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글에 시프겔 님이 쓰신 한일해저터널 관련 글에 달린 댓글들 보니
정말 기가 찬 댓글들이 많아서 일하다가 잠시 짬을 내 봅니다.
먼저 아래 링크에서 "한일터널연구회, 신한일미래포럼 창립총회·기념 강연" 과 관련한 부산일보 기사부터 보세요.
어떤 인간들이 참석했는지 자세히 잘 나오네요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3090510362485677
한일해저터널은 일제강점기가 시작된 1900년대 초반부터 논의됐었으며
1938년에는 일본 철도성이 조선 해업 터널 및 대동아 종단철도 구상을 발표해 일본 언론에 대서특필 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핵폭탄 2방 쳐맞고 패망한 후에 존버하고 있었는데...
1981년에 통일교의 문선명이 "국제평화고속도로"라는걸 주창하고는 1982년 일본에 '국제 하이웨이' 사업단을 설립하여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한국은 이에 대하여 시큰둥 했던 것에 비하여 일본은 아주 적극적으로 달려들고 있습니다
만약 해저 터널이 건설된다면 일본은 천년 동안 꿈꾼 대륙 진출을 룰 수 있고 또한 유럽에서 연결되는 유라시아 철도의 시작역이자 종착역이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겠지요
그에 비하여 한국은 일본에 비하여 별로 큰 이득이 없고, 오히려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로 일본에게 길을 열어주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제가 참고했던 tistory 링크도 아래에 남기니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신 분들은 보시기 바랍니다
https://korea-to-world.tistory.com/110
그럼 이만...
교수님께소
한일해저터널 개통하면
중국이나 러시아에서 북한으로 통해서
우리나라 와서 일본에 컨테이너 짐들이 가는지라 마이너스라고 하쥬
그리고 이 한일해저터널 주장하는게 통일교이죠
일본에서 먼저 시작하다가 중단된걸로 알아유
님 댓글에 반대한 1인은 쪽바리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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