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히 사고는 안났고 아버지가 키를 빼는 순간 다행히 멈췄다고 합니다
조금만 늦었으면 큰일날뻔했네요
밑에 사진을 보시면 방지턱을 넘겨버렸고 조금만 늦었어도 앞쪽 벽에 부딛힐뻔했습니다.
차가 멈춘후에 제가 가서 다시 확인을 하는데 시동을 걸때마다 RPM이 5이상으로 올라가더군요
굉장한 굉음과 함께말이죠...
불안해서 1차로 보험사에 연락을 하였고 이후에 삼성 자동차 서비스센터에 연락했습니다.
삼성 긴급출동 엔지니어분 말로는 아래 사진에 빨간 색으로 동그라미 칠해진 엔진 뒤쪽 검은 호수가 분리되어 그 구멍으로 공기가 주입되서
결국 엑셀레이트를 밟은 효과가 나탄나다고 합니다.
저렇게 중요한 호수자체가 빠진다는게 기기결함이 아닌지 의심스럽네요
솔직히 말하자면 이 차를 또 타고 싶지는 않습니다. 오늘 같이 사람이 없고 주차장이 비어있어서 사고가 안났지 만약 시내나 고속도로 운행중에 이런일이 생겼다면 생각하기도 끔찍합니다.
일단 시동걸면 RPM올라가는 영상이랑 주차장 CCTV등 증거영상은 확보해놓았습니다.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좋을까요? 전문가분 의견이 필요할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닛산제 cvt가 급발진이 잦은거 같네요
만약사고났음 결함없다고햇을거같네요
이걸 중고로 판매해서 다른 차종으로 구매해야하는지 지금 고민입니다
그거 산사람은 급발진되면 무슨잘못이죠?
그때 생각이나서 글을적은거에요..ㅎ
긴급출동 엔지니어 말로는 저런 호수식말고 요즘은 신호로 보내는 형식으로 있다는데 그걸로 교체후에 타면 괜찮을지 솔직히 의문입니다
급발진을 재현하려해도 재현되지 않는다
급발진은 없다
뻔히 있구만 자동차회사 대변인놈들
꺼려지기도 하겠습니다만 그렇다고 내가 타기도 뭐하니 차라리 처분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내가 타자니 불안하고 그렇다고 갖고있기도 부답되고 그냥 처분하는게 맞습니다
첫시동 걸었을때 P의 상태였을텐데 이때도 RPM이 올라갔다던가요? 아님 D로바꾸는순간 급발진난건가요?
RPM확인도 안하고 D로 바로 바꾸신건아니겠죠?
제차는 sm5임프인데요 얼마전 카센터에서 오일갈고 집에가던중
차가 갑자기 알피엠이 불안정하고..차는마치 조금씩앞으로 튀오나갈듯 꿀렁꿀렁대길래 저도일단 시동을끄고 커센터에 저나해본결과 처음엔 엔진에물이들어가서 그럴수잇으니 다시오라고 하시더라구요(오일갈때비오는날이엇고 마무리로 엔진룸을 세척해주시더라구요)그래서 아 그런가보다하고..다시시동키니 좀만밟아도 알피엠무지상승하고 정지신호일땐 차가 마치.. 수동차에서 반클러치할때 시동꺼질려고하는느낌과 튀어나갈려고하는느낌...여튼 우여곡절끝에 카센터다시가서보니 님처럼 저부분..머라고하더라 흡기랑이어진어쩌고 ..저부분이 저도 님처럼 연결이 풀린상태였어요 다시 끼우고 안빠지도록 완전고정하고나니 언제그랫냐는듯 멀쩡해지더라구요 .. 여튼 제경운 머..이게 급발진이구나 그런생각보다 오일갈고나서 바로생긴일이라 먼가 잘못조립햇나?머그런 생각이엇거든요..제가 자동차는 몰줄만아는 기계치라..어떤원리인진 몰겟지만 저도같은경험햇공..저같은경우는 시동걸엇을때 알피엠이 치솟진안고 1천~2천5백정도 왓다갓다하고 차는 그냥 꿀렁꿀렁?브레이크밟고 가만잇어도 차가좀 달리고싶어하는듯한느낌?
두서없엇지만 여튼 그랫습니당ㅋ지금은아무문제없구용~
제앞에서 보여주기를 저부분을 접촉시켯다 안시켯다해보니 증상이 나고 안나고가ㅜ버이더라구용 여튼머..저도 조심스럽게 말씀드리는게 급발진보다는 저부분땜에 일어난 부조화라고 생각되어서요^^;어디까지나 제가 틀릴수도잇는 부분이구용
제가경험한 상황과비슷하신거같아서 말씀드리네용..
RPM은 아니였고 그냥 무시하고 출발을 했는데
주차된 상태에서 P에서 D로변경후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천천히 차를 앞으로 빼서 좌회전을 했습니다. 이후에 엑셀레이트를 살짝 밟는순간 차가 팍 나가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흡기 스로틀밸브쪽 호스가 빠지면
스로틀이 계속 열려있는 효과가 날테니
호스만 잘 끼워주면 아무 문제 없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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