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7.15 20:33 답글 신고
    표지판 있잖아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5 20:36 답글 신고
    상시유턴 표지판이 전방차량이 잘 안보이는 어두운 시간대에 사고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는 얘기지요
  • 레벨 중위 3 닉네임만들기귀찮 14.07.15 20:35 답글 신고
    상시유턴표시는 비보호좌회전과 같은 개념이 아닐까요. 그래서 유턴차량한테 과실을 더 크게 물린거 같은데. 물론 과속안했으면 대처를 잘 했겠지만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5 20:41 답글 신고
    방송에서는 직진차량이 과속 없이 정속주행했더라도 사고를 회피하기는 어렵다고 본 거 같고..
    과속으로 충격 강도가 높아져 피해확대가 된 부분을 30% 과실로 잡는거 같습니다.
    제 의견은 직진차량에게 예견가능성과 회피가능성이 없었으니 과실도 없다는 거고요.
  • 레벨 병장 피닉스영원 14.07.15 20:42 답글 신고
    그렇죠 상시유턴은 상대방차의 흐름을 방해하지않는기준 유턴하는표시라 비보호라고 봐도 무방하죠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5 20:45 답글 신고
    상시유턴과 비보호좌회전 상황의 차이는 유턴차량 앞에는 좌회전차량들이 대기하고 있어 시야가 가린다는
    근본적인 문제가 있고 비보호좌회전은 그런 시야장애물이 없다는 거지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5 20:53 답글 신고
    시야문제를 해결할려면 상시유턴구간에는 좌회전 및 유턴차로로 구성할게 아니라 유턴전용차로로 구성해야
    될거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5 23:17 답글 신고
    직진차량 입장에서도 비보호좌회전 대기차량은 한눈에 잘 보여서 좌회전을 예견하기 쉽습니다만,
    상시유턴 차량은 좌회전 대기차량들 중간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모양새라 예견이 어려운 거겠지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7.15 21:06 답글 신고
    그 전에 제한속도의 두배 속도로 주행하는 무개념, 안전불감증이 50%

    유병언이도 뭐.. 그렇게 과적해도 돈벌이 되고 사고는 아마 안날 거야.. 보험처리 하지 뭐..
    이따위 개같은 생각을 했을 거라는 것도 생각하세여..

    설령 그런 표지판이 있었다손 쳐도, 제한속도(60)의 두배로 과속 주행(114)하는 강아지가 볼 수 있는 표지판이 못됩니다..
  • 레벨 하사 1 morning09 14.07.15 22:44 답글 신고
    제한 속도 60에서 두배가까운 115km로 달렸으면 답 나온 거 아닌가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5 23:23 답글 신고
    상당한 과속이 맞긴한데 대법원 판결 취지로 보면 신호에 따라 진행할 경우 신뢰의 원칙이 우선 적용된다고
    보는거 같네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5 23:47 답글 신고
    사고도로의 제한시속이 60km 이지만 사실 곧게 뚫린 편도 4차로(1좌+3직) 도로라서, 새벽 한적한 시간대에
    신호받고 달리는 차량들 대다수가 80km 정도 속도는 된다고 봐야겠지요
  • 레벨 이등병 서울중랑 14.07.15 23:40 답글 신고
    아침에 저도 뉴스보다가 봤었지만 현실은 속도위반(+20km) 규명되면 중과실 사고 기소의견으로 송치하고 벌금도 나오는 실정입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5 23:54 답글 신고
    경찰에서 직진차량을 #1차량 가해자로 보면 그럴거 같지만, #2차량 피해자로 처리하면 단순한 법규위반으로
    적용할 거 같기도 한데요.. 요즘 중과실 엄중처벌 분위기라 어떨지 모르겠네요..
  • 레벨 이등병 서울중랑 14.07.16 00:20 신고
    @SAFETYROAD 현직 교통조사계 조사관으로 속도 규명된건에 대해서는 100% 처벌하고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6 00:42 답글 신고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먹어이거한우야한우 14.07.15 23:56 답글 신고
    귀에 걸면 코에걸면 뭐그런거죠 항상안전,방어운전만이 답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7.16 00:02 답글 신고
    휴먼 폴트는 의외로 적은 돈으로도 해결 가능..
    하지만 인프라 구축으로 해결하자면 돈은 무조건 많이 듬..

    그리고 60 도로에서 80정도로 달리는 거랑 114로 달리는 걸 동일 범주로 놓고 접근하는 태도는 도대체가 뭔 말을 하고 싶어하시는지 의아해지게 만들어요.. 그건 아닌 겁니다..

    님의 의견.. 즉 저쪽에서 비보호. 좌회전이나 유턴이 허용돼 있을 경우, 그것에 대한 경고 사인을 대향방향 직진차량이 알 수 있게 해줘야 한다는 자체는 나무랄 데 없이 좋은 의견인데.. 당연히 그래야 하고, 이게 사실 비보호 좌회전이나 유턴을 늘리는 정책을 이명박이가 하고자 했을 때부터 나왔던 우려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 이전에 60도로서 114로 진행하려던 놈에 대해서 과실이 없는 양 써두신 건.. 그건 중대한 미스인데 그게 잘 인정이 안되시나보네요.. 적어도 60도로에서 114로 진행해서 안된다는 걸 개인이 납득할 수 있다면 그 자체는 돈 한 푼 안들이고 해결할 수 있는 일이고, 해당 사건 자체도 너무 급작스러운 유턴으로도 볼 수 없기 때문에.. 이 사건 자체는 그 미친놈 하나가 가장 근본적인 문제인 겁니다..

    그 외에 부수적으로 님이 말씀하시는 도로 인프라가 문제인 거죠.. 주/객은 확실히 구분하고 갑시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7.16 00:07 답글 신고
    전국적으로 상시유턴구간 운영하는데가 그리 많지는 않은 거 같은데.. 수원쪽이 많아 보이네요
    상시유턴구간과 지정유턴구간 사고데이터를 비교해보면 금방 답이 나올 거 같지요.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4.07.16 00:19 답글 신고
    속도은 나와 나라와 약속이고 .....
    신호는 나와 너와의 약속이라서 우선인듯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