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수정이 되지 않아 블로그 주소로 오셔서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puding30/220024819604
바로 보실 수 있도록 빠른 시간 안에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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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잡을려고 좌우로 흔들어봤자 계속 뒤뚱대면서 미끄러져요 .
지금 영상처럼여 ...
P.S 두번째 영상까지 보니 차량 결함이란 생각도 듭니다. 많이 놀라셨겠어요...
타이어 수명 다되었는데 그냥 탔는데.. 커브길에서 살짝 브레이크 잡았는데 핸들이 후들후들... 고속 직선 구간에 브레이크잡을때도 후들후들
.. 4짝 타이어 교체 브레이크 교체후 틀림 핸들 떨림 사라짐..
브레이크패드.타이어 수명 한번 체크해보세요..
고속주행시차선밟는거 생각보다상당히위험해요
당시 그랜져보다 비싼 차 였기는 했는데
이 차 탈때는 몰랐는데
현기차 넘어오면서 하체가 너무 부실하단 말이죠.
물론 K5와 아반떼MD i30 등 집중적으로 피쉬테일이 많은 차종을 제외하고도
코란도 이후 탔던 기아 중형차나
지금 타고있는 현대 중형 SUV나
하체가 약하긴 마찬가지 입니다.
가령 뒷바퀴 한쪽으로 도로에 파인 웅덩이를 밟는다치면
차체가 약간 요동을 칩니다.
이건 차체가 뒤틀리는거라 어떻게 대처할수가 없네요.
아마 이런식으로 파장이 커지면 피쉬테일이 발생되는거라 봅니다.
한 3년 이상 타면 하체 찌그덕 찌그덕 거리기 시작하고
제가 요즘 나오는 쌍용차나 GM 르노는 안 타봐서 모르겠지만
확실히 예전 뉴코 탈때는 20대 초중반 어릴때라 고속도로에서 엄청 쏘고다니다가
앞에 사고 나서 급브레이크 밟아도 피쉬테일은 커녕 정확하게 섰고요.
뒷차가 내 차를 받아서 그렇지
하이빔 켜진지 모르고 화물차 추월하다가 화물차 열받아서 핸들 틀어 위협하는바람에
시속 120에서 급 핸들 꺾었는데도 피쉬테일 같은건 없었어요.
더군다나. 친구들에게 자랑한다고 눈 엄청 온날 4WD넣고 내리막 도로 가속붙은 상태에서
도로 가운데 눈 쌓아놓은곳 일부러 밟았다가 진짜 큰일날뻔 한적 있는데
차가 상하로만 요동쳤을뿐 좌우로 뒤틀리거나 한건 전혀 없었네요.
사고 피해가는 유명한 체어맨 영상도 있잖아요. 피쉬테일 없는
전 이번이 현기차 마지막입니다.
이제 5년된 3천3백짜리 SUV 하체가 맨날 찌그덩 찌그덩
뒷바퀴로 웅덩이 밟으면 존나 식은땀나고
이상하다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최근에야 답이 나왔네요.
안사길 잘했네....
이건 과속문제도 아니구요 차량의 구조적 문제네요..
옆에차들은 휘청대지도 않는데 ㅋㅋ??
이게 어떻게 과속이고 미숙인지 이해불가
고객이 원하지 않는 스릴감을 느끼게 해주는 기술력
숨어있는 1%를 발견하게 해주는 능력
진정한 기술력이자 지존회사라고 생각되네요
저도 현기차지만 현기차타고 과속은 차에다 니어카메달고 탑승후 고속도로달리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핸들이나 한번 잡아봤는지 몰르겠다.
일단 차량에 VDC가 없는게 문제입니다.,-블로그 댓글에 VDC 없다는 답변도 하셨더라구요;;;
요철 밟고 좌우로 핸들을 흔드는데 자세제어장치가 없는 차량이 안털리면 이상하죠..
위에 댓글보니 MDPS 언급하신 분도 있는데 이차량 '유압식 입니다'
영상만 보고 피쉬테일이다 아니다 단정하긴 힘들것 같습니다.
저도 심하게 털린적 있어서
휠 큰걸로 끼고 타야 사이즈도
좀 넓히고 다운 스프링후
피쉬테일 현상이 거의
없어 졌어요
유독 흉기차만 저런현상이 많은 이유가 뭘까?
요철 밟기전 좌측으로 쏠린차량을 요철 밟은후 우측으로 선회하면서 조향성을 잃고.... 답 없네요...
과속에 요철부위 살짝 꺽이는 부분..붕뜬상태에서 차체제어 하는 옵션이 없는차량이라면 위험할수있는 상황인데요.
가족들 태우고 주행금지 차로 주행에 과속....운전하는게 안봐도 비디오 군요 ㅇ_ㅇ
아무리 흉기한테가서 차량 결함 말해봐야 절대 안먹힐 영상입니다.
결론은 운전미숙에 한표. 본인이운전한게 아니라 아내분께서 운전 하셨는데요... 이미 차가 고속으로 달리고있는데.. 그전부터 이리저리 차가 움직입니다. 이미 핸들을 이리저리 돌리고잇군요..그런상황에서 과속....거기다 교량 진입 이음새부분 점프....
참 재미있는 일이지만 다양한분들이 도로문제. 운전미숙. 핸들을 돌린다며 운전자 탓을합니다. 그런데 도로도 평평하고. 속도도 느리고. 차도 안흔들리면 뭐라고 하는줄 아시나요? 운전미숙이라고 합니다.운전미숙이라는 말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10년동안 무사고셨던분 피시테일로 사고나셔서 쇄골 부러지고 . 폐차하고 결국 운전미숙이라고 판결받았습니다. 사고나면 미숙이고 안나면 운전왕이라도 되는건가요? 제가 운전하는거 안봐도 비디오라고 하셨죠? 제옆에서 같은도로에서 운전하다 저런상황에서 저랑 사고나셔도방어운전 못하셨으니 운전미숙 꼬리표 다시겠네요.
그리고 본문에서 쓰셨다시피 이미 전조증상이 있다라고 한다면,
정비불량으로 인한 내용 같습니다. 바퀴쪽 강하게 찐적 없으신지,,?
저도 예전에 사고한번 내고나서
정비가 완벽히 되지않아 바퀴 유격이 남아있어 저렇게 차 돌뻔했었던 경험 있습니다.
차가 어떤 원인이 되었던간에 휘청휘청 하기 시작한다면 그 시점부터 최대한 핸들조작량을 줄인 상태에서, 엑셀오프로 속도를 줄이면서 차 자세를 잡으려는 노력이 있었어야 합니다..
하지만 글쓴분은 영상시작시점에서 이미 휘청거리기 시작했는데 오히려 악셀밟고계시고,,
휘청거리는거 잡으려고 핸들을 더 조작하고 계시죠.. 반대로 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링크주신 영상중 경상도 버젼은 ..잘 모르겠지만..
야간주행영상은 핸들조작량이 많아서 난 사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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