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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뉴ef소나타 11.06.29 15:12 답글 신고
    몰라..똑바로하기만,바랄뿐
  • 레벨 중사 2 언제까지속을래 11.06.29 15:12 답글 신고
    길다.........
  • 레벨 원수 6500rpm 11.06.29 15:13 답글 신고
    잘 봤씁니다. +_+
  • 레벨 원사 3호봉 slims 11.06.29 15:14 답글 신고
    말로 과점 이지 독과점의 점유율입니다

    다른분야도 다그렇다고 하셨는데 맞습니다

    과점을해서 기름값담합하고 설탕값 담합 우유 분유 값 담합

    이게 좋은 결과입니까????

    특히나 자동차 시장은 현대그룹이 80% 나 차지 하기때문에 문제가 있다는거죠

    통신도 3강구도 정유도 4개사 모든 분야가 그래도 어느정도 선은 그어놓았는데

    자동차는 그렇지 못하는거죠...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사도 독과점 시비로 법원에 끊임없는 싸움을하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논란조차도 일어나지않고 그냥 그려러니 하죠

    그게 문제인거죠,,
  • 레벨 소령 2 703cd 11.06.29 15:17 답글 신고
    싸워봤자 뭐합니까? 결론을 못내는데.

    강제적으로 엠에스 윈도우를 못쓰게 할까요?

    우리나라가 무슨 공산당입니까?

    제품부터 잘 만들고서는 뭐라해도 해야할 듯.
  • 레벨 원사 3호봉 slims 11.06.29 15:20 답글 신고
    703 //님 미국은 민주주의 국가지만

    정유 철도 강제로 분리했습니다 ^^

    그 회사가 독점적 지위가 되면 폐해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공상당이 아니라도 규제하는겁니다 ^^

    이시대에 공상당 드립은 쫌 ^^
  • 레벨 소령 2 703cd 11.06.29 15:25 답글 신고
    그것은 국영기업이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드립은 아니고요...무턱대고 강제 할수 없다는 뜻이며, 전 고 정주영회장님의 유지를 받들어 현기차가 적어도 내수 시장에서
    100% 먹고 들어 갔으면 좋겠고 만년기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소령 2 703cd 11.06.29 15:26 답글 신고
    이제는 미국도 과거처럼 나라 주도로 강제로 기업 분할하고 하던 시대는 지나갔다고 봅니다...구글이나 엠에스의 예를 보면요.
  • 레벨 원사 3호봉 slims 11.06.29 15:31 답글 신고
    국영아니거든요 ^^



    케네기도 모르시다니 ^^
    그리고 정유사들도 국영 아닙니다 모빌 쉘 등등이 국영 기업입니까 ^^


    구글도 몇년도 안된 기업이고 엠에스도 끊은 없는 법적분쟁을 다투고 있죠 ,,,



    그리고 ms 가 독과점 지위를 가지고있기떄문에



    우리도 비싸게 끼워할기 당하고 비싸게 사는겁니다



    님은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레벨 원사 3 퀀시일렉트로닉 11.06.29 16:47 답글 신고
    맞습니다 점유율만 본다면 독과점이죠 그 점유율 달성하게 만든 지대와 르삼 쌍용이 미친거죠 가격만 놓고 봐도 suv 잘나갈때 쌍용일 일프로를 표방하며 미친가격으로 팔았죠 렉스턴 첨나왔을 당시 가격이 정말 어마어마했죠 대한민국에서 가정 잘팔린다는 중형의 가격 선두주자는 르삼이고 찌질한 찌끄러기 들이 가격만 쳐올려서 요딴 점유율 이루게 만들었죠
  • 레벨 소위 1 꼴통종결자 11.06.29 15:17 답글 신고
    과점으로인해 생산된 물품으로 자국민 한테 뻘짓을하니 욕을쳐먹죠.

    과점으로인한 이득을 소비자한테 좀더 신경을써야하는데

    원가절감이나했싸코 내수용 수출용 차별이나했싸코.

    과점기업으로 번돈으로 이상한 기업들이나 인수하고 뻘짓하는데 돈을 써버리니

    욕을 쳐먹는것이죠.

    한마디로 몽구돈주머니죠 .....
  • 레벨 소령 2 703cd 11.06.29 15:22 답글 신고
    좋게 보면 경영철학이고 미래에 대한 투자이죠^&*

    매일 지금처럼 자동차로 돈 벌 수 있다고 자신할 순 없거든요.

