무리없이 지나가는 길을...
    요철 밟기전 좌측으로 쏠린차량을 요철 밟은후 우측으로 선회하면서 조향성을 잃고.... 답 없네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9:44 답글 신고
    왜 요철 밟기 전에 왔다갔다 했을까요? 제가 운전중에 핸들이라도 좌우로 틀면서 했다는듯이 말씀들 하시는데 그렇게 운전하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미 차 자체가 흔들리니 5초도 안되는 사이에 사고가 났겠죠. 모닝으로 180이 달린다고 하셨는데 우리나라에서 180밟도록 허가되어있는 도로가 어디인지 궁금하네요. 그럼 제차가지고 그곳에서 180이 밟아서 보여줘보세요. 저는 무서워서 제차타고 직선이든 곡선이든 그렇게 못하겠습니다.
  • 레벨 상사 2 푸른물속 14.07.16 17:02 답글 신고
    케파는 답이 없는 차인데 좀 알아보고 사시지... 그냥 사고 안나기만 바라면서 타거나 얼른 중고로 처분하거나...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9:45 답글 신고
    제가 중고처분하면 다른 어떤분이 차량 구매해서 타시게될텐데... 정말 잘 모르겠습니다.
  • 레벨 원사 1 경측 14.07.16 17:16 답글 신고
    글쓴이님.. 앞 댓글에서 에어백안터졌다고 하시는데 뒤에서 충격이오면 에어백은 제역할을 못합니다.. 뒤에는 센서도 없구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9:55 답글 신고
    저는 앞에서 좌우를 들이받았기 때문에 에어백이 터질수있다고 생각했는데 안터져서 댓글 달아드렸던거에요
  • 레벨 중위 3 ㅋㅋㅋㅋㅋㅋㅋㅋ 14.07.16 19:05 답글 신고
    교량이음새부터 좀더 심해진거같은데 저같은 경우는 울룩불룩한 도로외쪽 밟으면 좀 그런느낌이 나드라구요 물론 구형차지만 VDC가 있어서 괜찮은건지...타이어나 패드쪽 한번 보심이 뒤쪽 그래도 큰사고 안나서 다행이네요 차량도 많던데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9:56 답글 신고
    네. 2차사고가 안난게 정말 다행이죠. 꽉차있던 도로에서..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4.07.16 20:47 답글 신고
    소나타와 캐파 엘피지 차량에서 특히 많이 일어 나는거 같더군요 알피지 탱크가 뒤에 있어 오히려 접지력이 좋을꺼 같지만 무게 배분과 차 균형이 먼가 이상한거 같더라구요 피쉬 테일 사고 영상 보면 거의 엘피지요 ~ 그리고 엘피지는 지금은 모르겠는데 옛날 차량은 vdc가 없더라구요 ~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19:57 답글 신고
    지금도 선택으로 되어있어서 제차또한 없습니다. 2014년도 이후부터는 의무라고 하니 조금더 안전해지길 바래봅니다.
  • 레벨 원사 2 역지사지가답이다 14.07.16 21:47 답글 신고
    궁금한게 있는데요 지금 저 차로는 주행 금지 아닙니까?? 따지고 보면 갓길 주행이네요???

    과속에 요철부위 살짝 꺽이는 부분..붕뜬상태에서 차체제어 하는 옵션이 없는차량이라면 위험할수있는 상황인데요.

    가족들 태우고 주행금지 차로 주행에 과속....운전하는게 안봐도 비디오 군요 ㅇ_ㅇ

    아무리 흉기한테가서 차량 결함 말해봐야 절대 안먹힐 영상입니다.

    결론은 운전미숙에 한표. 본인이운전한게 아니라 아내분께서 운전 하셨는데요... 이미 차가 고속으로 달리고있는데.. 그전부터 이리저리 차가 움직입니다. 이미 핸들을 이리저리 돌리고잇군요..그런상황에서 과속....거기다 교량 진입 이음새부분 점프....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20:04 답글 신고
    이미 핸들을 이리저리 돌리는 주행시간이 얼마인지 보셨나요? 5초도 안되는 시간안에 차량이 흔들리며 바로 사고로 이어집니다. 그렇게 짧은시간동안 핸들을 좌우로 흔들면서 운전할수 있나요?
    참 재미있는 일이지만 다양한분들이 도로문제. 운전미숙. 핸들을 돌린다며 운전자 탓을합니다. 그런데 도로도 평평하고. 속도도 느리고. 차도 안흔들리면 뭐라고 하는줄 아시나요? 운전미숙이라고 합니다.운전미숙이라는 말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10년동안 무사고셨던분 피시테일로 사고나셔서 쇄골 부러지고 . 폐차하고 결국 운전미숙이라고 판결받았습니다. 사고나면 미숙이고 안나면 운전왕이라도 되는건가요? 제가 운전하는거 안봐도 비디오라고 하셨죠? 제옆에서 같은도로에서 운전하다 저런상황에서 저랑 사고나셔도방어운전 못하셨으니 운전미숙 꼬리표 다시겠네요.
  • 레벨 병장 니가누구게 14.07.16 22:31 답글 신고
    차가 문제라는데 뭔 도로 타령에, 운전실력 타령에, 도로 나쁘고 운전 못하면 무조건 차가 저렇게 휘청거려야 합니까? 그럼 우리동네 막길에선 초보들 들어오지도 못하겠네...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20:07 답글 신고
    차가 문제라고 생각해달라고 쓴글도 아니에요. 많은 분들이 계속해서 추가적으로 사고가 나고있고 저또한사고당한사람의 한사람으로서 공유하려 쓴글에 정말 답답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글남겨주시는 분들덕에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Ori 14.07.16 23:59 답글 신고
    이미 차가 좌우로 흔들리고 있으면 그 자세를 잡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있었어야는데 그냥 주행하시네요.

    그리고 본문에서 쓰셨다시피 이미 전조증상이 있다라고 한다면,

    정비불량으로 인한 내용 같습니다. 바퀴쪽 강하게 찐적 없으신지,,?

    저도 예전에 사고한번 내고나서

    정비가 완벽히 되지않아 바퀴 유격이 남아있어 저렇게 차 돌뻔했었던 경험 있습니다.

    차가 어떤 원인이 되었던간에 휘청휘청 하기 시작한다면 그 시점부터 최대한 핸들조작량을 줄인 상태에서, 엑셀오프로 속도를 줄이면서 차 자세를 잡으려는 노력이 있었어야 합니다..

    하지만 글쓴분은 영상시작시점에서 이미 휘청거리기 시작했는데 오히려 악셀밟고계시고,,

    휘청거리는거 잡으려고 핸들을 더 조작하고 계시죠.. 반대로 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링크주신 영상중 경상도 버젼은 ..잘 모르겠지만..

    야간주행영상은 핸들조작량이 많아서 난 사고네요.
  • 레벨 상병 후늘이 14.07.17 20:11 답글 신고
    네. 좌우로 흘들리기시작해서 잡으려 노력한거 맞구요. 엑셀에서 발 떼었습니다. 참.. 웃긴 얘기겠지만 차량이 제가 핸들다잡고 엑셀떼었다고 흔들리는게 잡혀줬으면 저런사고는 없었겠죠. 그래서 제가 영상과 글을 올리게 된겁니다. 야간도 핸들조작량이 많아서 생긴 사고라고 하셨죠? 경상도버전 그어떤 이유도 찾지 못하실겁니다. 이유가 없으니까요. 마찬가지로 법원에서 운전미숙 판결받으셨어요. 결국에는 이유가 있건 없건 운전미숙으로 몰아가면 너무나 쉽게 끝낼수있다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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