    그런면에서 위험성은 크나 현대건설은 다분히 그 생명력이 긴 자금줄이죠^&*
  • 레벨 중장 JS부협회장 11.06.29 15:57 답글 신고
    종결자님 역시 종결자 다우신 말씀입니다.지극히 공감합니다,.
  • 레벨 병장 그냥회원 11.06.29 15:19 답글 신고
    따로 글로 써놔도... 보기가 별로군요. --;
  • 레벨 중장 BenzW221 11.06.29 15:21 답글 신고
    마지막 문단...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본사수익으로 많이 잡을수 밖에 없는.......
  • 레벨 중사 2 언제까지속을래 11.06.29 15:22 답글 신고
    시장지배적 기업이 뭘 말하는지 공부 좀 하고 오기를 ....애효
  • 레벨 병장 그냥회원 11.06.29 15:24 답글 신고
    그리 잘 아시면 이렇게 빼지 말고 갈챠주세요~ ^^
  • 레벨 중사 2 언제까지속을래 11.06.29 18:57 답글 신고
    왜 내가 당신을 갈켜 줘야 하죠 ^^ 공부 좀 하세요.공부해서 남 줍니까 ^^
    도대체 이런식으로까지 현기에 이익이 되는 논리 펼쳐
    당신한테 무슨 이득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에서 당신 같은 사람들땜에 현기,삼성등 대기업이 살아남는겁니다.
    현기,삼성 같은 회사가 미국이나 스웨덴 같은 나라에 본사를 두었다면
    성공했을까요? 개가 웃습니다.
  • 레벨 병장 그냥회원 11.06.30 09:01 답글 신고
    아, 뭐... 몰라서라기보단 정작 자신는 설명할 지식도, 능력도 없는 분들이 이렇게 "공부 좀 하라"는 말을 즐겨 쓰시기에 한번 떠봤습니다. ^^
    그리고 대기업의 폐해는 폐해대로, 기여는 기여대로 평가해야겠지요. 그리고 ps 부분을 제외하면 현상에 대한 판단이지, 현대기아차에 대한 평가는 있지도 않네요. 물론 제 논리가 현대차에 이익이 되든 안되든 제가 득 볼건 당연히 하나도 없구요.
    그리고... 님의 논리없는 감정적인 반박에 개는 몰라도 저는 웃습니다. ^^
  • 레벨 중장 tommy73 11.06.29 15:31 답글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 레벨 하사 1 X308 11.06.29 15:41 답글 신고
    자동차 산업이 일정규모를 이루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려운데
    국내시장 규모로 봤을때 2개의 기업이 공존하기 어려운 크기죠

    한개라도 살아남아서 세계를 무대로 경쟁하고 있다는데 의미를 둬야할듯
  • 레벨 간호사 Lets Trillion 11.06.29 18:53 답글 신고
    일단, 현대차그룹이 과점이라는 부분은 .... 전 독점 또는 독과점이라 생각을 하고요... 정부주제 또는 기타의 경로를 통한 적당한 규제는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와 비슷하긴 하지만, 국내 생산중인 타 자동차 회사들의 행태가 현대쪽 때문에 생긴 부분인지, 그들이 멍청하게도 현대의 행태를 역이용 못한건지는 말하기가 힘든 부분일겁니다... 미국에서 정부주제 정유쪽 칼질한게 마이너스적 요소일수는 있지만, 너무 단적인 부분만 보신듯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나 인텔 등은 자국에서의 80% M/S를
  • 레벨 간호사 Lets Trillion 11.06.29 18:56 답글 신고
    차지하고 있는것이 아닙니다... 현대차와의 비교 대상은 아닌듯합니다... 미국과 대한민국의 독점 판단 기준 M/S 등은 큰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M/S 를 몇 프로 먹고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산업군 전체를 봤을 때 그 회사나 브랜드로 인해 독점이 풀렸을때보다 더 좋은 생산성과 발전성이 있느냐 없느냐를 보는 것이 더 맞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보는 시각에서는 현대차는 분명 독점의 위치에 있고 (이미 오래되었죠) 그로 인해 항상 나오는 말처럼 국내 서비스 (가격/서비스/마은드 등) 에
  • 레벨 간호사 Lets Trillion 11.06.29 19:00 답글 신고
    큰 비중을 안두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자동차 밴더들이야 커지고 있지만, 여러 자동차 회사가 피터지게 싸우면서 보다 내실을 다졌다면, 그래서 현대가 지금처럼 독점적 위치가 아니었다면, 과연 자동차 밴더들이 지금처럼 커지지 못하고, 산업군 활성화가 안되었을까요? 전그렇게는 보지 않습니다! 조금더 커졌을수도 있고, 조금더 줄었을수도 있을겁니다! 이건 가정이기에 누구도 알순 없습니다! 단, 확실한것은 대한민국 생산 회사이면서, 대한민국 시장을 가장 하찮게 여기는 현대차의 국내 서비스 마인드는 바뀌었을거라 생각합니
  • 레벨 병장 그냥회원 11.06.30 09:07 답글 신고
    좋은 말씀 잘 봤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인텔은 제가 알기로는 미국내에서조차 80%정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잘 말씀해주셨다시피 점유율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산업군 전체의 생산성과 발전성이겠지요.

    아마 이 부분에 있어서 Lets님과 저와 생각이 다르신 것 같습니다. 저는 자동차 시장의 규모상 2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존재하기 어렵다고 보는 것이고 Lets님은 충분히 가능하고 그로 인해 좀 더 건전한 시장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보시는 것 같네요.
  • 레벨 병장 그냥회원 11.06.30 09:09 답글 신고
    원글에 따로 딱히 쓰지는 않았지만, 이런 특이한 시장구조로 인한 문제를 제가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제 생각에는 좋든 싫든 이런 시장구조가 필연적(필수적이 아니라...)인 것이라는... 말하자면 현상에 대한 제 나름의 해석이지요.
  • 레벨 대장 ShootingStar 11.06.29 20:02 답글 신고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대장 연비1등급 11.06.30 16:32 답글 신고
    분명 일리는 있는 말씀입니다. 우리나라 정도 시장규모에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 같은 경쟁력있는 자동차그룹이 여러개 나오기 어렵죠.
  • 레벨 대장 연비1등급 11.06.30 16:32 답글 신고
    그런데 문제는 기업이 자랄때는 국가 산업발전이니 국제경쟁력이니 해서 정부와 국민의 지원 오만상 받아놓고 이제와서 점유율 80% 차지하고 나서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는게 당연하지 하는게 웃기다는 겁니다.

    그렇게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자랐으면 국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정직하게 차를 만들어야지 차값은 확 올리고, 원감절감은 조낸해대고, 내수형과 수출형 차별하니 욕을 쳐먹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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